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미국 지난해 4분기 GDP 2.9% 성장... 예상치 상회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3.01.27 (금)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10]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미국 지난해 4분기 GDP 2.9% 성장... 예상치 상회]

미국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GDP(국내총생산)가 전분기 대비 2.9%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2.6%)를 상회했다. 3분기 미국 GDP 성장률은 3.2%였다. 미국 GDP 성장률은 속보치, 잠정치, 확정치 3차례 나눠 발표된다. 오늘 발표는 속보치다.

[분석 "NFT 카테고리, ETH 가스 소비 가장 많다...28% 차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1월 NFT 카테고리의 ETH 가스 사용이 전체 가스의 28%를 차지하면서 ETH 가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테고리가 됐다"며 "디파이(8%), ERC20(8%), 스테이블코인(6%)이 뒤를 이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21년 5월, 4%에 불과했던 NFT 카테고리의 ETH 가스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 2021년 중반부터 오픈씨의 가스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 영향"이라고 덧붙였다.

[FTX 변호사, SBF 가족 및 전 최고경영진 소환 및 심문 허가 신청]

블룸버그에 따르면, FTX 변호사들이 채권자의 빚을 상환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숨겨진 자산을 찾기 위한 일환으로 법원에 샘 뱅크먼 프리드(SBF)의 가족과 회사의 전 최고경영진을 심문할 수 있는 허가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변호사들은 법원 서류를 통해 일부 비협조적인 샘 뱅크만-프리드의 부모와 형제가 FTX로부터 받았을 수 있는 개인 재산과 자금에 대한 질의에 응답하고 재무 문서를 제공하도록 강요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디어는 법원 문서를 인용 "SBF의 부모님은 정치 활동 위원회 마인드 더 갭(Mind the Gap)을 설립해 SBF와 FTX 직원으로부터 기부금을 받았으며, 동생인 가브리엘 뱅크먼 프리드는 로비 단체를 설립, 고객 자금을 유용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부동산을 구입했다"고 전했다.

[영국 금융당국, 암호화폐 기업 등록 관련 가이드 발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 기업 등록 관련 가이드를 발표했다. 가이드는 FCA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 제출하는 동안, 제출한 후 고려해야될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2년 등록을 신청한 300개의 암호화폐 기업 중 41개만이 완전 승인을 받았으며, 심사대상 기업 중 195개가 신청을 철회했으며, 29개 기업이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앤드류 그리피스(Andrew Griffith) 영국 금융서비스 장관이 금융감독청(FCA)의 암호화폐 기업 등록 프로세스가 더딘 데 대해 “신속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경쟁력 있는 금융 시스템을 확보할 수 없다”며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외신 "무디스, 스테이블코인 평가 시스템 구축 중"]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가 보유자산 증명을 기초로 최대 20개의 스테이블코인을 평가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며 "프로젝트는 초기 단계로 공식 신용등급을 발표하진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웨일알러트, SOL 및 솔라나 기반 USDT·USDC 대규모 트랜잭션 추가]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Whale Alert)가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네트워크의 트랜잭션을 추가했다"며 "SOL와 솔라나 네트워크 기반 USDT, USDC의 대규모 이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美 SEC, 아크 21쉐어스 현물 기반 BTC ETF 또 반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크 21쉐어스(Ark 21Shares)의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신청을 또 반려했다, SEC는 "사기과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규정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반려 사유를 설명했다. 앞서 아크 21쉐어스(Ark 21Shares)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는 지난해 4월 한 차례 반려됐으며, 5월 재차 신청했고 11월 연기된 바 있다.

[분석 "FTM, 0.49~0.5달러 구간 주요 저항대"]

익명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AIi가 트위터를 통해 "인투더블록의 자금 유출입 데이터에 따르면, 팬텀(FTM)이 지난 26일간 150% 상승하며 온체인 상으로 중요한 저항 영역에 접어들었다"며 "앞서 FTM 가격이 0.49~0.5 달러 구간에서 210개의 주소가 약 8,350만개의 FTM을 매수했다. 상승 동력을 얻으려면 해당 매물대를 돌파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외신 "LUNC, 이번주 누적 2,200만개 소각"]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이번 주 2,200만개 이상의 테라클래식(LUNC) 토큰이 소각됐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주 1,600만개 대비 37% 증가했으며, 48%가 밸리데이터에 의한 소각으로 나타났다. 앞서 밸리데이터들은 지난 10월 테라클래식의 공급량이 100억개로 줄어들 때까지 매주 밸리데이터 운영 수익의 50%를 소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단일 소각으로 가장 큰 트랜잭션은 지난 24일 20시 25분(UTC) 발생한 트랜잭션으로 밸리데이터는 HappyCattyCrypto다. 총 4,300만 개의 LUNC를 소각했다. LUNC DAO 또한 이번주 162만개의 토큰을 소각하며 총 누적 소각량은 약 4.3억개를 기록했다.

