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암호화폐 거래소, 기존 금융 규제 통해 감독" 의향 밝혀]
16일(현지시간) 호주 재무부가 발간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 규제'라는 제목의 자문 보고서에 따르면 당국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현지 금융 규제 기관에서 발급하는 금융 서비스 라이선스 취득을 요구하는 규제 방안을 고려 중이다. 재무부는 이 같은 규제 방식을 통해 "디지털 자산 혁신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소비자 위험을 다루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해당 규제의 핵심은 개별 암호화폐 자체가 아니라 거래소와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시장을 규제하고, 별도의 암호화폐 맞춤형 규제를 두지 않고 기존 금융 서비스 법률에 따라 거래소를 규제한다는 점이다.
[소셜 디파이 토모·뉴비트코인시티, TVL 100만 돌파]
탈중앙 소셜 앱 프렌드테크의 경쟁 프로토콜들이 빠르게 부상하며 총예치금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토모와 뉴 비트코인 시티의 총예치금은 각각 1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소셜 미디어와 금융 특징을 결합한 새로운 소셜 부문이 각광을 받는 모습이다.
[블룸버그 분석가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까워져"]
블룸버그 분석가 제임스 세이파트와 에릭 발추나스는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자산운용사와 증권거래위원회가 더욱 건설적인 논의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세이파트와 발추나스는 "아크와 21셰어즈의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의 최근 수정으로 최소 5페이지의 새로운 텍스트가 추가됐다"면서 "이는 SEC와의 건설적인 대화를 시사하며 일반적으로 펀드가 승인되는 과정에서만 발생하는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세이파트는 SEC의 그레이스케일 항소 포기 역시 그레이스케일과 SEC 간 논의가 열릴 것이라고 낙관했다.
[美 10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63…5월 이후 최저]
한국경제에 따르면 13일 미국 미시간대가 집계한 소비자심리지수 예비치는 63.0으로 집계됐다. 지난 9월에는 68.1로 확정된 바 있는데, 이보다 약 7.5%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또 기준선인 50을 웃돌기는 했지만, 월가 예상치였던 67.4도 밑돌았다. 지난 5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나타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하락했다는 건 결국 미국인들이 소비에 있어 자신감이 떨어졌다는 뜻으로 풀이해 볼 수 있다. 미시간대가 집계한 단기 기대인플레이션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년 뒤 인플레이션 전망을 담은 단기 기대인플레이션 기대치는 3.8%로, 전월치인 3.2%에서 0.6%포인트 상승했다. 올해 5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또 5년 뒤 인플레이션 예측을 담은 장기 기대인플레이션은 3%로, 전달의 2.8%에서 0.2%포인트 상승했다.
[크립토 유튜버 "솔라나, 이더리움 시총 20%에 도달할 수도"..."ETH는 안드로이드, SOL은 iOS와 유사"]
코인리더스에 따르면 44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립토 유튜버 인베스트앤서(InvestAnswers)가 솔라나(SOL)가 다음 강세장에서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인베스트앤서는 최신 유튜브 방송을 통해 "SOL 가격 전망의 기본 시나리오는 이더리움(ETH) 시가총액의 10%에 도달하는 것으로, 이더리움이 8,000달러에 도달하면 SOL의 목표 가격은 231달러가 될 것이다"고 예측했다. 더 나아가 인베스트앤서는 SOL이 이더리움 시총의 20%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2,038%의 투자 수익률을 나타내는 461달러의 가격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매스어답션, 신한은행과 기념 NFT 발행]
경향게임스에 따르면 매스어답션이 신한은행과 함께 10월 30일 개최되는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의 개최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및 ‘차세대 인터넷 웹3.0’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외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장을 마련해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와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국제 컨퍼런스다.
alice@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