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혁신 위한 솔루션 도입 지원

| 토큰포스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 분야에서 생산성을 제고하고 상품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의 활용을 지원해 주기 위해 2020년에 신설된 사업이다.

중기부에 따르면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규모 늘어난 총 165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 중 신규 150개사는 최대 6000만원, 고도화 15개사는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고도화(개선) 과제를 신설해 이미 스마트서비스 솔루션을 구축한 기업 중 성과창출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최대 1억원까지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자체 개발·구축 역량 보유기업은 단독참여 가능)해 다음달 13일까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관리시스템에 신청하면 된다.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사업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기업을 위해 메타버스 전시관을 통해 공급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솔루션, 구축 사례 등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실시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문의기사제보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