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거나 억울한 일이 있나요?

토큰포스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토큰포스트는 규정에 따라 NEWS토큰을 소정의 사례비로 드립니다.

일주일동안 보지 않기 [닫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주말 브리핑] 美 상원의원,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해소 법안 발의 外

홍광표 기자

2022-10-02 일 11:30

댓글 [35]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美 상원의원,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해소 법안 발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위원인 빌 해거티(Bill Hagerty) 의원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증권거래위원회(SEC) 조치로부터 보호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2022년 디지털 거래 명확성법(The Digital Trading Clarity Act of 2022)'은 '디지털 자산 분류', '기존 증권법에 따른 관련 부채'에 대한 규제 명확성 제공을 목표로 한다. 상원의원은 "현재 디지털 자산에 대한 미국의 규제 불명확성이 심각하며, 기업은 해외로 유출 될 여지가 있다"면서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투자를 억제하고 미국의 일자리 창출 기회를 방해한다. 또 결정적인 기술 변혁 시기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암호화폐 업계의 규제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시장의 성장과 유동성을 개선 할 것이란 전망이다. 해당 법안이 법률로 제정되려면 상원, 하원, 대통령 승인이 필요하다.

[미 법무부 "독립 심사관 조사 완료 전까지 셀시우스 출금 재개 결정 안돼"]

미 법원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셀시우스 파산 심사 관련 독립 심사관을 임명한 가운데, 법무부가 독립 심사관의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고객 계정 출금을 차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블록에 따르면 법무부 산하 연방관재인제도(U.S. Trustee)는 "셀시우스의 고객 자금 반환 관련 신청은 시기상조다. 독립 심사관의 조사 및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은 기정사실이다. 셀시우스가 얼마나 많은 채권자를 보유하고 있는지, 무엇을 빚지고 있는지, 암호화폐는 어떻게 보유되고 있는지 여부가 명확해져야 한다. 독립 심사관의 보고서가 제출될 때까지 이는 진행되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미국 파산법원 판사 마틴 글렌(Martin Glenn)은 셀시우스 독립 심사관으로 로펌 제나앤드블록(JENNER & BLOCK) 파트너 쇼바 필레이(Shoba Pillay)를 임명했다. 향후 셀시우스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고객계정 관리, 채굴 사업 현황, 세금 문제에 대한 각종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비탈릭 부테린 "테라 루나, 시장 조작에 관여했을 것"]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뉴욕 타임즈의 칼럼니스트 에즈라 클라인(Ezra Klein)과의 인터뷰에서 테라 루나 팀이 암호화폐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장 조작을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테라 팀이 방대한 비트코인 보유량으로 무엇을 하고 잇었는지 실제로 아무도 모른다. 그들은 코인을 지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 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났다"며 "과거 수많은 사람들이 테라가 근본적으로 좋지 않다고 평가했었다. 그들은 이것이 폰지이고 어느 시점에 깨질 것이라고 주장했었다"고 덧붙였다.

[파라과이 상원 "대통령에 암호화폐 채굴산업 인정 법안 승인 재차 요구"]

앞서 마리오 아브도 베니테스 파라과이 대통령이 암호화폐 채굴을 산업 활동으로 인정하는 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한 가운데, 파라과이 상원이 이러한 결정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파라과이 상원은 "해당 법이 국가에 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 채굴과 이에 따른 세금이 새로운 수입을 창출해낼 것이다. 또한 새로운 형태의 고용도 만들어낼 것"이라며 "해당 법안의 승인을 재차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3명의 파라과이 상원의원 모두가 대통령의 법안 거부권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혔다. 앞서 마리오 아브도 베니테스 파라과이 대통령은 채굴로 인한 높은 전력 소비가 지속 가능한 국가 산업의 확장을 방해할 수 있다며 해당 법안을 거부했다.

[DAO 트레저리 규모, 1월 이후 7억달러 증가]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DAO(탈중앙자율조직) 트레저리 규모는 1월 이후 7억달러 증가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4830개 DAO는 현재 98억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3개월 전보다 2억달러 감소했지만 1월 이후로는 7억달러 증가했다. 트레저리 규모 상위 10개 DAO는 유니스왑, 비트다오, ENS, 그노시스, 리도, 올림푸스DAO, 망고DAO, 메릿 서클, 컴파운드, 아라곤 네트워크다. 10월 1일 기준 유니스왑은 28억달러를 보유 중이며, 1월 당시 24억달러를 보유하던 비트다오(Bitdao)는 지금은 13억달러를 보유 중이다.