[ISDA, 신규 디지털 자산 기준 및 파산 절차 가이드 공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JP모건체이스, HSBC 등 글로벌 주요 은행 1000여 곳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국제스와프파생상품협회(ISDA)가 26일(현지시간) 새로운 디지털 자산 기준과 암호화폐 파산 절차 가이드를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스콧 오말리아(Scott O’Malia) ISDA CEO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실패는 디폴트에 따른 양측의 권리와 의무를 정의하고 일관된 계약 프레임을 갖는 것을 강조했다"며 "새로운 기준이 법적 확실성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디지털 기준은 자산과 부채의 순손실의 집계와 파산 발생시 담보 처리 방법, 중개기관이 보유한 고객의 디지털 자산 처리 방법 등을 포함한다.

[인투더블록 "ADA 분배 상태 건강하다고 판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이 카르다노(ADA) 블록체인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인투더블록을 통해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분석툴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인투더블록은 "자금 유출입(In/Out of The Money)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ADA 보유자의 76.6%가 손실을 보고 있으며, 투자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며 "카르다노의 주소는 2021년부터 빠르게 증가해 현재 430만개를 넘어섰으며, 하루 평균 7.43만 개의 트랜잭션이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인투더블록은 "카르다노의 분배 또한 건강해보인다. 10만~100만개의 ADA를 보유하고 있는 고래가 3만명 이상"이라며 "최근 몇 주 100만 ADA이상을 보유한 고래 주소가 28개 등장하며 하락폭을 감소시켰다"고 덧붙였다.

[FLR, 보안업체 FYEO와 파트너십...정기 코드감사 실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플레어 네트워크(FLR)가 보안업체 FYE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FYEO는 플레어 네트워크의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을 위해 코드베이스 정기 감사를 진행한다. 미디어에 따르면, FYEO는 플레어 메인넷 외에도 송버드(SGB)를 포함한 모든 테스트 네트워크의 스트레스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美 CFTC 위원 "라이선스 취득 기업 인수 기업에 보다 강력한 실사 권한 필요"]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챕터11 파산 절차를 진행 중인 FTX가 최근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등록된 자회사 렛저X의 자산 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크리스틴 존슨 CFTC 위원이 26일(현지시간) "CFTC에 등록된 거래소 또는 청산소 지분의 10% 이상을 구매하려는 기업에 대해 보다 엄격한 실사가 필요하다. 의회는 CFTC에게 보다 강력한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존슨 위원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CFTC에 등록된 기업이 별도의 규제 절차 없이 자유롭게 매물로 나와 거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로이터는 앞서 FTX가 CFTC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하려는 목적으로 렛저X 인수에 20억 달러를 지불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수이 기반 월렛 에토스, 420만 달러 투자 유치...수이 개발사 투자 참여]

포춘 크립토에 따르면,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기반 암호화폐 월렛 에토스(Ethos Wallet)이 최근 진행한 펀딩 라운드를 통해 약 42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나디아 엘데이브 에토스 최고경영자(CEO)는 "투자금은 수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한 개발자 도구 및 인프라 개발,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쓰일 것"이라고 말했다. 에토스의 이번 투자 라운드는 볼드스타트 벤처스와 구미 크립토스 캐피털의 주도 하에 미스틴 랩스(수이 개발사) 트라이브 캐피털, 매트릭스포트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케 블록 벤처스, 3000만 달러 블록체인 펀드 자금 조달 완료]

외신에 따르면, 티케 블록 벤처스가 3000만 달러 규모 블록체인 성장 펀드의 첫 번째 자금 조달을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동남아 및 중동 소재 초고액 순자산가(UHNWI) 및 패밀리 오피스가 펀드에 투자하며 목표 조달액 달성에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케 블록 벤처스는 해당 펀드를 통해 중동 블록체인 및 웹3 스타트업에 1,000만 달러의 자금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두바이 사무소 설립과 함게 올해 말까지 1억 달러 규모 펀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분석 "BTC, 일봉 차트서 50MA>200MA 골든크로스 임박...강세 신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약 110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비트코인 아카이브(Bitcoin Archive)가 "BTC/USD 일봉 차트 기준 50일 이동평균(MA)이 200일 이동평균(MA)을 넘어서는 골든크로스 발생이 임박했다. 이는 강세 신호"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핀볼드는 "골든크로스는 단기 추세가 상승 흐름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잠재적인 랠리 지속을 시사하는 강세 지표"라며 "역사적으로 골든크로스 발생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시발점이 됐다"고 설명했다.

