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감 예상일 4월 20일 10:15 KST

  • Days
  • Hours
  • Mins
  • Secs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3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9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美 금융안정위, 의회에 암호화폐 현물시장 규제기관 지명 요청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0.04 (화)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6]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미국 금융안정위원회 CI / 금융안정위원회

[美 금융안정위, 의회에 암호화폐 현물시장 규제기관 지명 요청]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안정위원회(FSOC)가 보고서를 발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잠재적 사기 및 조작에 대응하기 위해 현물시장 규제기관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상원과 하원의 입법은 CFTC에 규제기관의 역할을, SEC에 증권이 무엇인지 결정할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에 대한 포괄적인 연방 차원의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 미국 금융 규제 기관이 관련 권한을 가져야하는건 물론, 의회 역시 결점을 커버하기 위해 작업에 개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적절한 규제 없는 혁신은 심각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현재 규제의 허점을 분석한 결과, 암호화폐가 금융 안정성에 위험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결론을 냈다"고 설명했다.

[뉴욕연방준비은행 연구원 "서클 USDC, 금융 시스템에 위험 초래 가능성 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뉴욕연방준비은행(NY Fed) 연구원들이 보고서를 발표, 서클의 USDC 스테이블코인이 광범위한 금융 시스템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서클의 USDC는 탄력적인 스테이블코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특징으로 한다. 그리고 그만큼 관련 리스크에 취약하다"며 "암호화폐가 금융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은 그것이 전통적인 금융 시장과 얼마나 상호연결돼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지금까지 연구원들은 스테이블코인이 달러와 1:1로 페깅되지 않을 경우에 대한 리스크에 집중했다. 그러나 최신 보고서는 하나의 대형 발행사에 타 경쟁사를 압도하는 권한이 집중돼 있는 경우에 따른 리스크에 집중돼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르헨티나 국영 에너지기업 YPF, 암호화폐 채굴 기업에 전력 공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국영 에너지 회사 YPF가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 기업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YPF는 플레어 가스(일종의 폐가스)를 이용해 전력 1MW를 기업에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채굴 기업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YPF Luz CEO인 마르틴 만다란(Martín Mandarano)은 "플레어 가스(일종의 폐가스)의 지속가능성 및 비즈니스에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YPF는 연내 8MW 규모의 두번째 파일럿을 시작할 계획이다.

[FTX OTC·기관 영업 책임자 지난달 퇴사]

더블록이 업계 관계자 발언을 인용, 암호화폐 거래소 FTX OTC 및 기관 영업 책임자 조나단 치즈먼(Jonathan Cheesman)이 지난달 퇴사했다고 보도했다. 조나단 치즈먼은 영국계 대형 은행 HSBC의 외환 판매 부문 임원 출신으로, 지난 2021년 5월 FTX에 합류했다. FTX에서는 투자자 자문 서비스 부서인 액세스(Access)를 이끌었다. 보도에 따르면 FTX는 조나단 치즈먼의 후임자를 고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웹3 데이터 스타트업, a16z 주도 하에 4000만 달러 시리즈 B 투자 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웹3 데이터 스타트업 골든(Golden)이 4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a16z의 주도 하에 진행됐다. 투자금은 탈중앙화 데이터 프로토콜 구축에 사용할 방침이다. 골든 프로토콜은 내년 2분기 메인넷 출시 예정이다.

[9월 ETH 채굴자 수익 4.06억 달러... 전월비 52%↓]

더블록 리서치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네트워크가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로 전환됨에 따라 9월 ETH 채굴자 수익이 전월 대비 약 51.7% 감소했다. 9월 ETH 채굴자 수익은 4.0686억 달러로, 전월(7.56억 달러) 대비 절반 이상 감소했다. 미디어는 머지(PoS 전환) 이후 이더리움 신규 발행이 크게 줄었고, 이에 따라 채굴 및 스테이킹 수익이 영향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바이낸스, 브라질 상파울루·리우데자네이루에 사무실 오픈]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브라질 상파울루 및 리우데자네이루에 사무실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남미 국가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측은 "브라질 현지 규제를 준수하며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전세계 사무실을 개설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허브 구축을 위해 카자흐스탄 오피스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으며, 지난 9월 말에는 뉴질랜드 사무실을 오픈했다.

