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모든 코인을 지배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프로도(반지의 제왕 주인공)는 약자였다. 모두 그가 실패할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바로 그 자신이었다"며 비트코인과 반지의 제왕의 '절대 반지'가 합성된 이미지를 공유했다. 이미지에는 하나의 코인이 모두를 지배한다(One Coin To Rule Them all)는 문구가 실렸다.
-
[아마존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전세계 신흥 시장 결제 서비스 타깃]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의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가 멕시코에 이어 브라질, 인도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복수의 미디어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의 디지털 이머징 페이먼트(Digital and Emerging Payments, DEP) 사업부가 멕시코에 이어 브라질, 인도 등 국가에서도 관련 인재채용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미디어들은 아마존의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가 전세계 신흥 시장 전반의 결제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고 분석했다. 앞서 코인데스크는 아마존이 "현금을 디지털 화폐로 전환해 쇼핑을 포함한 올라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결제 프로덕트를 준비 중이다"며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채용, 멕시코 시장에 해당 프로덕트를 먼저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
[누리엘 루비니 "SEC, 일론 머스크 시장 조종 여부 감시해야"]
월가의 대표 비관론자 '닥터둠'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 교수가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대차대조표에 포함시켰다.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는 일론 머스크같은 사람이 시장 조종을 하지 않는지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네덜란드 대표 결제 서비스 "결제 수단으로의 BTC, 관심 없다"]
네덜란드 대형 결제 서비스 업체 에드옌(Adeyen)의 피에터 반드르도스 CEO가 "비트코인은 결제 수단보다 투자 자산에 적합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변동성으로 인해 이를 기반으로 한 거래가 제대로 이뤄지기 힘들다. 비트코인은 결제 수단보다는 투자 자산에 적합니다. 잠재적인 결제 수단으로의 새로운 안정적인 화폐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결제 방식으로의 비트코인에 관심이 없다. 우리들의 클라이언트들도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에 추가하는 걸 원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
[후오비, 채굴자 타깃 탈중앙화 대출 프로토콜 출시]
후오비풀이 후오비 블록체인 'Heco'를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대출 프로토콜 뉴랜드(Newlan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랜드는 채굴자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유동성 대출 프로토콜이다. 이용자들은 HT, HPT, USDT, HUSD, HBTC, ETH 등 자산을 예치하고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동시에 암호화폐 자산을 담보로 채굴에 필요한 자산을 대출 받을 수 있다.
-
[저스틴 선, 게임스탑 투자로 800만 달러 손실]
저스틴 선 트론 창업자가 게임스탑 주식 투자로 8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저스틴 선은 이와 관련해 "주가가 80% 하락했지만, 지속적으로 게임스탑 주식을 보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2월 2일 저스틴 선은 1000만 달러 상당의 게임스탐 주식을 매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
*추석 연휴 기간 코인니스 실시간 뉴스는 영미권 시간에 맞춰 한국 시간 21시~06시까지 제공되며, 이외 시간은 브리핑 형태로 2차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