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망고네트워크 (Mango Network), 우수한 BTC L2 브리지 방식으로 비트코인 Layer 2 생태계 구축

2024.04.16 (화) 17:30

대화 이미지  댓글  [3]
하트 이미지 추천  [5]

망고 네트워크 제공

망고네트워크는 거래형 풀체인 인프라 네트워크로서 혁신적인 풀체인 브리지 프로토콜 솔루션을 제공하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자산 이익 발생, 거래 확인 지연, 스마트 계약 누락 및 높은 거래 비용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비트코인과 같은 기본 자산에 체인간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여 사용자와 다양한 프로토콜 간의 상호 작용 능력을 크게 확장한다. 이러한 획기적인 기술 발전은 비트코인 Layer 2의 생태학적 이슈가 계속 뜨거워지고 있는 시점에서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기회를 가져왔다.


망고 네트워크는 BRC-20, BRC-420, Atomicals、Pipe 등을 포함한 일련의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비트코인 자산의 유동성과 가용성을 향상시켰다. 이 포괄적인 호환성으로 인해 망고 네트워크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및 Layer 2 솔루션과 같은 전통적인 스마트 계약 체인을 연결하는 핵심 허브가 되었으며 동시에 비트코인 및 도지코인과 같은 비스마트 계약 체인에 전례 없는 스마트 계약 기능을 제공하여 응용 가능성과 시장 참여를 크게 확장했다.


망고 네트워크의 Layer 1 솔루션은 Move 언어로 강력하게 지원되어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모듈적이며 고성능인 Web3 인프라를 제공한다. 거래 처리 속도가 29만7450건(TPS)에 달해 높은 표준화, 확장성, 상호 운용성을 유지하면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것은 DeFi 및 기타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의 급속한 발전으로 효율적이고 저렴한 크로스체인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비트코인 Layer 2 생태계에서 특히 중요하다.

망고 네트워크 Devnet Up to 297.45K TPS


망고 네트워크의 지원으로 사용자는 BTC 자산을 Mango 생태계에 자유롭게 이전하고 자산의 보안이나 거래의 복잡성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DeFi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수 있다. 이 원활한 크로스체인 경험은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새로운 투자 및 수익 기회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전체 블록체인 산업에 더 많은 혁신과 성장 잠재력을 가져왔다.


망고 네트워크의 크로스체인 브리지 기능으로 이더리움 메인넷, Layer 2 솔루션, Base와 같은 Optimism Stack을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과 계층을 연결할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망고 네트워크는 또한 비트코인과 같은 비 스마트 계약 체인을 지원하여 이러한 기존 체인에 전례 없는 스마트 계약 기능을 실현하고 응용 가능성과 시장 참여를 크게 확장했다. 이를 통해 망고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자산의 체인 간 유동성을 강력하게 지원할뿐만 아니라 전체 블록체인 산업의 상호 운용성과 디파이(DeFi)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 망고 네트워크란 무엇인가—거래형 풀체인 인프라 네트워크로 풀체인지가 상호 작용하는 통합 플랫폼


거래형 풀체인 인프라 네트워크인 망고 네트워크는 Layer1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통합한 종합 플랫폼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및 계층과 내장 상호 운용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독특한 특징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를 넘나들며 자산, 데이터, 유동성의 통합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망고 네트워크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은 비트코인처럼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지 않는 블록체인에 특히 적합하다. 망고 네트워크를 통해 이러한 체인의 자산은 Web3 분야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가치 이전을 실현한다.


2. 망고 네트워크를 만든 이유—블록체인의 파편화를 봉합한 이유

망고 네트워크를 만든 동기는 암호화폐 산업의 빠른 확장과 파편화를 거듭하는 현 상황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됐다. DeFi, 체인 게임, 소셜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의 등장으로 속도, 유연성 및 저비용 거래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블록체인과 레이어가 계속 등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생태계는 또한 체인 간 운영의 복잡성, 보안 문제 및 사용자 경험의 불일치를 포함한 일련의 문제를 야기한다.


