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뉴욕 브리핑] 분석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IB, 코인베이스 호실적에도 평가 신중" 外

| 양소희 기자

[분석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IB, 코인베이스 호실적에도 평가 신중”]

코인베이스가 예상치를 웃도는 2분기 매출을 보여줬지만 골드만삭스, BofA(뱅크오브아메리카), JP모건, 바클레이즈 등 글로벌 투자은행들은 여전히 신중한 모습을 견지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골드만삭스는 애널리스트 윌 낸스는 “암호화폐가 대중화되기 전까지 (코인베이스) 펀더먼털은 계속 테스트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12개월 목표주가는 45달러에서 51달러로 상향했지만 투자등급은 ‘매도’를 유지했다. BofA는 “2분기 실적은 긍정적이었으나 수익 다각화에 대한 주요 이슈는 다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고 JP모건은 “2분기 거래량이 감소했고 경쟁사인 로빈후드와 블록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JP모건은 3분기 스테이킹 수익은 증가할 거라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61달러에서 64달러로 상향했다. 바클레이즈는 목표주가를 70달러로 유지했고 투자등급으로 ‘비중 축소’를 매겼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2분기 매출액이 7.079억 달러로, 예상치(6.625억 달러)를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분석 "월드코인 배포 규모 1000만개 돌파"]

듄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홍채 스캔을 통해 배포된 월드코인(WLD) 수가 10,857,112개를 넘어섰다. 참여 주소는 총 434,292개로 나타났다.

[애틀란타 연은 총재 "고용시장 열기 완화.. 추가 금리 인상 불필요"]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미국 고용 둔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추가 금리 인상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스타크넷, 8/7 골리 테스트넷서 v0.12.1 출시]

zk 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RK)이 8월 7일(현지시간) 골리 테스트넷에서 v0.12.1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버전은 실패한 트랜잭션 처리 문제를 해결, 시퀀서 용량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시키 캐피털, 9월 암호화폐 세컨더리 펀드 출시]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아시아 소재 디지털자산 관련 투자사 해시키그룹 산하 해시키 캐피털이 9월 1일 규제를 준수하는 암호화폐 세컨더리(유동성) 펀드 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암호화폐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앞서 해시키그룹이 론칭한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해시키 프로가 홍콩 금융 당국의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커브파이낸스 해커, 알케믹스 표시 주소로 3819 alETH 추가 반환]

이더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알케믹스(ALCX), 커브파이낸스(CRV) 공격자로 표시된 주소가 약 11분 전 알케믹스 파이낸스 표시 주소로 3819.5 alETH(약 671만 달러)를 반환했다. 앞서 해당 주소는 알케믹스 파이낸스 표시 주소로 1000 alETH(약 172만 달러)를 반환한 바 있다.

[멀티체인 익스플로잇 관련 주소, 유니스왑서 $400만 상당 WOO·YFI·CRV 매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멀티체인 익스플로잇 관련 주소가 약 3시간 전 유니스왑에서 180만 달러 상당 WOO와 85만 달러 상당 YFI, 85만 달러 상당 CRV를 매도했다. 해당 주소는 앞서 6시간 전에도 240만 달러 상당 LINK를 매도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코인데스크는 "금요일 오전(현지시간) 생성된 해당 주소는 멀티체인 팀의 다중서명 주소에서 락업된 자금을 받았다"고 전했다.

[커브파이낸스 해커, 알케믹스 표시 주소로 1000 alETH 반환]

이더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알케믹스(ALCX), 커브파이낸스(CRV) 공격자로 표시된 주소가 약 5분 전 알케믹스 파이낸스 표시 주소로 1000 alETH(약 172만 달러)를 반환했다. 앞서 알케믹스는 트위터(X)를 통해 "알케믹스(ALCX), 커브파이낸스(CRV) 공격자로 표시된 주소로부터 테스트용 tx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외신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 지분 50% 이상 매각”]

우블록체인이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이 6000만달러 상당 회사 지분 50% 이상 매각했다. 또한 (인수에) 관심있는 투자자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더블록 구조조정은 아직 초기 단계다. 한편, 과거 알라메다리서치는 더블록 인수를 위해 더블록 전 CEO 마이클 맥카프리(Michael McCaffrey)에게 1200만달러를 빌려준 적 있다"고 전했다.

[오만 자본시장청, 디지털자산 규제 프레임워크 관련 대중의견 수렴 진행]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오만 자본시장청(CMA)이 최근 "디지털자산 규제 프레임워크 초안을 작성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대중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밝혔다. CMA는 "디지털자산 발행자와 투자자들에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관련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프레임워크 초안에 대한 업계 관계자와 대중의 의견을 구하는 중이다. 의견이 모두 수렴될 때까지는 프라이버시 코인 발행이 금지된다"고 전했다.

[외신 "해시키NFT 운영팀, 해체 의심"]

중국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블록비트가 소식통을 인용, "아시아소재 디지털자산 관련 투자사 해시키그룹 산하 NFT 부문 해시키NFT 운영팀 직원 다수가 회사를 떠났다. 팀 해체가 의심된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수익성 등 영향으로 해시키 NFT팀 대상 구조조정이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해시키는 거래 플랫폼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니스는 앞서 해시키그룹 산하 홍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해시키 프로가 홍콩 금융 당국의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전한 바 있다.

soheeyang@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