[크립토 뱅킹 플랫폼 주노, 1800만달러 시리즈A 투자 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토 뱅킹 플랫폼 주노(Juno)가 1800만달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ParaFi Capital의 성장 펀드(Growth Fund) 주도로 코인베이스 CPO Surojit Chatterjee, 메사리의 라이언 셀키스, 폴리곤의 샌딥 네일왈과 Jaynti Kanani, a16z의 Sriram Krishnan 등이 참여했다. 주노는 로열티 토큰 JCOIN을 출시할 예정이다. 주력 상품은 USDC로 결제 가능한 주노 카드다.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 미등록 ICO 혐의 제임스 호그 기소]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는 미등록증권 ICO를 통해 5100만달러를 조달한 혐의로 트로이 리차드 제임스 호그(Troy Richard James Hogg)를 기소했다. OSC는 호그와 그의 회사 크립토본틱스(Cryptobontix), 아비트레이드(Arbitrade)가 사전에 토큰 배포 안내서를 제출하지 않고, 거래 활동에 필요한 등록 절차도 진행하지 않은 채 2017~2019년 디그니티(Dignity) 토큰을 홍보하고 판매했다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도 DIG 관련 펌프 앤 덤프 계획을 추진한 혐의로 버뮤다 기반 아비트레이드(Arbitrade) 및 캐나다 기반 크립토본틱스(Cryptobontix)를 기소했다고 전한 바 있다. SEC는 이들 기업이 2018년 5월~2019년 1월 기간 다수의 투자자에게 DIG 토큰을 1달러 가치로 유지시키겠다고 거짓 주장, 최소 3680만 달러 상당의 DIG를 투자하도록 유도했다고 설명했다.

[인도 와지르엑스, 직원 40% 정리해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엑스(WazirX)는 직원 40%를 정리해고 했다고 밝혔다. 50~70명 수준이다. 와지르엑스는 토요일 성명에서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도 약세장에 빠졌다. 또 인도 암호화폐 산업은 세금, 규정, 은행 접근과 관련해 문제를 갖고 있어 모든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은 급감했다"고 설명했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와지르엑스 일일 거래량은 2021년 10월 28일 4.78억달러에서 2022년 10월 1일 현재 150만달러까지 떨어졌다.

[칼라일 그룹 공동 창립자 "암호화폐 계속 존재할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대형 사모펀드 칼라일 그룹의 공동 창립자이자 공동 회장 데이비드 루벤스테인(David Rubenstein)이 최근 시타델 CEO 켄 그리핀과 대담에서 암호화폐는 계속해서 존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를 구매하진 않았지만 패밀리오피스를 통해 (크립토) 업계에 간접 투자를 하고 있다. 18000개 암호화폐 중 어떤 것이 작동(work)할지는 모르겠지만 업계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사람들에게는 반정부적인 것(암호화폐)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음이 분명하다. 그들은 정부가 통제할 수 없거나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정부가 모르는 것에 자산을 묻는 것을 원한다. 암호화폐를 갖고 있으면 전 세계 어디로든 옮길 수 있고, 정부 인플레이션에 의해 평가절하되지 않는다. 보유한 돈의 일부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최악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9월 DEX 거래량 연중 최저]

듄애널리틱스에 따르면 9월 DEX(탈중앙 거래소) 거래량이 539억달러를 기록하면서 연중 최저 거래량을 나타냈다. 1월 1504억달러 대비 64% 감소한 수치다. 9월 거래량이 높은 DEX는 유니스왑(299억달러), 커브(51억달러), 도도(35억달러) 순이다.

