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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아이온2’ 기대감에 목표주가 30만 원으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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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신작 '아이온2'가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목표주가가 3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이용자 반응과 차별화된 수익모델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엔씨소프트, ‘아이온2’ 기대감에 목표주가 30만 원으로 상향 / 연합뉴스

엔씨소프트, ‘아이온2’ 기대감에 목표주가 30만 원으로 상향 / 연합뉴스

게임기업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아이온2’가 공개 초기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증권가에서 주가 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NH투자증권은 9월 15일, 아이온2의 초기 수익성이 높게 평가된다며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기존 28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번 판단의 배경에는 게임 이용자들의 반응과 구체적인 수익모델이 있다. NH투자증권 소속 안재민 연구원은 아이온2가 공개한 플레이 영상을 바탕으로, 그래픽 수준이 현존 모바일 게임 중 최고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게임 내 수익 구조가 경쟁을 부추기는 방식이 아닌, 외형 꾸미기와 패키지, 소모품 판매 중심이라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러한 모델은 게이머 사이에서 ‘과금 유도’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며 장기 흥행 가능성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실제 예상 매출도 주목된다. 안 연구원은 아이온2의 출시 초기 일매출이 한국에서 18억 원, 대만에서 7억 원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과거 국내 게임사들이 거둔 흥행 사례를 바탕으로 산정된 수치다. 예를 들어,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리버스’ 등이 한국 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감안하면 18억 원이라는 목표는 현실적인 수준이며, 대만 역시 과거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첫 분기 동안 각각 일매출 13억 원, 7억 원을 기록한 점을 근거로 제시했다.

이 같은 기대감은 엔씨소프트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9월 12일 기준 엔씨소프트의 종가는 22만 원이었지만, 분석 보고가 발표되면서 향후 주가 반등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목표주가가 30만 원으로 올라간 만큼, 신작 출시 성과에 따라 증시에서의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

게임 업계에서는 아이온2의 반응이 앞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전체의 경쟁 구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최근 고사양 그래픽과 비(非)과금 중심의 게임 디자인이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추세인 만큼, 아이온2의 흥행 여부는 다른 게임사들의 서비스 전략에도 변화를 유도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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