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몬테네그로 법원, 도권 미국 송환 결정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2.22 (목)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7]
하트 이미지 추천  [17]

셔터스톡

몬테네그로 법원, 도권 미국 송환 결정

블룸버그에 따르면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이 도권(권도형) 테라폼랩스 설립자를 미국으로 송환하기로 결정했다.

美 FOMC 의사록 "금리, 정점 도달 가능성 높아... 너무 빠른 금리 인하, 리스크 초래"

미 연준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공개했다. 위원들은 정책금리가 이번 주기 정점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대다수의 위원은 금리를 너무 빨리 인하하는 행위는 위험하다고 지적했으며, 일부 위원은 인플레이션 진전이 정체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FOMC 참석자는 장기간 지나치게 제한적인 입장을 유지할 경우 하방 압력이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으며 또 일부는 완화적 금융환경에 따른 잠재적 리스크를 언급했다. 이는 1월 FOMC 연준 위원들이 회의장에서 나눈 말을 정리한 것으로, 당시 회의에서 연준은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홍콩 재무국장, 스테이블코인·암호화폐 OTC 서비스 법안 구축 필요성 재차 강조

블록웍스에 따르면 홍콩 금융 서비스 및 재무국 국장 크리스토퍼 후이(Christopher Hui)가 스테이블코인 및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서비스에 대한 법안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다시금 강조했다. 그는 "OTC 서비스 관련 법안에 따라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는 관세청(CCE)의 허가를 받아야할 수도 있다. 이는 물리적 매장 혹은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OTC 서비스에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부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는 규제에 따라 홍콩 통화청에 등록해야 한다. 법안이 통과되면 미등록 발행사의 스테이블코인 광고도 금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테이블코인 관련 프레임워크는 지난해 12월 제안됐으며, 오는 2월 29일(현지시간)까지 공개 의견을 수렴한다.

데이터 "전날 BTC 현물 ETF로 $1.35억 순유입...17거래일 연속 순유입"

암호화폐 리서치 플랫폼 소소밸류(SoSoValue)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비트코인 현물 ETF 상품에 총 1.35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순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17거래일 연속 순유입 추세가 지속됐다. 그중 블랙록의 IBIT에 1.54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순유입돼 가장 많은 유입량을 기록했으며, 출시 후 누적 55.26억 달러가 순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그레이스케일의 GBTC에서는 유일하게 순유출이 발생했으며, 약 1.37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빠져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S&P “ETH 현물 ETF, 이더리움 중앙화 리스크 키울 수도” 경고

더블록에 따르면 글로벌 신용평가기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보고서를 통해 “ETH 현물 ETF가 승인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중앙화 리스크도 덩달아 커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미국의 ETH 현물 ETF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검증인 집중화(편중화) 현상을 가속화 시킬 수 있다. ETF 발행사의 선택이 이같은 위험을 유발하는지 살펴봐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현재 가장 규모가 큰 이더리움 밸리데이터는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라이도(LDO)이고, 그 다음으로는 코인베이스다. 하지만 ETF 발행사는 ETH 커스터디안(보관업체)으로 라이도와 같은 탈중앙화 프로토콜을 선택하거나 복수의 기관급 암호화폐 커스터디안을 선택할 수 있다. 전자와 달리 후자의 경우, 네트워크 내 중앙화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즉, ETH 현물 ETF의 중앙화 리스크는 발행사들의 선택에 따라 크게 좌우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앞서 JP모건도 보고서를 통해 “어떤 주체나 프로토콜에 의한 중앙집중화는 유동성 공급자나 노드 운영자가 단일 실패 지점이 될 수 있다. 특히 공격 대상이 되거나 다른 주체들과 공모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미쓰비시UFJ 등 일본 7개사, 공모형 증권형토큰 사모채권 발행 협력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미쓰비시UFJ 신탁은행과 라쿠텐 증권 등 총 7개사가 공모형 증권형토큰 사모채권 발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모채권 발행에는 MUFJ 산하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프로그맷(Progmat)을 활용할 예정이며, 채권 공모는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권 이자로는 라쿠텐 측이 발행하는 전자화폐 ‘라쿠텐 현금'이 지급된다.