[데이터 "ETH 머지 후 블록보상 90% 감소"]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후 블록 보상이 90% 감소했다. 지난 분기 내내 PoS가 적용됐다면, 검증자 보상 보다 소각량이 1600 ETH 더 많아 디플레이션이 발생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솔라나 스테이터스 "메인넷 재가동 완료...디앱 곧 복구"]

솔라나 스테이터스(Solana Status)가 트위터를 통해 "검증자들이 16시(한국시간) 메인넷 재가동을 완료했다. 디앱들은 다음 몇 시간 내로 서비스를 복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셀시우스 "미상환 대출자 상환 강행 안한다"]

셀시우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챕터11 파산(자발적 파산) 신청 과정에서 미상환 대출 계좌 보유자의 대출 상환을 강행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대출자는 해당 대출을 상환할 필요가 없다. 대출 만기 이후에도 이자나 벌금이 부과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셀시우스는 또 "다음 청문회는 10월 7일, 2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셀시우스 무담보 채권 위원회(UCC) 및 기타 당사자들과 대화를 진전시키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클, 기관용 탈중앙화 ID인증 솔루션 '베리트 KYB' 공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Converge22 컨퍼런스에서 기관용 ID 인증 솔루션 '베리트(Verite) KYB(Know Your Business)'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탈중앙화로 신원증명을 발급, 보관, 검증하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로, 암호화폐 지갑에 저장해 상호 운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비체인 재단 2분기 보유 암호화폐, 5.35억 달러...전분기 比 44% 수준]

비체인(VET) 재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2분기 재무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6월 30일 기준 비체인 재단은 총 5.35억 달러 규모의 BTC, ETH, VET, 스테이블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지난 1분기 대비 44% 수준이다. 그 중 스테이블코인은 60,404,839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데이터 "최근 1주일 USDC 유통량 약 13억 달러 감소"]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의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주(9월 22~29일) 7일간 USDC 유통량이 약 13억 달러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USDC 준비금은 501억 달러에서 488억 달러로 약 3억 달러 감소했으며, 10억 달러 상당의 USDC가 발행되고 23억 달러 상당의 USDC가 달러로 상환됐다.

[미 리치몬드 연은 총재 "CBDC, '은행 시스템에 끼칠 영향' 문제도 해결해야"]

외신에 따르면 미국 리치몬드 연방준비은행 총재 토마스 바킨(Thomas Barkin)이 "CBDC가 직면한 과제에는 은행 시스템에 끼칠 영향도 포함된다. 암호화폐가 해결할 문제를 명확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연준에 디지털화폐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해서는 여전히 회의적이지만, CBDC의 개념에는 개방적인 입장"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미 CFTC,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디지텍스 창업자 기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세이셸 소재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디지텍스(Digitex) 창업자 아담 토드(Adam Todd)를 상품거래소법(CEA)을 위반한 혐의로 기소했다. 아담 토드는 디지텍스를 이용해 불법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는 CFTC가 미등록 디파이 플랫폼에 대해 취한 첫 조치다. 지난 2021년 6월 전 CFTC 위원 댄 벌코비츠(Dan Berkovitz)는 "파생상품에 대한 무허가 디파이 시장은 나쁜 아이디어(bad idea)다. 이것이 과연 CEA에 의거해 합법한 것이 맞는지 의문이 든다"고 밝힌 바 있다.

[외신 "디파이언스 캐피탈, 신규 펀드 조성 위해 투자 유치 중"]

코인데스크가 업계 관계자 발언을 인용, 디파이언스 캐피탈(DeFiance Capital) 설립자 아서 청(Arthur Chung)이 새로운 펀드를 위한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펀드 이름은 디파이언스(DeFiance)로, 약 1억 달러의 자금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유동적인 암호화폐 투자에 집중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미디어는 "이번 투자 라운드는 디파이언스의 복귀를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지난 7월 암호화폐 헤지펀드 3ac(쓰리애로우캐피털)가 파산을 신청하자 디파이언스가 3ac와 모종의 관계가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디파이언스 측은 성명을 통해 "3ac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별개의 회사"라며 반박했다.

[미 SEC, 토큰 DIG 펌프 앤 덤프 계획 추진 기업 2곳 기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토큰 DIG 관련 펌프 앤 덤프 계획을 추진한 혐의로 버뮤다 기반 아비트레이드(Arbitrade) 및 캐나다 기반 크립토본틱스(Cryptobontix)를 기소했다. SEC는 이들 기업이 2018년 5월~2019년 1월 기간 다수의 투자자에게 DIG 토큰을 1달러 가치로 유지시키겠다고 거짓 주장, 최소 3680만 달러 상당의 DIG를 투자하도록 유도했다고 설명했다. SEC는 이들 기업 및 임원이 연방 증권법의 사기방지 및 증권등록 조항을 위반했다고 전했다.