망고 네트워크는 사용자와 개발자가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와 쉽게 상호 작용할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망고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는 블록체인이나 계층별로 별도의 지갑을 설정하지 않고도 다양한 암호화 자산을 관리할수 있으며 복잡한 크로스체인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 동시에망고 네트워크는 선진 스마트 계약 기능을 제공하여 비트코인 및 도지코인과 같은 기존 체인에 새로운 응용 차원을 추가하여 전체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했다.


망고 네트워크의 전체 체인 기술 원리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원활한 상호 운용을 목표로 하는 고도로 통합된 시스템이다. 이 기술의 핵심은 자산, 데이터 및 스마트 계약이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에 자유롭게 이동하고 상호 작용할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1) 다중 체인 호환성: 망고 네트워크는 다양한 블록체인 및 계층과 호환될수 있는 프로토콜 세트를 설계했다.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솔라나(Solana), 트론(Tron), 앱토스(Aptos), 수이(Sui)와 같은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거래 및 자산을 식별하고 처리할수 있다.


(2) 크로스 체인 브리지: 망고 네트워크는 크로스 체인 브리지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한다. 이 브리지들은 중개자로서, 자산들이 하나의 체인에서 다른 체인으로 옮겨갈수 있도록 하면서, 그 가치와 속성을 그대로 유지한다. 브리지 기술은 교차체인 거래를 실현하는 열쇠로 자산 이전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보장한다.


(3) 스마트 계약 플랫폼: 망고 네트워크는 체인 브리지 네트워크일 뿐만 아니라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망고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생성하고 배포할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실행될수 있어 스마트 계약의 적용 범위를 확장할수 있다.


(4) 고성능 인프라: 망고 네트워크는 Layer 1 솔루션으로서 고성능 인프라를 제공한다. 높은 처리량 거래 처리, 낮은 지연 거래 확인 및 효율적인 자원 사용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5) 보안 및 탈중앙화: 망고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및 사용자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일련의 보안 조치를 채택했다. 여기에는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및 공격 방지 기능을 보장하는 암호화 기술, 다중 서명 검증, 오프라인 분산 검증 노드 등이 포함된다.


(6)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망고 네트워크는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체인 간 거래 및 자산 관리를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이 디자인은 사용자의 참여 장벽을 낮추어 비기술 사용자도 블록체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기술 원리를 통해 망고 네트워크는 포괄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체인 간 자산 유동성을 지원하며 DeFi 및 기타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촉진하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편리한 상호 작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망고 네트워크 omni-chain 프로토콜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망고 네트워크 omni-chain 프로토콜의 운영은 다양한 블록체인 간의 상호 운용성과 자산 유동성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복잡한 기술과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한다. 망고 네트워크 omni-chain 프로토콜의 핵심 구성 요소와 운영 방식은 다음과 같다.

망고 네트워크 풀체인 기술원리도


(1) 다층 아키텍처: 망고 네트워크는 기본 블록체인일뿐만 아니라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기능 계층 역할을 한다. 이러한 다층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망고 네트워크는 다양한 블록체인 및 계층과 상호 작용하여 자산 및 데이터의 체인간 흐름을 실현할수 있다.

(2) 다중 서명 검증 노드: 망고 네트워크는 오프라인 분산 검증 노드를 사용하여 계좌이체와 같은 외부 체인의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 확인한다. 이러한 노드는 실시간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독립적으로 작동하여 합의하여 이벤트의 진정성을 보장한다. 합의가 이루어지면 이러한 노드는 연결된 체인에 서명하여 이러한 이벤트를 확인하여 크로스 체인 거래의 안전성과 일관성을 보장한다.

(3) 풀체인 스마트 계약: 망고 네트워크의 전체 체인 스마트 계약은 외부 체인의 이벤트를 처리할 책임이 있다. 이러한 스마트 계약은 외부 체인의 데이터를 읽고 해당 로직을 수행하며 결과를 외부 체인으로 되돌릴 수 있다. 진위성의 유일한 원천인 전체 사슬 스마트 계약은 자산과 데이터가 어느 사슬에 위치하든 그 상태가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보장한다.