미디어 "코인베이스 CEO, 1년반 전 보유 주식 2% 매각 약속 이행"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코인베이스 주식의 2%를 매각하겠다는 1년 반 전의 약속을 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블록웍스가 보도했다. 앞서 지난 2022년 10월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향후 1년 자신이 보유한 코인베이스 주식의 2%를 매각해 과학 및 기술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블록웍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서류를 인용,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2022년 11월~2023년 11월 기간 코인베이스 주식 약 79만 주를 매각했으며, 이는 약속한 2%에 해당된다고 설명했다.

CFTC 위원 "미국, 국내 보다 글로벌 암호화폐 정책 수립에 더 많은 노력"

DL뉴스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인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이 유럽의회 행사에 참석, "미국은 암호화폐와 관련해 국내 규정 보다 국제적인 정책을 만드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나는 이것이 미국의 일부 정치적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의 대중과 정치는 암호화폐에 부정적이다. 그러나 미국은 글로벌 암호화폐 정책 수립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해당 작업에 적극 참여해왔다. 미국은 선의를 가지고 글로벌 암호화폐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그리고 이는 결국 국내 프레임워크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엔비디아, 지난해 4Q 매출 예상치 상회... AI 내러티브 토큰 상승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엔비디아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기간은 엔비디아 매출액은 221억 달러로, 예상치(204억 달러)를 상회했다. 엔비디아는 이와 함께 올해 1분기 매출을 240억 달러로 예상했다. 애널리스트 추정치는 222억 달러다.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가속컴퓨팅(Accelerated computing) 및 생성형 AI가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다. 전세계 기업, 산업, 국가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은 실적 발표에 OCEAN, RNDR, FET 등 AI 내러티브 토큰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엔비디아의 시간외거래 주가는 약 7% 상승했다.

美 유명 언론인 "보리스 존슨 전 英 총리, 인터뷰에 $100만 상당 BTC 요구"

워처구루에 따르면, 미국의 극우 논객이자 폭스뉴스 전 앵커 출신 언론인 터커 칼슨(Tucker Carlson)이 최근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전 영국 총리를 인터뷰 하려 했다. 그의 보좌관은 '인터뷰에 응할 수는 있지만 100만 달러의 사례를 원한다. 비용은 미국 달러화, 금,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알려왔다"고 폭로했다. 이와 관련 그는 "러우 전쟁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도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지만, 그 조차도 100만 달러를 요구하진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더리움 기반 DEX 거래량, 전날 比 28% 증가

디파이라마 데이터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기준 이더리움(DEX)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량이 19억 3,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날 대비 28% 증가한 것이다. 솔라나(SOL) 기반 DEX 거래량은 7억 6,543만 달러로 2위, BSC 기반 DEX는 7억 1,647만 달러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데이터 "FDUSD 1월 거래량 급증... USDC 제치고 2위"

크립토슬레이트가 CC데이터(CCData) 보고서를 인용, 중앙화 거래소(바이낸스 등) 내 FDUSD 거래량이 급증해 시가총액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FDUSD 거래량은 지난 1월 1220억 달러(51.1% 증가)를 기록, USDC를 제치고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바이낸스 내 BTC/FDUSD 거래페어의 경우, 1월 월별 거래량 808억 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바이낸스 내 BTC/USDT 거래페어 거래량은 약 600억 달러였다. 이에 따라 FDUSD 시가총액은 약 13% 증가해 역대 최대치인 24.4억 달러를 기록했디. 스테이블코인 시장 점유율은 15.6%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바이낸스의 BNB/FDUSD 등 6개 현물 및 마진 페어 수수료 면제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DCG “제네시스-뉴욕 검찰 간 합의는 파산법 우회 꼼수”

