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 현물 ETF 심사 임박…SEC 결론 D-7, 연내 승인 가능성 70%

| 손정환 기자

그레이스케일이 제출한 현물 카르다노(ADA) ETF 신청에 대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는 29일까지 첫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시장은 연내 승인 가능성을 70%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2월 미국 최초의 현물 ADA ETF 출시를 위해 SEC에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SEC는 최대 240일의 심사 기간을 가질 수 있으며, 최종 결정 시한은 10월 22일입니다.

현물 ETF가 출시되면 투자자들은 일반 주식처럼 쉽게 ADA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투자자들은 ETF 주식을 매수하고, 펀드는 이를 기반으로 실제 ADA를 보유하게 됩니다.

블룸버그의 시니어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ADA ETF의 연내 승인 가능성을 75%로 평가했습니다. 그는 XRP, 솔라나(SOL), 도지코인(DOGE) 등 다른 알트코인 ETF도 올 여름 중 승인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XRP의 경우 그레이스케일, 비트와이즈, 21쉐어즈, 프랭클린템플턴 등이 ETF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연내 승인 가능성은 84%로 예측됩니다. 솔라나는 밴엑, 21쉐어즈, 캐너리캐피탈, 비트와이즈가 ETF 출시를 준비 중이며 승인 가능성은 83%입니다. 도지코인은 비트와이즈, 렉스쉐어즈, 21쉐어즈가 신청서를 제출했고 연내 승인 가능성은 67%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