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key,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설계 자동화 도구 'Opkey Design Studio' 출시

| 김민준 기자

Opkey가 새로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발견 및 설계 자동화 도구, Opkey Design Studio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애플리케이션 발견 및 설계의 복잡한 과정을 자동화하고 표준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Opkey의 전략 혁신 및 우수성 담당 부사장, 그레이 그레이는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짧은 기한과 제한된 예산 안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제공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며 "Opkey Design Studio는 수작업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위험을 초래했던 작업들을 자동화함으로써 이 과정을 간소화한다"고 설명했습니다.

Opkey Design Studio는 Argus라는 도메인 특화 모델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수십 년의 노하우와 200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로 훈련되어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전반을 관리합니다. 주요 기능에는 작업 명세서의 생성 및 자동화, 설계 검토, AI 기반의 발견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추적이 가능합니다. 버추얼 디자인 캔버스를 이용하여, 설계자들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디자인을 시각화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Opkey의 경쟁력은 단순히 발견 및 설계를 가속화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이 플랫폼은 오라클 및 워크데이 구현을 최대 50%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반복 작업을 줄이고 프로젝트 속도를 높입니다. 시스템 통합자에게는 경쟁입찰에서의 우위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뛰어난 경험을 제공합니다.

국제 데이터 코퍼레이션의 미키 노스 리자는 "Opkey의 에이전트 AI 접근법은 기업 현대화의 도전을 해결하는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룬다"며 이 플랫폼이 예측 가능성과 마진 보호를 개선한다고 전했습니다.

Opkey는 벤처 캐피탈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으로, 최근 $47백만(약 678억 8천만 원)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주 투자사로는 PeakSpan Capital 등이 있습니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