블록웍스에 따르면 파산한 미국 암호화폐 대출 및 트레이딩 업체 제네시스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해 이달 초 뉴욕 검찰과 합의한 가운데 모회사인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이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DCG는 법원 제출 문서를 통해 “이번 합의는 미국 파산법을 우회하려는 비겁한 시도다. 우리는 파산 규정에 따라 공평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자금 회수가 이뤄지도록 하면서, 뉴욕 검찰의 허무맹랑한 주장에 계속해서 맞서 싸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욕 검찰은 지난해 10월 19일 제네시스와 모회사인 DCG, 관계자 등을 11억 달러 이상의 사기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데이터 "거래소 월렛 BTC 보유량, 2018년 4월 이후 가장 적어"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거래소 월렛 BTC 잔액이 2018년 4월 이후 가장 적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크립토슬레이트가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월 19일(현지시간) 기준 거래소 월렛 BTC 잔액은 231.4만 BTC로 지난 1월 1일 235.6만에 비해 줄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의 BTC 월렛 잔고가 올 들어 눈에 띄게 감소했다. BTC 현물 ETF 출시가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분석 "비트코인 장기 홀더, 올들어 20만 BTC 매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연초 이후 BTC 장기 홀더는 20만 BTC를 매도했다. 장기 홀더 보유량이 3개월 연속 감소세를 유지 중인데, 이는 강세장에서의 전형적인 움직임이다. 다만 지난 강세장에서 장기 홀더의 BTC 보유량이 약 15% 감소했다면 이번 사이클에서 장기 홀더의 BTC 보유량 감소율은 1.5%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20만 BTC는 현재 시세 기준 약 102.4억 달러 규모다.

판테라캐피털 "비트코인 기반 디파이, 최대 $4,500억 유동성 확보 가능"

블록체인 전문 미국 자산운용사 판테라캐피털(Pantera Capital)이 20일(현지시간) 발표한 '악재의 부재'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기반 디파이가 활성화된다면 최대 4,500억 달러 규모의 유동성이 확보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현재 디파이 프로토콜 중 대다수를 호스팅하고 있는 이더리움(ETH)의 경우 약 3,000억 달러 규모의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디파이 TVL은 이더리움 시총의 8%~50% 사이에서 움직였으며, 현재는 약 25% 수준이다. 만약 비트코인 기반 디파이가 이더리움과 같은 행보를 보인다면 약 2,25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셈이다. 또 시간이 지나며 최대 4,500억 달러까지 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코인의 주요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는 약 200억 달러로 추산할 수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 이는 시총 상위 10위 안에 들 수 있는 수준"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다가오는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에 미칠 영향과 관련 보고서는 "우리의 자체 예측 모델은 2024년 4월 비트코인 가격을 35,000 달러를 약간 상회할 것이며, 이번 사이클에서 BTC가 정점을 찍을 2025년 8월 가격을 14.8만 달러로 내다봤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이미 우리의 예측치보다 60% 높은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독일 파생상품 장외거래소 360T, BTC·ETH 기반 차액결제 선물환 거래 솔루션 출시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독일 거래소 업체 도이체뵈르제 산하 파생상품 거래 특화 장외거래소 360T가 윈터뮤트와 협력을 통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기반 차액결제선물환(NDF) 거래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보유하지 않은 기관투자자에 OTC 암호화폐 투자 기회가 주어진다고 360T 측은 설명했다.

튀르키예 집권 여당 부의장 "기술 혁신 장려 암호화폐 규제안 도입 예정"

튀르키예 집권 여당인 정의개발당(AKP) 부의장 오메르 일레르(Ömer İleri)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정부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소비자를 보호하는 동시에 암호화폐 기술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AKP의 정보통신기술 규제 부문을 총괄하고 있기도 한 그는 "현지 법률 전문가, 언론인, 암호화폐 업계 대표자들을 만나 입법 패키지에 대한 논의를 지속하고 있다. 시민과 투자자를 보호하고, 플랫폼을 규제하는 동시에 혁신의 길을 보장할 수 있는 법률 초안을 제시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HTX, 홍콩 당국에 거래소 라이선스 신청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HTX(구 후오비)가 홍콩증권선물위원회(SFC)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라이선스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현재 SFC에 VASP 라이선스를 신청한 플랫폼은 18곳으로 늘었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홍콩에서 VASP 라이선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준비금 증명(PoR)을 넘어 전통 기업에게 적용되는 수준의 재무 감사 및 실사를 통과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웹3 기업이 라이선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약 2,500만 달러가 필요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부연했다.

