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로나이트, 500만 달러 투자 유치…AI 코드 플랫폼 확장 박차

| 김민준 기자

애드로나이트는 최근 500만 달러를 신규 펀딩으로 확보하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위한 AI 코드 기반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확대할 계획이다. 애드로나이트는 대규모 코드베이스를 분석하여 단일 파일이나 코드 스니펫이 아닌 프로젝트 수준에서 지능과 통찰을 제공하는 엔진을 자랑한다. 이는 대형 언어 모델이 가진 '맥락 창' 한계를 극복하고, 수백만 줄의 코드를 다루는 데 있어 강점으로 작용한다.

애드워드 로스차일드 애드로나이트 공동 창업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규모와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전 시스템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드로나이트의 플랫폼은 언어 모델에 구애받지 않으며, 개발자가 기존 코드베이스를 가져오거나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플랫폼은 코드 품질과 보안에 대한 포괄적인 보고서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데이터 흐름 분석과 보안 프레임워크를 통해 코드 간의 상호작용을 명확히 하고 취약성을 식별하여 개선할 수 있게 돕는다. 지속적인 통합 및 배포 파이프라인과도 손쉽게 통합된다.

애드로나이트는 C/C++,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러스트 등 20개 이상의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보안과 관련된 기능도 강화하여 데이터 유출 걱정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 배포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할 수 있다.

최근 애드로나이트 이사회 의장 리아드 메이더는 "애드로나이트의 코드베이스 지능과 보안 중심 배포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소프트웨어 환경의 기반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는 게이트모어 캐피털 매니지먼트가 주도했으며, 제품 개발 및 복잡한 기업 환경을 위한 배포 확대에 사용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