카르다노, 하강 채널 돌파하며 26% 급등, 1달러 수복 전망

| 이준한 기자

카르다노가 지난 주 유동성과 유틸리티 증가로 견인력을 얻으며 26% 상승했고, 일일 활성 사용자 2만 7천 명과 거래 수 3만 8천 건으로 수개월 만의 최고치를 기록하며 1달러 수복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13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 ADA)가 특히 지난 주 동안 유동성과 유틸리티가 모두 증가하면서 계속해서 견인력을 얻고 있다. 이 기간 동안 ADA는 26% 상승했고 지난 24시간 동안 2.67%를 추가로 올렸다.

시장 분석은 강세 추세가 지속될 강한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앞에 저항이 있는 상황에서 ADA가 돌파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ADA는 지난 24시간 동안 상당한 강세 회복을 보이며 하강 채널(Descending Channel) 패턴의 상단 경계를 돌파했다.

하향 경사 저항선과 지지선으로 정의되는 이 패턴에서 ADA 가격은 1.32달러 고점에서 0.74달러로 떨어지며 수개월간 하락 추세를 보였다.

역사적으로 이 구조 위 돌파는 잠재적 랠리의 시작을 신호한다. 이 경우 분석은 ADA가 1달러 지역을 되찾고 더 높이 움직일 수 있다고 시사했다.

여전히 장애물이 있다. 이 돌파를 지속하기 위해 ADA는 0.7468달러의 저항을 극복해야 하며, 이는 가격을 다시 끌어내릴 만큼 강한 매도 압력을 끌어들일 수 있다.

실제로 이 레벨을 돌파하지 못하면 자산을 다시 하강 구조로 밀어넣을 수 있다.

하지만 모멘텀이 유지된다면, 트레이딩뷰(TradingView) 전망에 따르면 자산은 0.95달러-1.12달러 범위를 향해 오를 수 있으며, 1.22달러가 확장 목표다.

온체인 활동이 이 강세론을 강화했다.

아르테미스(Artemis)에 따르면, 일일 활성 사용자(DAU)는 2만 7천 명으로 증가하여 5월 말 이후 신고점을 기록했다. 실제로 거래 수(Transaction Count)도 3만 8천 건을 넘어 또 다른 수개월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증가는 증가하는 유틸리티를 신호하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ADA와 활발히 거래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사용량 증가는 지속적인 가격 성장 사례를 강화한다.

기술 지표들도 이 강세 서사를 뒷받침하며 시장의 상승 추세와 유동성을 확인한다.

이 움직임을 더욱 뒷받침하는 것은 평균방향지수(ADX)가 27.64에 도달했다는 점이다.

이는 강한 방향성 추세가 형성되고 있다는 신호다. 역사적으로 25를 넘는 ADX는 신뢰할 만한 모멘텀을 확인한다.

더불어 자금흐름지수(MFI)는 73.64를 기록했다. 이는 ADA를 일반적으로 강한 자본 유입과 연관된 50-80 구간의 상위 범위에 위치시켰다.

두 지표를 결합하면 증가하는 매수자 확신과 유동성을 가리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