[탈중앙화 음악 플랫폼 스템스, 400만 달러 상당 프리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탈중앙화 음악 플랫폼 스템스(Stems)가 400만 달러 상당의 프리(Pre)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IDEO 코랩 벤처스(IDEO CoLab Ventures)의 주도 하에 메릿 서클(Merit Circle), YGG(Yield Guild Games) 등이 참여했다. 스템스는 웹3 툴을 통해 아티스트 및 팬 참여도를 제고시키는 탈중앙화 음악 NFT 플랫폼으로, 오는 10월 6일 예정이다.

[FTX, FTXDXY 무기한 선물 상장]

FTX가 달러 현물지수 FTXDXY 무기한 선물을 상장했다고 오늘 새벽 공지했다.

[쇼피파이, 최근 2개월 300만 달러 상당 코인베이스 주식 매입]

블록웍스에 따르면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Shopify)가 지난 2개월 동안 300만 달러 상당의 코인베이스(COIN) 주식을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쇼피파이는 지난 8월초부터 매주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입했다. 해당 기간 쇼피파이는 코인베이스 주식 40,315주를 2,949,833 달러에 매입했다. 평균 가격은 73.17 달러다. 코인니스는 지난 1월 쇼피파이 CEO 토비아스 뤼트케(Tobias Lütke)가 코인베이스 이사회에 합류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COIN은 현재 3.59% 오른 66.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서클 CEO "은행과 같은 수준의 '암호화폐 은행' 규제 원한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서클 CEO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가 은행과 같은 수준의 규제를 받는 디지털통화 은행이 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의 예치금 전액 인출이 문제 없이 처리되도록 준비하는 암호화폐 은행이 되는데 전념하고 있다. 전세계는 준비금을 완벽하게 구축해놓은 은행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 세계는 더욱 안전한 기본 개념의 돈을 필요로 하고, 우리는 그것이 바로 스테이블코인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와 관련 프레임워크가 구축되길 원한다. 라이선스가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신청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전세계적으로 USDC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크 인베스트먼트, 10/17 암호화폐 SMA 출시 예정]

블록웍스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가 투자고문(Investment adviser) 이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SMA(별도운용계정)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SMA는 오는 10월 17일 출시될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도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SMA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디파이 플랫폼 엑스포넨셜, 1400만 달러 시드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디파이 플랫폼 엑스포넨셜(Exponential)이 1400만 달러 상당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패러다임(Paradigm)의 주도 하에 FTX 벤처스(FTX Ventures), 혼 벤처스(Haun Ventures), 서클 벤처스(Circle Ventures) 및 다수의 엔젤 투자자가 참여했다. 엑스포넨셜은 아마존 및 우버 출신 전문가가 창업한 플랫폼으로, 웹2와 웹3 간의 격차를 해소해 디파이 프로토콜 투자를 용이하게 만드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바이낸스, 카자흐스탄 금융 모니터링 기관과 MOU 체결]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자흐스탄 금융 모니터링 기관과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MOU는 사이버 및 금융 범죄와 관련해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바이낸스의 글로벌 법 집행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앞서 바이낸스는 법 집행 기관의 불법 활동 식별을 돕기 위해 '글로벌 법 집행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관이 금융 및 사이버범죄를 식별하고 악의적인 행위자를 기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머클 스탠다드, 지난 8개월 해시레이트 약 900% 증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머클 스탠다드(Merkle Standard)가 지난 8개월 동안 해시레이트가 0.3 EH/s 수준에서 3.1 EH/s 수준으로 약 900% 증가했다. 이와 함께 머클 스탠다드는 사우스캐롤라이나 채굴장에 40 MW 규모의 장비를 추가, 전체 총 채굴용량이 140 MW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채굴장은 머클 스탠다드의 두 번째 시설로, 메인 시설은 동부 워싱턴에 위치해 있다. 메인 채굴장의 경우 현재 100 MW 전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2023년 말까지 225 MW로 증가시킬 계획이다.

[비트멕스, 이탈리아 규제 승인 획득...유럽 확장]

파이낸스 메그네이츠에 따르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이탈리아 OAM(Obigano Agency Mediatori) 라이선스를 취득, 이탈리아에서 암호화폐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 제공업체로 운영된다. 비트멕스는 3일(현지시간) "현지 규정에 따라 이탈리아 고객에게 현물 거래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라이선스 획득은 유럽 확장의 주요 과정"이라고 발표했다. 이탈리아 경제재정부는 지난 1월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의 라이선스 등록 및 현지 자회사 운영을 의무화하고 자금 세탁 방지 규정 준수를 요구하고 있다.