[네덜란드 법원, 토네이도캐시 개발자 항소 기각... 최소 2개월 수감]

더블록에 따르면 지난 8월 자금세탁 조장 혐의로 네덜란드 당국에 의해 체포된 토네이도캐시 개발자 Alexey Pertsev가 제기한 항소가 기각됐다. 그의 아내는 "항소가 기각됨에 따라 Alexey Pertsev가 11월 22일까지 수감될 것이다. 이것은 공정하지 않은 결과다. Alexey Pertsev가 제기한 어떠한 주장도 고려되지 않았다"며 "모든 자산이 압류 및 경매될까 우려된다. 우리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네덜란드 금융범죄기관 FIOD는 Alexey Pertsev가 토네이도캐시를 통한 자금세탁을 조장했다며 그를 체포했었다. 그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이번 체포를 기점으로 전세계 오픈소스 코더가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SEC 기소 크립토 유튜버 이안 발리나, 고펀드미서 크라우드펀딩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등록 ICO 연루 혐의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기소된 암호화폐 투자자 겸 유명 유튜버 이안 발리나(Ian Balina)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고펀드미(GoFundMe)에 자신의 페이지를 개설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표 조달액은 2.5만 달러다. 이와 관련 그는 "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전체를 대표해 SEC와 싸우고 있다. SEC가 선을 넘었다고 느끼는 부분에 도전을 하고 있으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조달한 금액은 SEC와의 법정공방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그는 "SEC와의 재판을 환영한다"며 "SEC의 기소는 암호화폐 산업에 나쁜 선례를 남길 수 있다. 비공개 사전판매 토큰에 투자하는 것이 범죄라면 암호화폐 VC 업계는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우즈벡 정부, 암호화폐 기업에 '매월 일정 비용 납부' 규정 시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최근 현지 암호화폐 기업이 매월 일정 비용을 정부에 의무적으로 납부하는 내용의 신규 규정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업들이 납부하는 비용의 80%는 국가 예산으로, 20%는 프로젝트 관리청(NAPM) 재무부 운영에 사용된다. 해당 규정에 따라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정부에 납부할 금액은 매월 1억 2천만 우즈베키스탄 숨(약 11,000 달러)으로 추산된다. 암호화폐 커스터디, 마이닝 풀 등 기업에는 납부 금액을 차등 적용해 거래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책정한다.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4월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를 발표, 거래소와 채굴풀을 규제 기관에 등록하도록 의무화한 바 있으며, 8월엔 해외 플랫폼에서의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한 바 있다.

[폴리곤, 블록체인 파운더 펀드와 파트너십 체결...웹3 투자 참여]

이더리움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MATIC)이 보도자료를 통해 싱가포르 기반 벤처캐피털 블록체인 파운더 펀드(Blockchain Founders Fund, 이하 BFF)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웹3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BFF는 크립토 소셜 인텔리전스 분석 플랫폼 루나크러시(LunarCrush)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스튜디오 그리드(Grid)를 포함해 웹3 기반 1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다. 폴리곤 투자에 참여하는 이번 BFF의 펀드 2(Fund II)는 웹3와 메타버스 스타트업 투자에 중점을 둔 펀드이며, 투자자들로부터 7,500만 달러를 조달해 지난 1월 공식 출범했다. 폴리곤의 공동 설립자인 산딥 네일왈(Sandeep Nailwal)은 이번 투자와 관련하여 "웹3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고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기업가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비전과 웹3의 잠재력을 믿는다"고 전했다.