(4) 체인 간 메시지 전송: 망고 네트워크는 체인간 메시지 전송 메커니즘을 통해 스마트 계약이 서로 다른 체인 및 계층 간에 데이터 및 가치를 전송할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세스에는 일반적으로 트랜잭션 Hash 또는 블록 ID 번호와 같은 호출 체인의 고유 식별자가 포함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현재 체인의 스마트 계약은 다른 체인의 Relayer(중계기)와 통신하여 자산 및 데이터의 크로스 체인 전송을 실현할 수 있다.


망고 네트워크의 omni-chain 프로토콜은 이러한 메커니즘을 통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원활한 연결을 실현하고 자산 유동성과 체인 간 응용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 디자인은 거래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보다 유연하고 편리한 체인 간 상호 작용 경험을 제공한다.


4. 브리지의 안전성이 매우 중요
망고 네트워크는 브리지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포괄적인 보안 조치를 신중하게 설계했다.


첫째,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도 독립적으로 트랜잭션을 검증할수 있는 오프라인 분산 검증 노드를 사용한다. 이것은 네트워크가 공격당해도 이러한 노드가 거래의 무결성과 보안을 유지할수 있음을 의미한다.


다중 서명 검증 메커니즘은 망고 네트워크 보안의 또 다른 핵심 구성 요소이다. 이 메커니즘은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여러 개의 독립적인 서명이 필요하므로 잠재적인 사기 행위에 대한 저항이 증가한다. 망고 네트워크에서는 여러 검증 노드의 컨센서스 확인을 거쳐야 거래가 최종 처리되며, 이는 네트워크의 보안성과 탈중앙화를 보장한다.


또한, 망고 네트워크의 탈중앙화된 권한은 네트워크가 보안을 더욱 강화했음을 증명한다. 이 네트워크에서는 어떤 노드도 개인키를 단독으로 알거나 제어할수 없다. 이러한 설계는 개인 키의 보안을 보장하고 개인 키가 유출되거나 남용될 위험을 방지한다.


원래 형태로 자산에 서명하고 자산을 보유하는 망고 네트워크 전체 체인 브리지 프로토콜은 자산이 이전 중에 교체되거나 변조되지 않고 원래 상태로 유지된다. 동시에 유휴 자금은 결코 위협받지 않는다.


망고 네트워크의 브리지 프로토콜은 오프라인 분산 검증 노드, 다중 서명 검증 메커니즘 및 탈중앙화된 권익 증명 네트워크와 같은 조치를 통해 매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데이터 및 가치의 안전한 전송을 보장한다. 이러한 조치는 망고 네트워크 브리지의 보안 기반을 함께 구성하여 사용자와 개발자가 신뢰할수 있는 크로스 체인 솔루션이 되도록 한다.


5. 망고 네트워크만의 차별화된-- 풀체인징 테크놀로지 아키텍처

망고 네트워크의 독특한 점은 혁신적인 풀체인 기술 아키텍처로 고성능Layer 1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고속 거래 처리 및 풍부한 스마트 계약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스마트 계약 체인을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연결을 실현할수 있다. 선진적인 크로스 체인 브리지 프로토콜 및 다중 서명 검증 메커니즘을 통해 망고 네트워크는 거래의 안전과 탈중앙화를 보장하면서 자산 유동성과 상호 운용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망고 네트워크는 웹3 발전과 암호화폐 시장 확대를 견인하는 핵심 역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BTC 브릿지 기술 작동 원리


위의 그림은 망고 네트워크에서 비트코인(BTC) 자산의 이전 및 사용을 실현하기 위한 크로스 체인 브리지 메커니즘인 망고 네트워크의 BTC 브릿지 기술 작동 원리를 보여줍니다. 다음은 메커니즘의 논리적 개요이다.


(1) 자산 이전: 사용자는 먼저 BTC 자산을 체인 간 이전된 BTC를 수신하고 처리하기 위한 특수 스마트 계약 주소인 Bridge Relayer 주소로 보낸다.

(2) 오프라인 분산 검증: Bridge Relayer는 BTC를 수신한후 자산을 잠그고 다중 검증을 수행한다. 이 단계는 실시간 네트워크 연결에 의존하지 않고 BTC의 전달을 확인하고 합의하는 오프라인 분산 검증 노드를 포함한다.