美 암호화폐 반대파 의원 "친리플 변호사 경선 출마... 두렵지 않다"

리플(XRP)에 우호적인 것으로 알려진 미국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존 디튼(John E Deaton)이 메사추세츠 지역구 공화당 의원 후보직 경선에 출마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그와 같은 지역구를 두고 경쟁하게 된 미국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이 "두렵지 않다"고 말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워렌은 지지자들에게 이메일을 발송, "상원에서 계속해 싸울 수 있도록 기부를 부탁한다. 암호화폐는 사기라는 나의 입장으로 인해 암호화폐 로비스트의 표적이 됐다. 하지만 나는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SBF, 3월말 선고 앞두고 변호사 교체... 셀시우스 전 CEO 법률 대리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FTX 설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가 3월말 선고를 앞두고 변호사를 교체했다. SBF는 21일(현지시간) 자신과 셀시우스 전 최고경영자(CEO) 알렉스 마신스키(Alex Mashinsky)의 재판 동시 출석 관련 심리를 위해 법원에 출석해 변호사 마크 무카세이(Marc Mukasey)가 마크 코헨(Mark Cohen) 및 크리스티안 에버델(Christian Everdell)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무카세이는 시장 조작 등 7개 혐의로 미국 증권당국에 기소된 알렉스 마신스키의 법률 대리인이기도 하다. 미디어는 "SBF가 선고를 앞두고 협상에 돌입, 변호사를 교체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유명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ETH, SHIB 같은 밈코인으로 전락"

약 3.9만 명의 X(구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프레드 크루거(Fred Krueger)가 "이더리움(ETH)은 이미 시바이누(SHIB)와 같은 밈코인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021년 12만 명에서 지난해 6.6만 명까지 감소했다. 가장 인기있는 댑(dApp)인 유니스왑 V3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6만 명에 불과하다. 체인으로서 이더리움이 직접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투자자들의 광기를 막지는 못해 개당 가격이 3,000 달러에 이른다. 실질적인 사용자는 극소수면서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의 기능도 하지 못한다. 비트코인과 경쟁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전혀 없다. 단순히 과대평가된 수준이 아니다. 개인적으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도 ETH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더리움은 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톰 리 "BTC, 올해 15만 달러까지 상승 전망"

국 월가의 시장조사업체인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 창업자 톰리(Tom Lee)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BTC 가격이 3배까지 급등, 150,000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BTC 현물 ETF가 BTC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다. 다가오는 BTC 반감기와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인하도 BTC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SEC 암호화폐 소송 부서 총괄, 美 로펌 화이트앤케이스 합류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내 암호화폐 소송 전담부서를 이끌던 라단 스튜어트(Ladan Stewart)가 최근 미국 로펌 화이트앤케이스(White & Case)로 이직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SEC에서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의 소송을 주도하고 리플(XRP)의 '미등록 증권' 소송에도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스튜어트는 향후 화이트앤케이스에서 암호화폐 및 사이버 보안 관련 법정 분쟁을 전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 e스포츠 팀 리퀴드, 수이 기반 팬 참여 플랫폼 출시 예정

디크립트에 따르면, 유럽 e스포츠 구단 팀 리퀴드(Team Liquid)가 21일(현지시간)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개발사 미스틴랩스(Mysten Labs)와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팀 리퀴드는 수이 네트워크 기반 팬 참여 플랫폼을 2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플랫폼은 팬들에게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마스코트 아바타를 커스텀한 NFT를 제공한다는 게 팀 리퀴드 측의 설명이다.

웜홀 "AMD FPGA칩 활용해 크로스체인 메시징 확장"

더블록에 따르면 크로스체인 브릿지 웜홀(Wormhole)이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AMD)의 FPGA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칩을 사용해, 크로스체인 메시징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웜홀은 영지식증명(ZKP)를 사용해 서로 다른 체인 간 전송이 가능한 '라이트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며, 여기에 FPGA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칩을 활용한다는 설명이다.

톰 리 "불법 자금 99%, BTC 아닌 달러"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 창업자 톰리(Tom Lee)는 CNBC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비트코인이 범죄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주장을 일축했다. 그는 불법 자금의 99%가 달러라고 지적했다.

스타크넷 2/20 트랜잭션 106만건...역대 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화요일(미국시간) zk 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RK) 에어드랍 클레임으로 인해 이날 트랜잭션 수가 역대 최대치인 106만건을 기록했다. 초당 45.2건의 트랜잭션이 발생했다. 이날 경쟁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 옵티미즘(OP) 트랜잭션 수는 각각 87.4만, 48.6만이었다.

