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Dragonfly의 관리 파트너 하씨브 쿠레시(Haseeb Qureshi)가 2026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예측을 X(구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하씨브는 비트코인(BTC)이 2026년 말까지 15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BTC의 전체 시장 점유율은 지금보다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주요 IT 기업 중 한 곳이 자체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하거나 관련 기업을 인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선물 거래 탈중앙화 거래소(Perp DEX) 시장은 상위 3개 프로젝트가 90% 이상을 점유할 것이라며, 나머지 프로젝트는 점점 경쟁에서 밀릴 것으로 내다봤다. 디파이(DeFi)에서는 지분 투자 방식의 도입이 가속화돼 전체 디파이 투자 중 2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2026년에는 스테이블코인 공급이 60% 증가하고, 미국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의 비중은 99%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보았다. 현재 시장을 주도하는 USDT(테더)의 지배력은 소폭 하락해 약 55% 수준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외에도 그는 'Clarity' 법안이 2026년 중 대규모 협상 끝에 입법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예측 기반 시장은 급성장하겠지만, 90%의 관련 프로젝트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공지능은 여전히 보안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 제한적 분야에서만 활용되고 있으며, 그 외 분야는 아직 실험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