[英 FCA, 암호화폐 업계 '규제 부적절' 비판에 "라이선스 신청 업체 많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최근 암호화폐 서비스 신규 사업자에 대한 라이선스 도입 등 규제가 부적절하다는 암호화폐 업계의 비판을 일축했다. FCA는 "일부 업체는 라이선스가 거부됐음에도 지속적으로 영국 라이선스를 얻으려고 시도하고 있다. 우리는 좋은 규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 모든 관할권이 우리의 표준을 충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FCA는 최근 런던을 글로벌 암호화폐 허브로 만들려는 영국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 라이선스 승인 절차가 느리고 수많은 신청을 부당하게 거부했다는 이유로 의원들과 업계의 비판을 받아왔다. FCA는 지난 3월 자금세탁방지 규제 승인을 신청한 암호화폐 기업의 90%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며 해당 기업들의 규제 승인을 거부한 바 있다.

[EY 블록체인 책임자 "EY, 퍼블릭 체인 특히 이더리움에 올인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세계 4대 회계·컨설팅법인 중 하나인 언스트앤영(Ernst & Young, 이하 EY)의 블록체인 부문 총 책임자인 폴 브로디(Paul Brody)가 "EY는 퍼블릭 블록체인, 특히 이더리움(ETH)에 올인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대부분 기업 간 거래에 필수적인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EY는 전통 금융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든 기업 중 하나다. 우리는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세계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란다. EY는 실제로 퍼블릭 체인 상에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자체 개발 블록체인 감사 플랫폼, 스마트 컨트랙트 테스트 툴, 공급망 추적 및 투명성을 위해 토큰화 기술을 도입한 EY Ops 체인 시스템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블록체인 관련 EY의 업무 중 약 65%는 감사 작업이다. 물론 NFT 툴, 식품 공급망 추적, ESG 개선, 탄소 배출 추적 툴 등에 관련된 작업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0.22% 내린 1,336.7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전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창업 검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지난 4월 트위터 인수를 추진하기 전 엔젤 투자자 제이슨 칼라카니스, 팟캐스트 진행자 조 로건 등과 주고 받은 문자 메시지에서 "트위터처럼 결제 및 메시지/링크 기능이 포함된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시스템 구축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고 말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인수 무산 이후 오는 10월 트위터와 계약 해지 예정인 일론 머스크는 최근 트위터와의 소송 과정서 인수와 관련해 자신이 지난 1~6월 나눈 문자 메시지들을 공개했다. 대화 내용 중 그는 표현의 자유를 위한 솔루션으로 블록체인을 꼽으며 "블록체인에 메시지를 등록할때 소액의 비용을 지불한다면 대다수 스팸과 봇 또한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문자 메시지에서는 지난 3월 일론 머스크가 '블록체인 기반 트위터'에 대한 아이디어와 관련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의 연락처도 공유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SBF가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구축을 제안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는 "블록체인 기반 트위터는 불가능하다. 대역폭과 레이턴시 문제는 거대한 P2P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선 네트워크가 분산 될 수 없다"고 말했다.

[큐레도, 스웨트 이코노미와 암호화폐 커스터디 파트너십 체결]

크로스체인 프로토콜 큐레도(QRDO)가 공식 채널을 통해 니어(NEAR) 기반 M2E 프로젝트 스웨트 이코노미(SWEAT)와 암호화폐 커스터디 부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큐레도는 스웨트 월렛에 dMPC 기술을 접목한 탈중앙화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웨트 이코노미는 스웨트코인 앱과 스웨트 월렛을 통틀어 1억 2천만 명 상당의 유저를 보유중인 M2E 디앱이다다. 코인마켓캡 기준 QRDO는 현재 2.33% 내린 0.2115 달러, SWEAT는 0.90% 내린 0.029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비트 CEO "암호화폐 전망 낙관...비관적 거시 환경 두렵지 않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벤 저우(Ben Zhou) 바이비트 CEO가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토큰2049 컨퍼런스에 토론 패널로 참석해 "암호화폐에 낙관적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부정적인 거시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강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바이비트는 약세장에서 태어난 플랫폼이다. 최근 암호화폐 약세장을 우리는 큰 기회로 보고 있다. 상대적으로 비관적인 거시 환경 속에서도 암호화폐 산업은 번창하고 있다. 고인플레이션과 금리 상승, 방대한 양의 법정화폐 발행, 저성장 혹은 무성장은 전통 금융 산업에 치명적인 약점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이러한 거시 환경은 중앙은행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는 암호화폐 '르네상스'를 불러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19,000 달러 지키면 상승 모멘텀 생긴다...美 PCE 발표 중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가 3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C가 19,300 달러 지지선을 지켜내고 19,300 달러를 회복한다면 약간의 상승 모멘텀이 생길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19,300 달러 탈환 후 BTC는 19,600 달러까지 반등할 수 있다. 다만 30일 발표되는 8월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지표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50% 오른 19,528.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GOOD NEWS 추천하기

