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돌아가는 암호화폐 세계에서는 몇 시간 만에 추세가 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최근 인기 밈 토큰 시바이누는 14% 급락하며 암호화폐 매니아와 투자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플로키 이누도 크게 떨어졌다. 많은 사람들은 왜 이런 하락이 나타나고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가격이 5.8배 뛴 그리머스(Grimace)처럼 성장 잠재력이 큰 코인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 최근 급락한 토큰과 그 대안에 대해 살펴보자.
사진 = 스케이프매니아시바이누(SHIB)와 플로키(FLOKI) 급락, 이유는?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은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시바와 플로키 이누는 이러한 프로젝트에 반하는 여러 다른 요인에 의해 활성화됐다.. 최근 하락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다.
밈코인 다시 반등할 수 있을까
최근 시바 이누의 가치가 14% 하락하면서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의 분석가 및 전문가는 토큰 궤적을 부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역대 최고점인 코인 당 0.00008616달러뿐 아니라 최근 고점까지 회복도 요원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플로키 이누 하락도 명확한 계획이 없는 밈코인에 대해 암호화폐 시장이 관심을 잃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목적 없는 많은 암호화폐들이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는 있지만, 다른 암호화폐들은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어서다.
더 나은 대안, 실제적 가치를 가진 밈코인, 그리머스 5.8배 성장
그리머스는 올해 4월 악명 높은 도지체인 플랫폼에서 여정을 시작했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순위를 빠르게 끌어올렸다. 해당 코인은 일론 머스크와 맥도날드가 트위터에서 주고받은 농담에서 시작됐다. 뜨거운 관심에 그리머스는 이미 네트워크 트랜잭션 기준 선두업체로서 위치를 확보했으며 전례 없는 상승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리머스의 점유율은 올해 5월 정점을 찍었다. 모든 도지체인 거래의 무려 90%가 디지털 보석 ‘그리머스’ 관련 거래였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안에서 이러한 채택과 수용 수준은 역사적인 전환점을 기록했다.
또한 777달러의 브랜드 티셔츠 등 테스트 G.O.D. 상품을 출시하며 가상 생태계를 넘어 암호화폐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관련 상품은 빠르게 팔려나갔다. 그리머스는 모든 수익을 기부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했고 더욱 위상을 높였다.
지난 6월 12일 그리머스는 MEXC에 상장되면서 새로운 장을 열었다. 거래소 상장 이후 그리머스 거래를 위해 플랫폼에 신규 가입자가 대거 몰리기도 했다. 상장 다음날 가치가 급등하면서 일일 거래량이 2550만 달러까지 폭증했다.
그리머스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지난달 12일 그리머스는 비트겟 거래소에 상장되면서 또 다른 흥미로운 반전을 이뤄냈다. 해당 상장 역시 가시성, 유동성, 거래량 급증을 야기했다.
사진 = 스케이프매니아그리머스를 채택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 이유는?
많은 지표들은 지금이 그리머스에 투자할 최적의 시기임을 시사하고 있다.
마무리
시바이누는 초기에 상당한 과대 광고와 관심을 누렸다. 현재는 환영받을 수 있는 시간이 지난 듯하다. 플로키 이누의 미래도 암울해보인다. 프로젝트의 최근 하락은 시작에 불과할 수 있다. 이와 비슷한 장난스러운 브랜드와 밈의 매력을 가지면서도 더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새롭고 더 나은 대안이 있다는 것은 분명해보인다.
놀라운 일들을 이뤄가고 있는 그리머스를 관망할 수 없는 이유는 5.8배의 반등이 혁신, 커뮤니티 주도형 발전, 건전한 열기가 몇 번이고 높은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오늘은 아닌 것 같아도 내일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머스는 이른 참여를 통해5~6배의 잠재 수익 등 앞으로 더 많은 것을 약속하며, 모두가 주목할 만한 여정으로 초대하고 있다.
Grimace Swap, BitGet, MEXC 등을 통해 그리머스를 구입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