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hropic이 새로운 인공지능 모델 'Claude Sonnet 4.6'을 공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컴퓨터 사용 기술과 긴 맥락 추론, 에이전트 계획 등 지식 작업 및 디자인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이 회사의 대표 모델인 Opus 4.6에서 도입된 100만 토큰 컨텍스트 윈도우를 Sonnet 모델에도 베타 테스트 모드로 통합했다.
그 결과, 기존 Sonnet 모델에 비해 컴퓨터 활용 능력에서 큰 발전이 있었으며, 사용 요금은 1백만 입력 및 출력 토큰당 각각 3달러와 15달러로 유지된다. 중간 수준의 성능과 비용 최적화의 교차점에 위치한 Sonnet 4.6은 여러 브라우저 탭에 걸친 복잡한 정보를 처리하는 데 강점을 보인다.
Anthropic은 자동화된 컴퓨터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델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으며, 이번 모델은 크롬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물론, 인간 수준의 컴퓨터 사용 능력에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지만, 상당수의 인간 작업 능력을 AI가 대신할 수 있는 시점에 가까워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Sonnet 4.6은 대규모 코드베이스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API 인터페이스에서도 적응형 사고와 압축을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안전성 문제 해결 노력이 병행되고 있으며, 이는 잘못된 입력 방지 및 외부 조작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