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마인 이머전, NYSE 옵션 거래 개시, 전체 이더리움 공급량 5% 획득 목표

| 김하린 기자

피터 틸(Peter Thiel)과 연결된 이더리움 재무 및 암호화폐 채굴 회사인 비트마인 이머전(BitMine Immersion, 티커 BMNR)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보통주에 대한 옵션 거래를 시작했으며, 전체 이더리움(ETH) 공급량의 5%를 획득할 계획을 공개했다.

23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피터 틸과 연결된 이더리움 재무 및 암호화폐 채굴 회사인 비트마인 이머전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보통주에 대한 옵션 거래를 시작했다. 회사는 또한 전체 ETH 공급량의 5%를 획득할 계획을 공개했다.

비트마인 회장 토마스 리(Thomas Lee)는 성명에서 "NYSE에서의 옵션 거래는 비트마인의 주요 이정표로, 투자자들에게 우리의 지속적인 성장에 참여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는 우리의 비전에 대한 증가하는 신뢰를 반영하며, 글로벌 ETH 공급량의 5%를 획득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이더리움 기관 보유자 중 하나가 되겠다는 우리의 야심찬 목표를 지원한다."

회사 주가는 비트마인이 6월 ETH 축적으로의 전환과 NYSE 아메리칸 상장을 발표한 이후 눈에 띄는 증가를 보였다. CNBC에 따르면, 주가는 이달 초 135달러 근처 고점에서 거래되며 800% 이상 상승했다. BMNR은 보도 시점 현재 약 39.72달러에서 거래되며 하루 약 1% 하락했다.

비트마인은 6월 말 2억 5000만 달러를 조달하기 위한 사모배치 계약을 체결했으며, 대차대조표 전략을 비트코인에서 ETH로 전환했다. 7월 15일 서류에 따르면, 억만장자 투자자 피터 틸과 연결된 벤처 회사인 파운더스 펀드(Founders Fund)가 비트마인의 9.1% 지분을 획득해 회사의 최대 주주가 됐다.

수요일 캐시 우드(Cathie Wood)의 ARK 인베스트(ARK Invest)는 1억 8200만 달러 상당의 비트마인 보통주 4,773,444주를 획득했으며, 이는 100% ETH 획득에 투자될 예정이다.

회사는 7월 17일 기준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ETH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이전에 독점 비트코인 채굴 및 호스팅 서비스에 집중했다. 비트마인은 조 루빈(Joe Lubin)이 지원하는 샤프링크(SharpLink, SBET)와 이번 주 발표된 앤드류 키스(Andrew Keys)가 지원하는 이더 머신(Ether Machine, ETHM)도 포함된 목록에서 ETH의 가장 큰 기업 보유자 중 하나다.

더 블록의 데이터 페이지에 따르면, ETH는 보도 시점 현재 약 3607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하루 약 2% 하락했지만 4월 최근 저점 이후 160% 이상 상승했다. 비트와이즈(Bitwise)에 따르면, 5월 이후 ETF와 기업 재무부서들이 약 283만 ETH를 구매했으며, 이는 같은 기간 생성된 토큰 양의 32배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