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문화공연 플랫폼 X-PASS,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 강이안 기자

블록체인 기반 문화공연 플랫폼 X-PASS가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X-PASS의 주요 서비스로 바로 연결되는 구조로 개편되어 ▲NFT 티켓 마켓플레이스 ‘X-PASS NFT’ ▲리워드 서비스 ‘TicketStack’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비전과 향후 계획을 담은 로드맵을 공개해, 플랫폼의 성장 방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X-PASS는 NFT 티켓 발행을 통해 공연 티켓 암표 문제 예방에 기여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거래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이러한 미션을 담아 “티켓을 새롭게. 더 큰 가능성을 품다.”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NFT 티켓은 단순한 입장권을 넘어 ▲제휴처 할인 혜택 ▲공연 할인 예매 혜택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제공하며, 공연을 넘어선 확장된 경험을 가능케 한다.

또한 X-PASS는 단순한 티켓 발행을 넘어 NFT 생태계를 확장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왔다. NFT 티켓 거래가 가능한 독자적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공연·문화 콘텐츠의 2차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과 한국의 뮤지컬을 연계한 여행 NFT 상품을 선보여 공연 관람과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X-PASS 관계자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더 직관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연과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NFT 티켓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