[SEC 기소 킴 카다시안, 126만 달러 지불 합의]

포브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불법 광고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소 된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이 26만 달러의 추징금(암호화폐 홍보 수익금 25만 달러 및 누적 이자)과 100만 달러의 벌금 지불에 합의했다. 또한 추후 3년 간 암호화폐 자산을 홍보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포브스는 킴 카다시안 팀의 성명을 인용해 "SEC에 전적으로 협력했으며, 장기적인 분쟁을 피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앞서 SEC는 이더리움맥스(EthereumMax, EMAX)로부터 25만 달러 상당의 광고비를 받았지만, 이를 공개하지 않고 본인의 SNS를 통해 해당 토큰을 홍보한 킴 카다시안을 기소한 바 있다. 미국 현행법은 인플루언서들이 증권 등을 홍보할 때 얼마의 광고비를 받았는지 대중에게 공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 5,000 BTC 돌파]

코인텔레그래프가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이 5,000 BTC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 7월 4,000 BTC에 도달한지 4개월 만으로,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레이어2 결제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분석 "거래 없는 '좀비 코인' 1만 2000여종"]

블룸버그가 암호화폐 리서치업체인 노믹스(Nomics)를 인용, 올해 베어마켓 영향으로 거래량이 없거나 활성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좀비 코인'이 12,100 종에 달한다고 전했다. 기술적으로는 소멸하지 않지만, 해당 코인은 죽은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평가다. 지난 2018년, 2019년 약세장에서 '좀비 코인' 명칭을 획득한 코인은 136종, 766종에 그친 바 있다.

[분석 "달러 약세로 BTC, ETH 회복세"]

달러가 G7 통화 대비 약세를 보이며 비트코인이 19,000 달러, 이더리움이 1,300 달러선을 회복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분석했다. 비트코인은 14일 RSI가 주요 지지선인 43.00에서 반등, 이더리움은 36.60에서 반등해 41.50 저항을 향하고 있으며, 상승세가 지속되면 각각 20,000 달러, 1,400 달러선을 돌파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씨티은행 "암호화폐 규제로 탈중앙화 거래소 이용 증가"]

코인데스크가 씨티은행 최신 보고서를 인용, 규제 증가로 인해 탈중앙화 거래소(DEX)가 지난 2년간 중앙화 거래소(CEX)보다 빠르게 성장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KYC 절차를 피하기 위해 더 많은 사용자가 유니스왑 등 DEX로 이동할 수 있다"면서, 현재 DEX 월간 거래량이 현물 거래량의 18.2%인 500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또 "DEX는 배당금 등 수익을 토큰 보유자에게 제공하며, 거래 보상을 감안하면 수수료 또한 CEX 보다 저렴하다. 또한 DEX는 CEX에 자산을 저장하는 리스크가 없다"고 덧붙였다.

[美 SEC, 유명 셀럽 '킴 카다시안' 기소..."암호화폐 홍보에 광고비 비공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3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암호화폐 프로젝트 이더리움맥스(EthereumMax, EMAX)로부터 25만 달러 상당의 광고비를 받았지만, 이를 공개하지 않고 본인의 SNS를 통해 해당 토큰을 홍보했다"며 미국 유명 모델 겸 방송인 킴 카다시안을 기소했다. SEC는 킴 카다시안에게 126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다. 이와 관련 SEC는 "피고는 EMAX 토큰 홍보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며 25만 달러를 광고비로 받았다. 하지만 그는 EMAX 홍보 과정에서 광고비 수령 여부를 공개하지 않았고, EMAX 토큰 구매와 연동되는 웹사이트 링크까지 게재했다. 이번 사례는 유명 인사나 인플루언서가 암호화폐, 증권 등 투자 기회를 제안할 때, 모든 투자자들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상기시켜준다. 미국 현행법은 인플루언서들이 증권 등을 홍보할 때 얼마의 광고비를 받았는지 대중에게 공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투자사 NYDIG, 로버트 구트만 CEO 및 옌 자오 사장 사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투자사 NYDIG의 로버트 구트만 최고경영자(CEO)와 옌 자오(Yan Zhao) 사장이 사임한다. 3일 NYDIG 측은 CEO와 사장의 사임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테하스 샤(Tejas Shah) 글로벌 기관 재무 책임자가 신임 CEO로, 네이트 콘래드 글로벌 결제 책임자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한다. 한편, 로버트 구트만과 옌 자오 등 전 NYDIG 경영진은 NYDIG의 모기업 스톤리지 홀딩스에 남아 포트폴리오 관리에 참여할 예정이다.

