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랩스 CEO "전통 금융기관, 암호화폐 시장 관심 여전해"]
아발란체(AVAX) 개발사 아바랩스 CEO 존우(John Wu)는 "'크립토 윈터(암호화폐 약세장)'가 도래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통 금융기관들의 관심은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았으며, 여전히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 예로 JP모건체이스가 싱가포르 최대은행 DBS와 함께 디파이·자산 토큰화 프로젝트 추진하고 있는 점을 언급했다. 또 프랑스 대형 은행 소시에테 제너럴의 디지털자산 부문 자회사 SG FORGE에 대한 메이커다오의 3000만 DAI 대출 승인도 언급했다.
[알라메다리서치 추정 주소, 7월 FTX로 총 13억달러 이체]
OKLink에 따르면 7월 들어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알라메다리서치가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 주소에서 FTX로 총 13억달러 상당 암호화폐가 이체됐다. 암호화폐별 이체량은 각각 9.5억 USDC, 2.67억 BUSD, 2632만 USDT, 424 WBTC다.
[갤럭시 디지털 투자총책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M&A 활발 전망"]
더블록에 따르면 마이클 애쉬(Michael Ashe) 갤럭시 디지털 투자 총책임자는 암호화폐 시장 침체가 업계 인수합병(M&A)에는 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지난해 암호화폐 가격 급등으로 많은 업체들의 밸류에이션에 거품이 끼면서 부실한 업체들이 생겨났다. 부실한 업체들의 줄파산이 이어졌고, 지난해에 비해 더 많은 기업들이 M&A를 검토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업계 M&A가 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빗썸, WAXP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빗썸이 오늘 11시 가상자산 스테이킹 서비스 왁스(WAXP)를 출시했다고 공지했다. 빗썸 스테이킹은 서비스 이용 동의 후 가상자산을 보유만 하고 있어도 거래 및 입출금에 제약 없이 매일 일이율에 해당하는 수량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올 상반기 NFT 인수합병 12건...역대 최다]
더블록에 따르면 2013년 이후 NFT와 게임파이 분야의 인수합병(M&A)은 53건이었으며 이중 올 상반기에만 20건이 발생했다. 특히 2분기 NFT 분야의 M&A는 12건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리플 전 CTO 타코스탠드 월렛 잔고 46 XRP]
XRP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리플(XRP) 전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제드 맥칼렙(Jed Mccaleb)의 타코스탠드(tacostand) 월렛 잔고는 46.521189 XRP다. 앞서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XRP가 급등할 수도 있으니 500만 XRP는 보유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gerrard@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