[바레인 부동산 개발업체 빈파키, 비트코인 결제 지원]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의 26일 트윗에 따르면, 바레인 소재 부동산 개발업체 빈파키(Bin Faqeeh)가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86% 오른 23,142.6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웹3 인프라 개발사 스파셜 랩스, 1000만 달러 시드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웹3 인프라 개발사 스파셜 랩스(Spatial Labs)가 블록체인 캐피탈 주도 시드 펀딩에서 1000만 달러를 유치했다. 스파셜 랩스는 지난해 프리 시드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스파셜 랩스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툴을 개발하며, 지난해 5월 첫 번째 제품 '링크(LNQ)'를 출시했다. 링크는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제품을 인증하고 실물 제품의 가상 사본 격인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며, 브랜드는 소비자의 제품 관련 데이터에 액세스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 한편, 테스트넷 단계부터 지금까지 약 10,000개 링크 ID가 발급된 것으로 전해졌다.

[앱토스, TVL 5800만 달러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우블록체인이 트위터를 통해 "앱토스(APT) 블록체인 상의 암호화폐 예치금(TVL) 규모가 5,800만 달러를 돌파, 역대 최대 TVL 기록을 지속 경신 중이다. 그중 팬케이크스왑이 앱토스 체인 TVL의 58%를 차지하고 있으며, 앱토스 기반 스테이킹 솔루션 토르투가(Tortuga)와 디토(Ditto)의 TVL은 하루새 35% 이상 증가했다. 두 플랫폼 모두 약 7% 연금리(APY) 스테이킹 리워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개발자 "곧 '저장' 퍼블릭 테스트넷 출시...ETH 언스테이킹 테스트"]

이더리움(ETH) 재단 소속 개발자 바나바스 뷰사(Barnabas Busa)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지분증명(PoS) 네트워크 비콘체인에서 스테이킹한 ETH를 출금할 수 있는 저장(Zhejiang) 퍼블릭 테스트넷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들은 오는 2월 말까지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위한 퍼블릭 테스트넷을 출시하겠다고 합의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3.48% 오른 1,606.8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트라티스, 모바일 NFT 지갑 출시]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스트라티스(STRAX)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트라티스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스트라티스피어(Stratisphere)의 NFT 전용 모바일 월렛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월렛은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마켓캡 기준 STRAX는 현재 5.71% 오른 0.5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옵티미즘, 인센티브 프로그램 종료 후 일일 트랜잭션 수 70% 감소]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옵티미즘(OP) 트랜잭션 볼륨이 12일 80만건에 육박한 후 23만 8000건으로 70% 감소했다. 인센티브 프로그램 '옵티미즘 퀘스트' 종료 영향으로 풀이된다. 옵티미즘은 지난해 4월 사용자당 500~10,000 달러 상당의 무료 에어드랍을 진행했으며, 이후 NFT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옵티미즘 퀘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옵티미즘 팀이 암시한 두 번째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는 추측이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바 있다. 지난 4개월간 45만개 지갑이 옵티미즘 퀘스트 프로그램에 참여, 340만 개 이상의 NFT를 발행했다.

[암호화폐 강경파 美 상원의원 "SEC 의장 암호화폐 규제 노력 높이 평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회의론자이자 강경파인 엘리자베스 워런 미국 메사추세츠주 상원의원이 최근 미국경제자유프로젝트(AELP)와의 인터뷰에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의 암호화폐 규제를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 의회는 SEC가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권한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SEC는 '지니'를 다시 주전자로 집어 넣고 암호화폐 생태계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 2021년 부임한 겐슬러 SEC 의장은 좋은 출발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자금이 시장에 들어오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어했다. 이에 암호화폐 업계는 SEC의 감시를 피하기 위해 매년 수백만 달러 규모의 로비를 암암리에 진행하고 있다. 투자자와 시장 건전성을 지키기 위해 암호화폐는 증권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데이터 "체인링크 오라클 연관 누적 트랜잭션 규모 7조 달러 돌파"]