(3) 다중 서명 검증: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망고 네트워크는 다중 서명 검증 메커니즘을 채택했다. 이는 BTC의 전달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 개의 독립적인 서명이 필요하므로 보안성이 향상됨을 의미한다.


(4) 1:1-MBTC 주조: BTC가 성공적으로 잠기고 검증을 통과하면 망고 네트워크는 망고 네트워크에서 BTC의 등가 토큰인 동일한 양의 MBTC(Mango Bitcoin Token)를 주조한다. 이 과정은 자산의 진정성과 가치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5) 자산 분배: 주조된 MBTC는 사용자의 망고 네트워크 지갑으로 전송되며 사용자는 Mango 생태계에서 이러한 MBTC를 사용하여 대출을 수행하고 GameFi, 기관총 풀, 유동성 풀, POS 담보 풀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6) Relayer의 역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Relayer(중계기)는 망고 네트워크의 서로 다른 체인 간에 거래 정보와 자산 상태를 전달하는 책임이 있다. Relayer는 크로스체인 통신의 정확성과 적시성을 보장한다.


(7) Layer 1과 Layer 2의 상호 작용: 망고 네트워크는 Layer 1 블록체인으로 기본 보안 및 탈중앙화를 제공한다. 동시에 Layer 2 솔루션(예: Optimism, Arbitrum 등)과도 상호 작용할수 있어 BTC 자산의 적용 범위를 더욱 확장할 수 있다.


이 크로스 체인 브리지 메커니즘을 통해 망고 네트워크는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BTC 자산의 유동성과 가용성을 실현하고 사용자에게 더 넓은 응용 시나리오와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망고 네트워크의 지원으로 사용자는 BTC 자산을 망고 생태계에 자유롭게 이전하고 자산의 보안이나 거래의 복잡성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DeFi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원활한 크로스체인 경험은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새로운 투자 및 수익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체 블록체인 산업에 더 많은 혁신과 성장 잠재력을 가져왔다.


망고 네트워크의 기본 아키텍처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보안, 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고 사용자 자산의 제어 권한을 항상 사용자에게 보장하며 효율적이고 저렴한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망고 네트워크는 Web3의 개발을 촉진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을 실현하는 핵심 플랫폼이 되어 모든 참가자가 Web3 세계에서 전례 없는 자유와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망고네트워크 official
1. Web:https://mangonet.io
2. X:https://twitter.com/MangoOS_Network
3. Mail:[email protected]


망고네트워크 Dve
1. Blockchain Browser: https://mgoscan.com/
2. Github:https://github.com/MangoNet-Labs
3. GitHub open source: https://github.com/MangoNet-Labs/mango
4. Developer Documentation: https://docs.mangonet.io/
5. Swap interactive application: https://swap.devnet.mangonetwork.io/swap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5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점보와 인젝티브 파트너, 솔라나 투자자들이 너겟러쉬 NFT 게임 플랫폼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카테고리 이미지1

보로 파이낸스 vs 아발란체 vs 체인링크: 탈중앙 금융 분야에서 $ROE가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테고리 이미지1

펜패드 홍보대사 모집: 펜 선구자

카테고리 이미지1

봉크(BONK)와 페페(PEPE) 하락, 마일레이 모네다($MEDA) 프리세일은 계속해서 성장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3]
댓글보기
  • 사계절
  • 2024.04.24 09:57:34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사계절
  • 2024.04.21 00:12:58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사계절
  • 2024.04.17 00:25:56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6,771,879.25 (-1.02%)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382,639.53 (-4.02%)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6.41 (0.00%)
코인 이미지 BNB (BNB)
812,735.77 (-2.43%)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85,781.22 (-4.93%)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6.99 (+0.01%)
코인 이미지 XRP (XRP)
709.70 (-0.77%)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194.08 (-6.11%)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203.72 (-5.90%)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23.23 (-3.60%)
왼쪽
2024 4월  29(화)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9 (월) ~ 2024.04.30 (화)

36명 참여

정답 36%

오답 64%

진행기간 2024.04.26 (금) ~ 2024.04.27 (토)

54명 참여

정답 85%

오답 15%

진행기간 2024.04.25 (목) ~ 2024.04.26 (금)

53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68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