텍사스 암호화폐 회사, SEC 고발..."권한 남용"

로이터에 따르면 텍사스 암호화폐 회사 레질렉스(Lejilex)와 로비단체 CFAT(Crypto Freedom Alliance of Texas)가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를 고발했다. SEC가 명확한 법적 근거 없이 암호화폐 업계 관할권을 주장했다는 이유에서다. 레질렉스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을 내려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이 회사는 Legit.Exchange라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려고 하는데, 지난해 SEC가 코인베이스, 바이낸스를 기소하며 언급한 '미등록 증권' 코인들을 상장할 계획이다. 한편 CFAT는 SEC가 회원사들을 기소하는 것을 막아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전 피델리티 임원, 이더리움 레이어2 '레이어N' 어드바이저 합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전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디지털 자산 총괄 Luc Froehlich가 이더리움 레이어2 레이어N(Layer N)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

폴리곤랩스-스타크웨어, 암호화 증명 ‘서클 스타크' 공동 개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폴리곤(MATIC) 개발사 폴리곤랩스와 영지식 증명(zk) 롤업 기반 이더리움(ETH) 레이어2 확장성 네트워크 스타크넷(StarkNet) 개발사 스타크웨어가 협력해 새로운 암호화 증명 서클 스타크(Circle STARKs)를 개발했다. 양사는 서클 스타크를 통해 롤업 증명 프로세스를 제고해 블록체인 확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거래 수수료 절감과 더 많은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증명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리플 전 임원 "이르면 연내 XRP 현물 ETF 목격할 것"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리플(XRP)의 전 글로벌 인재 확보 부문 임원이었던 숀 맥브라이드(Sean McBride)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2024년 또는 2025년 XRP 현물 ETF를 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25년에는 미국 외 지역에서 리플의 IPO를 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도형 측근' 한창준 테라폼랩스 CFO 구속기소

조선일보에 따르면 21일 검찰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측근으로 알려진 한창준 테라폼랩스의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부는 한 CFO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사기), 자본시장법 위반(사기적 부정거래), 전자금융거래법위반 등으로 21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한 CFO를 지난 6일 몬테네그로 당국으로부터 범죄인 인도 절차에 따라 넘겨받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송환한 후 체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17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관련기사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비트코인, 안전자산으로서의 지위 확보에 실패

카테고리 이미지1

페이팔, 지속가능 채굴 위한 암호화폐 보상 제안

카테고리 이미지1

미국 법무부, 바이낸스 창업자 자오 창펑에게 36개월 징역형 요구

카테고리 이미지1

샘 알트만, 월드코인(WLD) 정부와 관계 강화 목표 말레이시아 지도자 만남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7]
댓글보기
  • 엠마코스모스
  • 2024.02.22 20:47:55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Yoyoyo
  • 2024.02.22 18:12:53
ㄱㄱ
답글 달기
  • 0
  • ·
  • 0
  • 바다거북이
  • 2024.02.22 16:54:2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가즈아리가또
  • 2024.02.22 10:49:08
잘 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지후왕
  • 2024.02.22 09:34:59
뉴감
답글 달기
  • 0
  • ·
  • 0
  • saean1620
  • 2024.02.22 09:14:19
잘보고갑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토큰부자
  • 2024.02.22 08:42:07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8,565,867.39 (-3.43%)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314,020.59 (-2.80%)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2.96 (-0.08%)
  • 코인 이미지 BNB (BNB)
    824,053.50 (-1.64%)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206,413.33 (-5.41%)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3.61 (-0.01%)
  • 코인 이미지 XRP (XRP)
    733.55 (-3.07%)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11.12 (-4.67%)
  •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727.77 (-1.28%)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57.94 (-4.75%)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8,565,867.39 (-3.43%)
왼쪽
2024 4월  24(목)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40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6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진행기간 2024.04.22 (월) ~ 2024.04.23 (화)

61명 참여

정답 56%

오답 44%

진행기간 2024.04.19 (금) ~ 2024.04.20 (토)

50명 참여

정답 62%

오답 38%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