탈중앙화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LINK)가 2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2년 이후 12개 블록체인에서 체인링크 오라클이 촉진한 트랜잭션의 달러화 가치(TVE, Transaction Value Enabled)가 7조 달러(약 8,631조 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TVE는 웹3 인프라로서 체인링크의 생태계 내 역할을 가늠할 수 있는 자금 흐름 지표로, 체인링크 프로토콜에 의해 활성화된 모든 트랜잭션의 달러화 가치를 합산한 수치를 나타낸다. 현재 체인링크의 오라클을 도입한 프로젝트 수는 1,600 개 이상으로 알려졌다. 코인마켓캡 기준 LINK는 현재 2.50% 오른 6.8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ETH, ICO 가격 대비 5,163배 상승...ICO 토큰 중 최고 수익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크립토랭크가 "25일(현지시간) 기준 이더리움(ETH)은 ICO(코인공개) 가격 대비 5,163배 상승해 ICO 토큰 중 가장 높은 수익률(ROI)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더리움은 2014년 7월 22일 개당 0.311 달러에 ICO를 진행한 바 있다. ICO 가격 대비 두 번째로 높은 ROI를 기록한 코인은 BNB로, 2017년 7월 1일 ICO 당시 판매가인 0.15 달러 대비 약 2,028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IOTA가 ICO 가격 대비 약 384배 상승 3위, 폴리곤(MATIC)이 약 380배 상승해 4위, 코코스BCX(COCOS)가 275배 상승해 5위에 올랐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3.40% 오른 1,601.3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코인, 시장 점유율 12%→1% 하락]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의 스테이블코인 시장 점유율이 2022년 4월 사상 최고치인 12.4% 수준에서 현재 1.71% 수준까지 하락했다. 지난해 4월 당시 붕괴 전인 테라USD(UST)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시총의 79.8%를 차지했었다. 한편, 스테이블코인 시총은 10개월 연속 감소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중앙화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순유출은 지난해 12월 36억 5000만 달러로 13개월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크립토컴페어는 "시장 참여자들이 스테이블코인에서 위험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옮기면서 스테이블코인 도미넌스(지배력)가 감소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카자흐스탄 당국, 무허가 암호화폐 거래소 5곳 폐쇄 조치]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당국이 불법 암호화폐 거래에 연루된 무허가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폐쇄했다. 이날 당국에 의해 폐쇄된 거래소는 kzobmen, 1wm, kazobmen, wm007, kz-exchange 등이다. 이날 당국은 공식 성명을 통해 카자흐스탄 내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은 아스타나 국제금융센터(AIFC)의 특수한 법적 체제 내에서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허용된다고 강조했다. 즉, 카자흐스탄 내 거래소는 합법적 운영을 위해 규제 승인을 받고 당국에 등록해야 합법 운영이 가능하다. 지난해 10월 바이낸스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금융서비스국(AFSA)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및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업체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다.

[AAVE 커뮤니티, 270만 CRV 매입...V2 버전 잔여 부실부채 청산]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아베(AAVE) 커뮤니티 구성원 마크 젤러(Marc Zeller)가 2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베 커뮤니티는 지난 15시간동안 총 270만 CRV를 스왑 컨트랙트를 통해 매입했다. 이를 통해 아베 V2 프로토콜 상의 부실 부채를 청산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AIP-144 거버넌스 제안이 커뮤니티에서 통과되며, CRVBadDebtRepayment 컨트랙트가 활성화됐다. 이를 통해 CRV를 매입해 V2 버전 프로토콜의 부실 부채를 청산했다. 탈중앙화 거버넌스로 AAVE V2 사용자에게 전가되는 손실을 막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CRV는 현재 6.90% 오른 1.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알갓 "알트코인 랠리 과도해...순환 펌핑되며 상승폭 축소 전망"]

