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재무부 제재 준수 이더리움 블록 47%...작년 11월래 최저

| Coinness 기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의 제재를 이행하는 이더리움 블록의 비중이 47%로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를 기록했다. 해당 비중은 11월 21일(현지시간) 79%로 최대를 기록한 후 점차 하락세를 보였다. 블록체인 컨설팅 회사 MEV 워치 창업자 Labrys는 "거래 검열을 하지 않는 MEV-부스트 릴레이를 사용하는 검증인이 늘어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많이 본 기사

지금 꼭 알아야 할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