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na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디파이 프로젝트 터미널 파이낸스(Terminal Finance)는 공식 X 계정을 통해 프로젝트 중단을 발표했다.
터미널은 당초 Converge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유동성 중심 플랫폼으로 설계됐으며, 2025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완료한 상태였다. 하지만 Converge 체인이 예정보다 오랜 기간 출시되지 않고 있으며, 현재로선 구체적인 론칭 일정도 마련되지 않아, 핵심 인프라를 상실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젝트 팀은 다양한 대체 방안을 검토했지만 현실적인 제약과 낮은 장기 성장 가능성 등으로 설득력 있는 방안을 찾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성공 가능성이 없는 방향으로 억지로 프로젝트를 지속하는 것은 원칙에 위배된다'는 판단에 따라 종료를 결정했다.
터미널 파이낸스는 Roots 토큰 보유자 및 사용자 예치금에 대해 1:1 비율로 전액 보전 방침을 밝혔다. 또한 Pendle 포지션 보유자는 해당 포지션에서 발생한 Ethena Sats 및 sUSDe 수익, ether.fi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팀은 향후 감사 완료된 전체 코드베이스를 오픈소스로 공개할 계획이며, Terminal은 무상 손실(impermanent loss)을 해결하고 수익을 생태계에 다시 주입하는 혁신 메커니즘을 갖춘 Meta DEX였다고 자평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