[테더 CTO "기업어음 보유량 5,000만 달러 미만까지 줄어...미국채 비중↑"]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테더(USDT) 최고기술책임자(CTO)가 3일 코인데스크TV와의 인터뷰에서 "9월 30일 기준 테더는 준비금을 구성하는 포트폴리오에서 기업어음(CP) 보유량을 5,000만 달러 미만까지 줄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준비금 포트폴리오에서 미국 국채 보유 비중을 기존 43.5%에서 58.1%까지 늘렸으며, 테더는 올 연말까지 CP 보유량을 0까지 줄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로이터 "3분기 오픈씨 NFT 판매액, 2분기 대비 62.5% 감소"]

로이터 통신이 블록체인 데이터 추적 업체 댑레이더(RADAR)를 인용 "3분기 오픈씨 내 NFT 판매액이 약 34억 달러를 기록하며, 2분기 84억 달러 대비 약 62.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올해 1분기 기록한 최대 판매액인 125억 달러 대비 72.8% 감소한 수준이다.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 내 NFT 판매액도 5개월 연속 하락세를 기록 중이다. 이와 관련 데빈 핀저(Devin Finzer) 오픈씨 CEO는 "최근 NFT 시장 부진은 거시경제의 침체와 암호화폐 약세장 등이 복합 작용한 결과다. 지금 NFT 약세장의 기간을 예측하는 것은 보수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라며 "개인적으로 NFT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지금 NFT 시장은 이제 막 구축되기 시작한 단계"라고 말했다.

[지난주 암호화폐 펀드로 1,030만 달러 순유입... 3주 연속 소규모 순유입]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쉐어스(Coin Shares)의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주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 펀드에 총 1,03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이 순유입됐다. 이는 3주 연속 순유입이지만, 규모가 크지 않고 2020년 10월 이후 가장 적은 주간 거래량이 관측되는 등 여전히 기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투자를 주저하고 있다는 게 코인쉐어스 측의 분석이다. 비트코인 투자 펀드에는 지난주 770만 달러가 순유입됐으며, 비트코인 하락에 베팅하는 '숏 비트코인'(인버스) 펀드에는 210만 달러가 순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더리움(ETH) 펀드에는 약 560만 달러가 순유입됐고, '숏 이더리움' 펀드에서는 약 90만 달러가 순유출된 것으로 전해졌다. 알트코인 투자 펀드에서는 지난주 약 350만 달러가 빠져나갔다. 그중 폴리곤(MATIC), 아발란체(AVAX), 카르다노(ADA) 펀드에서 각각 90만, 80만, 50만 달러의 순유출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널리스트 "BTC 거래소 거래량 급증, 곧 큰 움직임 나온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약 61.4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익명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펜토시(Pentoshi)가 최근 "최근 주요 거래소 내 BTC 페어 일일 거래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바이낸스 BTC/USDT 일봉 차트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관측됐다. BTC는 향후 약 1개월간 횡보한 뒤 며칠 내로 큰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그는 "모든 거래소에 걸쳐 BTC 거래량 증가가 동시다발적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1월 신고점 경신 후 지켜진 하락 추세선을 테스트하려는 기술적 움직임일 수 있다. 또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내 비트코인 시총 비중을 의미하는 'BTC 도미넌스' 역시 최근 주요 저항선 돌파를 앞두고 있다. 방향이 어느곳을 향할지는 모르겠지만, BTC의 가격 움직임 혹은 변동성은 알트코인보다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암호화폐 투자사 NYDIG, 7.2억 달러 규모 BTC 매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가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NYDIG가 자체 운용 펀드를 통해 7.2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한다"고 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NYDIG의 기관 전용 비트코인 펀드(Institutional Bitcoin Fund)가 7.2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NYDIG의 해당 펀드에는 총 59 명의 투자자가 참여했으며, 투자자 당 평균 1,200만 달러 이상의 금액을 펀드에 할당한 것으로 추산된다. 또 이 같은 규모는 NYDIG의 해당 펀드 투자자들이 큰 손 개인 투자자 혹은 기업 및 기관 투자자임을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57% 내린 19,173.6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몽키리그, 10/6 매직에덴서 AC밀란 콜라보 NFT 시리즈 경매 진행]

