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인앤아웃] BTC에 7275만 달러 집중 유입...USD1·ADA서는 자금 이탈

| 최윤서 기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대형 자산으로 시장 자금이 집중되고 있다.

22일 오전 11시 50분 기준 크립토미터 집계에 따르면 지난 5시간 동안 ▲달러(USD) 3522만 달러 ▲원화(KRW) 503만 달러 ▲유로(EUR) 463만 달러 ▲싱가포르달러(SGD) 332만 달러 규모의 법정화폐 및 현금성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됐다.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6401만 달러 ▲FDUSD 667만 달러가 다수의 암호화폐로 분산됐다. USDT는 BTC를 중심으로 주요 암호화폐 전반에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유입 종목은 ▲비트코인(BTC) 7275만 달러 ▲이더리움(ETH) 2027만 달러 ▲USD코인(USDC) 1061만 달러 ▲솔라나(SOL) 565만 달러 ▲BNB 337만 달러 ▲XRP 306만 달러 등이다.

암호화폐 시장 자금 유출 흐름 / 크립토미터

지난 5시간 자금 유출 흐름을 보면 ▲USD1 ▲ADA ▲SPCXB ▲RE 등 다수의 암호화폐에서 100만 달러 미만의 유출 흐름이 관측됐다.

유출 자금은 스테이블코인 ▲USDT(347만 달러)에 모였다가 여러 법정화폐로 현금화됐다. ▲USDC(92만 달러) 자금도 법정화폐로 흘렀다.

법정화폐 ▲달러(USD) 241만 달러 ▲원화(KRW) 427만 달러 ▲헤알화(BRL) 82만6000달러 등으로의 현금화가 확인됐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많이 본 기사

지금 꼭 알아야 할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