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en Composable SIEM: 보안 혁신 앞당긴다, 2850만 달러 펀딩 확보

| 김민준 기자

Abstract Security Inc.가 AI에 최적화된 새로운 SIEM 아키텍처인 'AI-Gen Composable SIEM'을 발표했다. 이는 기존의 단일 아키텍처를 대체하는 스트리밍 데이터를 우선으로 하는 모듈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매년 보안 데이터 양이 25%에서 30%까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시스템은 늘어나는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AI-Gen Composable SIEM은 모듈화된 구조를 통해 데이터 인제스트, 파이프라인, 저장소, 탐지, AI 분석 및 대응 기능을 개별 요소로 작동하도록 구성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소스와 목적지를 독립적으로 관리해 벤더 종속성을 없애고 실시간에 가까운 위협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중복된 데이터 저장을 줄여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콜비 데로드프 총괄이사는 "AI는 기존 플랫폼에 추가되는 기능이 아니라 데이터 파이프라인 전반에 걸쳐 내장되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출시로 기업이 원하는 아키텍처와 분석 엔진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초기 테스트 결과, AI-Gen Composable SIEM은 65%에서 75%의 비용 절감과 더 빠른 탐지 및 대응 시간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Abstract Security는 AI-Gen 모델의 확산을 위해 '신호에서 확장으로'라는 주제를 내세우고 있으며 벤처 캐피털로부터 2850만 달러(약 410억 4,000만 원)의 자금을 유치하였다. 투자자는 Munich Re Ventures, Crosslink Capital, Rally Ventures, Liquid 2 Ventures 등이 있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