솔라나(SOL) 기반 웹3 축구게임 프로젝트 몽키리그(MBS)가 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10월 6일 21시부터 7일 01시까지 솔라나(SOL) 기반 NFT 마켓 매직에덴(Magic Eden)에서 이탈리아 세리에A 프로 축구클럽 AC밀란과 콜라보한 NFT 시리즈의 경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AC밀란은 몽키리그와 파트너십을 체결, NFT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MBS는 현재 3.85% 내린 0.0767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커뮤니티에 '부분 블록 경매' 시스템 도입 제안..."검열 저항성 제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최근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이더리움 검열 저항성 제고를 위한 '부분 블록 경매'(partial block auctions) 시스템 도입을 제안했다. 해당 거버넌스 제안에서 그는 "머지(PoS 전환) 이후 이더리움(ETH) 커뮤니티 내외에서 검열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게 커지고 있다. '부분 블록 경매'를 통해 블록 빌더들의 권한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 생산 메커니즘을 보다 탈중앙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1.51% 내린 1,291.6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웹3 소셜 네트워크 디소, 로드맵 업데이트...4분기 PoS 전환]

웹3 소셜네트워크 전용 레이어1 블록체인 디센트럴라이즈드소셜(DESO, 이하 디소)이 최근 로드맵을 업데이트하며 4분기 이더리움(ETH)과 유사한 방식의 작업증명(PoW)→지분증명(PoS) 전환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유지를 위해 활용되는 에너지를 절감한다는 게 디소 측의 설명이다. 또 디소 측은 아이비리그 대학교와 탈중앙화 소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해커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디소는 지난해 9월 자체 토큰 DESO 판매를 통해 약 2억 달러 상당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으며, 당시 앤드리슨호로위츠(a16z), 세쿼이아(Sequoia), 코인베이스 벤처스, 폴리체인 캐피털, 판테라 캐피털 등이 투자에 참여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ESO는 현재 38.94% 오른 16.52 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중동 위기 심화 속 비트코인, 잠시 $60K 이하로 하락

카테고리 이미지1

세이프, 시쿼이아 백업 암호화폐 재무 관리 플랫폼 멀티스(Multis) 인수

카테고리 이미지1

암호화폐 레버리지 포지션, 하루 9만명·3890억원 청산...롱 비중 87%

카테고리 이미지1

나이지리아 암호화폐의 명성, 최근 역경에도 불구하고 지속될 것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6]
댓글보기
  • 임곡
  • 2022.10.04 18:35:3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신찬파파
  • 2022.10.04 14:29:48
브리핑 늘 감사드립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한방해보자
  • 2022.10.04 11:33:0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bityou
  • 2022.10.04 09:50:44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빅리치
  • 2022.10.04 09:37:56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ultra
  • 2022.10.04 09:04:1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3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9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7,693,021.97 (-0.06%)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208,443.28 (-0.76%)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82.08 (0.00%)
  • 코인 이미지 BNB (BNB)
    764,856.33 (+0.54%)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95,480.85 (-0.91%)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81.34 (-0.01%)
  • 코인 이미지 XRP (XRP)
    692.80 (-0.22%)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11.42 (+0.47%)
  •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8,397.43 (-6.65%)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44.85 (+1.87%)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7,693,021.97 (-0.06%)
왼쪽
2024 4월  19(토)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19 (금) ~ 2024.04.20 (토)

48명 참여

정답 63%

오답 38%

진행기간 2024.04.18 (목) ~ 2024.04.19 (금)

63명 참여

정답 65%

오답 35%

진행기간 2024.04.17 (수) ~ 2024.04.18 (목)

50명 참여

정답 88%

오답 12%

진행기간 2024.04.17 (수) ~ 2024.04.24 (수)

13명 참여

정답 46%

오답 54%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