약 18만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크립토 인플루언서 알갓(Algod)이 트위터를 통해 "현재 알트코인 랠리는 너무 확장되고 있다고 확신한다. 순환 펌핑이 발생하면서 큰 폭으로 올랐던 종목들의 퍼포먼스(상승폭)는 축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브스 "암호화폐, 은퇴 후 투자처로 부적합"]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암호화폐는 은퇴 후 투자처로 부적합하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포브스는 "암호화폐는 단기간에 가격이 크게 변동할 수 있는 리스크가 큰 자산 클래스다. 암호화폐 투자를 은퇴했거나 곧 은퇴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저축을 보호하는데 활용하기엔 위험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변동성, 규제 부족, 세금 이슈 등은 은퇴 후 투자의 리스크로 다가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싱 피해 NFT 콜렉터, 오픈씨에 소송 제기..."계정 무단 동결" 주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한 NFT 콜렉터가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를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원고 측 변호인은 "NFT 피싱 피해를 입은 뒤 원고는 오픈씨 측에 즉시 신고했지만, 그들의 답변을 듣기까지 48시간 이상이 걸렸다. 또 오픈씨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원고의 계정을 동결시켰지만, 이에 대한 추가적인 조치 없이 3개월 이상 계정 동결 상태가 지속됐다. 오픈씨 측의 미흡한 대처로 약 50만 달러 상당의 손실이 추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오픈씨 측은 "소송을 제기한 사용자의 피싱 피해는 오픈씨 외부에서 발생했으며, 별도의 조치를 취하기 전 도난 NFT는 시장에서 매도됐다. 이후 우리는 해당 NFT의 거래 기능을 비활성화했고, 사용자 계정은 즉시 동결이 해제됐다"고 반박했다.

[DEX 애그리게이터 1인치, 비트코인닷컴 DEX '벌스' 연동 지원]

비트코인닷컴이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1인치(1INCH)가 비트코인닷컴의 자체 개발 DEX 벌스 덱스(Verse DEX)의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벌스 덱스 풀의 거래량 증가를 도모, 덱스 유동성 공급자(LP)의 수익률(APY)을 제고한다는 게 비트코인닷컴 측의 설명이다.

[美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리플렛저, CBDC에 활용 가능"]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리플(XRP) 지지자로 유명한 미국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제레미 호건(Jeremy Hogan)이 트위터를 통해 "리플렛저(XRPL)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CBDC는 특정 토큰으로 표시되는 IOU 형태로 XRPL 상에서 발행될 수 있으며, CBDC는 XRPL의 빠르고 효율적인 결제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앙은행이 사용자의 CBDC 입출금을 위해 XRPL에 게이트웨이를 열어 CBDC는 XRPL에서 XRP 및 기타 디지털 자산과 함께 사용될 수도 있다. 또 CBDC가 XRP에 페깅될 가능성도 있다"면서 "물론 근거는 없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이 위와 같은 답변을 내놨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알트코인 투자 확대하는 기관 투자자들, 솔라나(SOL)에 주목

카테고리 이미지1

일본 엔화 폭락, 비트코인과 금 시장에 영향 줄 가능성 제기

카테고리 이미지1

美 비트코인 현물 ETF, 순유출세 확대...블랙록 이틀 연속 자금 유입 멈춰

카테고리 이미지1

이더리움(ETH), 주말 변동성 재현 시 5억 1천만 달러 규모 롱 포지션 위험 직면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0]
댓글보기
  • bityou
  • 2023.01.29 14:10:38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광란의셔터
  • 2023.01.28 07:29:12
ㄱ ㅅ
답글 달기
  • 0
  • ·
  • 0
  • 초롱새롬
  • 2023.01.27 12:12:2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제우스코인
  • 2023.01.27 10:44:49
잘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prsdt5928
  • 2023.01.27 10:41:4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1mini
  • 2023.01.27 10:31:18
ㄱ ㅅ ㅇ
답글 달기
  • 0
  • ·
  • 0
  • cryptoworld
  • 2023.01.27 10:01:1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토큰부자
  • 2023.01.27 09:40:54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검은구월단
  • 2023.01.27 08:47:24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ultra
  • 2023.01.27 08:38:06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6,693,554.26 (-2.05%)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296,420.31 (-0.72%)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7.51 (-0.06%)
코인 이미지 BNB (BNB)
819,924.36 (-2.38%)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87,605.08 (-5.08%)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8.06 (0.00%)
코인 이미지 XRP (XRP)
713.05 (-2.41%)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00.33 (-3.60%)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174.36 (-3.60%)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33.62 (-3.46%)
왼쪽
2024 4월  27(토)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6 (금) ~ 2024.04.27 (토)

49명 참여

정답 86%

오답 14%

진행기간 2024.04.25 (목) ~ 2024.04.26 (금)

53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68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6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