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브리핑] "장기투자자, 패닉셀 없었다"…73% 여전히 수익 상태 外

| 하이레 기자

[분석 "장기투자자, 패닉셀 없었다"..73%가 여전히 수익상태]

암호화폐 마켓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번 하락장에서 장기투자자들은 패닉셀 또는 손을 털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를 보면 최근 약세장에서 보유 기간이 1년 이상~3년 이하인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오히려 감소했다. 동시에 전체 비트코인 네트워크 활동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급격하게 줄었다. 또한 하락 기간 1만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대형고래 수도 오히려 85개에서 90로 증가했다. 이에 대해 보고서는 "고래들에게 이번 하락장은 매집의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모든 비트코인 보유 개별 주소의 73.17%는 BTC 가격 급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마지막 이체 시점 대비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외신 "미국 재무부, 백악관에 암호화폐 리스크 보고"]

미국 재무부가 백악관에 암호화폐 리스크에 대해 보고하면서 백악관이 투자자 보호 정책 검토에 본격 나섰다. 암호화폐를 악용한 불법 및 테러 활동, 투자자 보호, 관련 탈세 문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中 관영매체 "후속 규제 전망, 타깃은 채굴·레버리지 거래"]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발행하는 신문인 경제참고보(经济参考报)가 "채굴과 레버리지 거래가 향후 후속 암호화폐 규제의 주요 타깃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디어는 "규제 당국이 적절한 시기에 투자자 보호 규제에 나서면서, 과열되었던 암호화폐 시장이 뚜렷한 진정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시장이 다시 고개를 들고, 시장을 조종하려는 행위가 나타나는 것을 막기 위해 구체적인 후속 규제 조치가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이때 현재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고 있는 문제인 암호화폐 채굴과 레버리지 거래에 대한 단속이 급선무로 부상할 것을 보인다"고 전망했다.


[리플, XRP 렛저 통한 NFT 지원 공식화...작은 수수료·친환경 강조]

리플이 높은 거래 수수료와 NFT 발행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XRP 렛저를 통한 NFT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리플은 이날 NFT 마켓을 XRP에 통합해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XRP 렛저를 통해 친환경적인 NFT 마켓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플은 이와 관련해 "XRP 렛저를 기반으로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는 지속가능한 NFT 응용서비스 및 거래 시장을 운용할 수 있다"며 "XRP 렛저의 거래 처리는 아주 작은 에너지를 소비하며, 작업증명보다 12만배 효율적이다"라고 설명했다.


[JP모건, 코인베이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암호화폐 시장 전망 여전히 밝다"]

JP모건 애널리스트 케네스 워싱턴이 코인베이스 주식에 대해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내고 주가가 60% 이상 반등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애널리스트는 "최근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코인베이스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밝다"고 설명했다. 전날 골드만삭스 또한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수'로 평가하고 30% 이상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1confirmation, 암호화폐 프로젝트 투자 펀드 1.25억 달러 모집]

암호화폐 VC(벤처투자사) 1confirmation의 세 번째 펀드가 1.25억 달러를 모집했다. 해당 펀드는 초기 단계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할 계획이다. 1confirmation은 4년 전부터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펀드를 운용해왔다. NFT 마켓 오픈씨와 라리블, 탈중앙 거래소 dYdX와 프리미티브, 디파이 렌딩 플랫폼 노셔널 등에 투자했다. 2017년 출시된 첫 번째 펀드는 2600만 달러를, 2019년에 출시된 두 번째 펀드는 4500만 달러를 확보했었다.


[금감원 부국장, 업비트로 이직 앞둬]

연합뉴스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부국장이 국내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로 이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금감원에 따르면 핀테크 현장자문단 소속 A 부국장은 이날로 퇴직 처리됐다. A 부국장은 업비트에 취업하기 위해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심사를 앞둔 상태다. A 부국장은 평소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정통해 금감원 내부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로 불렸다고 한다. A 부국장은 별도로 보직을 맡고 있지 않았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업무 관련성 등을 고려해 A 부국장의 취업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영국 의원, 암호화폐 기업 등록 지연 지적.. 재무부 장관 압박]

더블록에 따르면 영국 하원의원 필립 데이비스(Philip Davies)가 금융감독청(FCA)의 암호화폐 기업 등록이 늦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재무부 장관을 압박했다. 그는 5월 24일(현지시간) 리시 수낙 영국 재무부 장관에게 16개 질문을 서면으로 제출했다. 대부분 암호화폐 기업 등록 지연에 대한 질문이었다. 데이비스 의원은 암호화폐 기업 등록 지연이 영국의 금융 서비스 명성에 끼칠 영향을 우려했다. 현재까지 영국에서 등록된 암호화폐 기업은 4곳에 불과하다. 질문에 대한 답변 데드라인은 5월 26일까지다.


[하버드대 교수, 유전자 데이터 NFT화 착수]

하버드 의과대학 유전학 교수 조지 처치가 세계 최초로 유전자 데이터 NFT(대체불가토큰)를 만들고 있다. 유전자 데이터는 오아시스 네트워크에서 호스팅될 예정이다. 처치 교수는 "현재 개인 유전체학 기업들은 사용자 정보를 수익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안타깝게도 환자 또는 데이터 소유자는 데이터가 공유되고 있는지조차 모르고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며 "NFT와 블록체인 기술은 유전자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남아공 중앙은행, 소매용 CBDC 발행 이점 연구]

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이 소매용 디지털화폐(CBDC) 발행의 이점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연구 목적은 범용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발행이 중앙은행의 정책 포지션과 의무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알아보는 것이라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연구는 2022년 마무리될 예정이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IT 솔루션 기업 글로반트, 1분기 50만 달러 규모 BTC 매수]

미국 IT 기술 솔루션 업체 글로반트(Globant)가 올해 1분기 50만 달러 상당의 BTC를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반트가 25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및 지출 카테고리가 회사 보유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계약 등과 함께 무형 자산에 포함됐다. 글로반트 측은 “비트코인이 물리적 형태가 없고, 사용 수명에 제한이 없다”며 비트코인을 무형 자산으로 포함시킨 이유를 설명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8.84% 오른 38,100.8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게임스탑, NFT 플랫폼 테스트 홈페이지 오픈]

미국 비디오 게임 유통사 게임스탑이 NFT 플랫폼 테스트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주소는 nft.gamestop.com로, 현재는 팀 빌딩을 위한 구인 홍보 내용만 업로드돼 있다. 또 이더리움 주소와 이더리움 로고가 업로드돼 있는 점을 볼 때 게임스탐 NFT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광고문의기사제보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