0

기사 추천하기 pointer

댓글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정성 있는 댓글은 토큰포스트에 큰 힘이 됩니다.
전체댓글 [35]
댓글보기
  • 황금박쥐
  • 2022.10.04 07:25:0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1mini
  • 2022.10.03 22:12:00
ㄱ ㅅ ㅇ
답글 달기
  • 0
  • ·
  • 0
  • 쌘디
  • 2022.10.03 16:20:0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키리나
  • 2022.10.03 15:31:5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제우스코인
  • 2022.10.03 10:52:56
잘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황금박쥐
  • 2022.10.03 10:27:3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울트라킹콩
  • 2022.10.03 10:24:46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prsdt5928
  • 2022.10.03 10:19:2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imhappy
  • 2022.10.03 09:56:40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빅리치
  • 2022.10.03 08:02:5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2 3 4 

NEWS가 적립되었습니다.

적립내역
  • PUBLISH (NEWS) ₩ 24.32(+3.9%)
  • Bitcoin (BTC) ₩ 22,231,654.92(-0.9%)
  • Ethereum (ETH) ₩ 1,624,458.53(-2.0%)
  • Tether (USDT) ₩ 1,321.88(0.0%)
  • BNB (BNB) ₩ 375,074.95(-1.5%)
  • USD Coin (USDC) ₩ 1,321.74(+0.0%)
  • PUBLISH (NEWS) ₩ 24.32(+3.9%)
2022-12-07 수요일
19:48:22
위믹스 상장폐지 저지 실패…법원, 효력정지 가처분 기각
19:43:56
체인링크 스테이킹, 오픈 30분만에 5100만 달러 유치
19:33:44
'빗썸 관계사' 임원 증거인멸 혐의 기소..수사 착수 후 첫 피의자 기소
19:27:53
미국 헌법 DAO 재등장, 모금활동 비공개 진행
19:22:59
바이낸스, CVC-BTC 등 4종 거래페어 지원 중단
19:14:53
스트라이크 CEO "참여자 제한있는 SWIFT, 결국 비트코인이 이긴다"
19:12:06
알타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클럽하우스 구축
19:08:55
바이낸스, EOS 기반 USDT 입출금 지원
18:59:21
원유 WTI, 73 달러 밑으로 하락..2021년 12월 이후 최저
18:53:09
넥소, 바이낸스로 2만 FTT 이체
18:49:33
인터넷컴퓨터 SNS 인프라 개발사 릴레이션,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 통합
18:46:42
분석 "AXS 공매도 증가, 최근 상승세 회의감 시사"
18:29:07
BTC 네트워크 7일 평균 트랜잭션, 2년 래 가장 작아
18:23:24
헬리오 프로토콜, 300만 HAY 바이백 완료
18:16:30
비트킵, 산하 NFT 마켓서 아비트럼 네트워크 지원
18:04:40
암호화폐 VC 노 리미트 홀딩스, 1억 달러 규모 펀드 조성
18:03:13
치아네트워크 COO "리플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패소 전망"
17:38:43
위믹스, 위믹스파이 유동성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17:23:38
룩온체인 "드래곤플라이, PERP 투자로 1년 반 만에 4,400만 달러 손실"
17:06:07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매출, 90%가 거래 수수료 수익"
맨위로 가기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선유도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511호 | 대표전화 : 02-6674-1012 | 광고문의 : 02-6951-5748
일반 문의 : [email protected] | 제보 및 광고 : [email protected]
등록번호 : 서울 아 52481 | 등록일 : 2018.01.02 | 발행일자 : 2017.02.17 | 대표 · 편집인 : 권성민 | 청소년 보호책임자: 서원진
사업자등록번호 : 232-88-00885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서울영등포-2531
토큰포스트(tokenpost.kr)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토큰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 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