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TRX), 전 투자자 수익 구간 진입…네트워크 신뢰도도 상승

| 손정환 기자

트론 네트워크의 자체 토큰 TRX가 모든 투자자에게 수익을 안기며 의미 있는 이정표를 달성했다. 암호화폐 시장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의 애널리스트 부락케스메시에 따르면, TRX를 보유한 모든 투자자 그룹이 수익 구간에 진입했다.

TRX 가격이 0.25달러를 돌파한 5월 5일부터 단기에서 장기 투자자까지 모든 투자자들이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 현재 1주일 보유자는 10%, 1개월 보유자는 6%, 3개월 보유자는 11%의 수익을 기록 중이다. 6개월과 1년 장기 보유자들은 각각 52%와 115%의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다.

부락케스메시는 "단기 투자자들의 수익 실현은 시장에 강한 긍정적 신호를 보낸다"며 "이들이 성공 사례를 공유하면서 새로운 투자자 유입을 이끌어 수요 증가와 모멘텀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5월 16일 현재 TRX 가격은 0.272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7일간 큰 변동성을 보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론 네트워크는 안정성과 보안성 측면에서도 진전을 보였다. 하루 예상 블록 생산량 2만 8,800개의 99.7%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는 2020-2021년 네트워크 불안정성과 블록 생산 중단을 겪었던 과거와 비교해 큰 발전이다.

크립토퀀트는 "블록 생산의 큰 변동 없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네트워크 거버넌스와 운영 성과가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의미한다"며 "이는 고성능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트론의 신뢰도를 높이는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트론 네트워크의 테더(USDT) 공급량이 최근 이더리움을 처음으로 추월하는 등 생태계 성장세도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