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입 상위 체인
24일 기준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아르테미스에 따르면 한 주간 가장 많은 브리지 자산 유입을 기록한 체인은 하이퍼리퀴드로, 총 4억6971만 달러가 유입됐다.
이어 ▲아비트럼 4억5492만 달러 ▲이더리움 4억1169만 달러 ▲폴리곤 PoS 1억6873만 달러 ▲베이스 5324만 달러 순으로 유입 규모가 컸다.
또한 ▲OP 메인넷 4714만 달러 ▲솔라나 1907만 달러 ▲아발란체 C-체인 1576만 달러 ▲BNB체인 1470만 달러 ▲스타크넷 1349만 달러에서도 자금 유입이 확인됐다.
유출 상위 체인
가장 많은 자금 유출이 발생한 체인은 아비트럼으로, 총 5억6040만 달러가 빠져나갔다.
이어 ▲하이퍼리퀴드 4억727만 달러 ▲이더리움 3억4696만 달러 ▲베이스 1억3272만 달러 ▲폴리곤 PoS 1억2771만 달러 순으로 유출 규모가 컸다.
또한 ▲BNB체인 2746만 달러 ▲OP 메인넷 2430만 달러 ▲솔라나 1963만 달러 ▲스타크넷 1344만 달러 ▲엣지엑스(edgeX) 638만 달러에서도 자금 이탈 흐름이 나타났다.
순유출입 상위 체인
브리지 자산 흐름을 보면 순유입 규모가 가장 컸던 체인은 이더리움으로, 총 6473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다.
이어 ▲하이퍼리퀴드 6243만 달러 ▲폴리곤 PoS 4102만 달러 ▲OP 메인넷 2285만 달러 ▲아발란체 C-체인 1250만 달러 순으로 플러스 흐름이 이어졌다.
반면 순유출 규모가 가장 컸던 체인은 아비트럼으로, 1억548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또한 ▲베이스 –7948만 달러 ▲BNB체인 –1276만 달러 ▲엣지엑스(edgeX) –547만 달러 ▲유니체인(Unichain) –264만 달러에서도 순유출 흐름이 확인되며 일부 체인에서 자금 이탈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