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팟캐스트 Ep.197 ㅡ 가격은 내렸지만 내실은 다졌다, 크로미아의 AI·게임 전략

댓글 2
좋아요 비화설화 4

2025년 2분기 크로미아(CHR)는 가격 하락과 시장 침체 속에서도 토큰체인 출시, AI·ZKP·벡터DB 통합, 마이네이버 앨리스 메인넷 론칭 등 핵심 기술과 생태계 발전을 멈추지 않았다. AI와 게임 중심 전략, 텔레그램·RWA 파트너십, 온체인 벡터DB까지 장기적 펀더멘털 강화에 집중하며 블록체인과 AI 결합의 실험을 이어가고 있다.

 팟캐스트 Ep.197 ㅡ 가격은 내렸지만 내실은 다졌다, 크로미아의 AI·게임 전략

안녕하세요. 디지털 자산의 미래를 전하는 토큰 포스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사리 리서치. 그러니까 메사리 리서치에서 나온 보고서죠. 크로미아 2025년 2분기 현황. 이 보고서를 가지고 크로미아의 최신 동향을 깊게 파보. 네, 크로미아의 기술적인 부분부터 생태계 발전 또 시장 상황까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서 크로미아가 지금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그리고 또 이게 우리한테 당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먼저 크로미아 CHR이죠. 이게 대체 뭔지 간단하게만 짚고 갈까요? 네. 크로미아는 기본적으로 레이어 원 네트워크인데요. 좀 특별한 점은 데이터 처리가 많고 복잡한 디앱들 그러니까 디앱들을 잘 돌리기 위해 설계됐다는 겁니다. 아 데이터 집약적인 디앱을 위한 레이어 원이군요. 맞습니다. 그래서 크로미아는 구조가 좀 독특해요. 클러스터 기반 설계라고 하는데요. 클러스터요? 네.


00:58

이게 뭐냐면 네트워크 전체가 하나의 큰 체인이 아니라 여러 노드그룹 이걸 클러스터라고 라고 부르는데 이게 네트워크의 특정 부분을 나눠서 처리하는 방식이에요.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시스템 클러스터랑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 아 시스템이랑 애플리케이션 각각 역할이 다른 건가요? 네. 시스템 클러스터는 말 그대로 네트워크의 핵심 기능 인프라를 담당하고요.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는 개별 디앱을 위한 독립적인 블록체인 역할을 합니다. 그럼 앱마다 블록체인이 따로 있는 셈이네요. 그렇죠? 각 앱은 자기만의 데이터베이스, 이게 포스트그래스 기반인데 이거랑 스마트 컨트랙트 엔진을 갖춘 독립적인 환경. 이걸 SCU 표준 컨테이너 유닛이라고 불러요. 이 안에서 작동합니다. 약간 앱마다 독립 서버실을 주는 느낌인데요. 네, 비슷한 비유입니다. 이렇게 해서 수평적으로 확장이 가능하게 만든 거죠. 각 앱이 독립적으로 돌아가니까 서로 영향을 덜 받겠네요. 흥미롭습니다.

이후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토큰포스트 로그인하고 남은 콘텐츠를 읽어보세요.

토큰포스트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2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5.11.04 16:02:25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릴라당

2025.11.04 06:53:50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