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운용사 Bitwise는 2026년 암호화폐 시장의 10대 주요 전망을 공식 발표하며, 현재의 상승장이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1. 비트코인은 전통적인 4년 주기에서 탈피해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2.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보다 낮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3.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의 신규 공급량을 초과하는 규모로 ETF가 매입에 나설 것이라며 기관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4. 암호화폐 관련 주식이 대형 기술주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것이라 했다.
5. 탈중앙화 예측시장 ‘Polymarket’의 미결제 계약 규모가 2024년 미국 대선 당시를 넘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했다.
6. 스테이블코인이 신흥국 통화의 안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될 가능성을 제시했다.
7. ‘ETF 2.0’으로 불리는 온체인 금고(Treasury)의 운용자산이 2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8. 미 의회의 ‘CLARITY 법안’이 통과된다면 이더리움과 솔라나도 최고가를 경신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9.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절반 이상이 기부금을 암호화폐 자산에 투자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10. 미국에서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 기반 상장지수펀드(ETF)가 신규 출시될 것이라 예측했다.
이외에도 비트코인과 기존 주식시장 간의 상관관계가 점차 약화될 것이라는 추가 전망도 내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