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Web3 미디어 토큰포스트는 내일(11일) 오후 5시, 'TokenPost Gala Dinner 2025'를 개최하고 올 한 해를 빛낸 개척자들을 조명하는 동시에 다가올 2026년의 시장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규제 환경과 기술 트렌드 속에서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이 나아갈 이정표를 제시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단순한 송년회를 넘어, 민(民)·관(官)·정(政)이 머리를 맞대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고품격 지식 포럼이 될 전망이다.
◇ 5대 협회장 및 국회 정무위 의원 참석... 'Web3 리더십' 시상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생태계의 구심점인 5대 협회장이 총출동한다. ▲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KORFIN) 회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 이사장 ▲조원희 한국웹3블록체인협회(KWBA) 회장 ▲김기흥 디지털융합산업협회(DCIA) 회장 ▲류창보 오픈블록체인ㆍDID협회(OBDIA)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또한, 건전한 가상자산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정무위)과 이강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정무위)도 참석한다.
행사의 서막을 여는 시상식에서는 이들 리더들의 공로를 기리는 'Decentralized Leader Award'와 'Web3 Frontier Award'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주요 협회와 입법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만으로도 2026년 규제 완화와 산업 진흥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 스테이블코인부터 2026년 전망까지... 인사이트의 향연
컨퍼런스 세션은 만찬과 함께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고품격 지식 포럼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인 '2025 Review'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올해 시장 결산이 이루어지며, 이어지는 메인 키노트(Keynote)에서는 금융의 국경을 허물고 있는 '스테이블코인(Stablecoins)'의 진화와 미래를 심도 있게 다룬다.
이어지는 '2026 Market Outlook' 세션에서는 내년도 글로벌 크립토 시장의 거시적 흐름과 투자 전략을 전망과 함께, 주최사인 토큰포스트가 Web3 미디어로서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비전을 선포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 글로벌 메인넷부터 금융·대기업까지... 업계 핵심 리더 결집
이번 행사에는 Web3 산업의 최전선에 있는 글로벌 탑티어(Top-tier) 메인넷 재단들과 국내 주요 금융지주 및 대기업의 블록체인 총괄 임원진이 대거 참석을 확정 지었다.
아시아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한국·APAC 총괄 대표들은 물론, 전통 금융권과 IT 대기업의 신사업 책임자들이 함께해 블록체인 기술의 제도권 도입과 실용화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유수의 대학 교수진과 법조계 전문가, 주요 벤처캐피탈(VC) 심사역 등 학계와 투자업계 인사들도 다수 참여해 산·학·연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네트워킹이 펼쳐질 예정이다.
토큰포스트 김지호 대표는 "이번 행사는 2025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다가올 2026년의 청사진을 함께 그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라이브 밴드 공연이 어우러진 갈라 네트워킹을 통해 산업 간 경계를 허무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토큰포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