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에덴(OpenEden), 9월 말 TGE 앞두고 생태계 확장 가속화

| 토큰포스트

2022년 설립된 규제 준수형 RWA(실물자산 토큰화) 플랫폼 오픈에덴(OpenEden)이 오는 9월 말 자체 토큰 $EDEN의 TGE(토큰 생성 이벤트)를 앞두고 생태계 확장과 커뮤니티 참여 캠페인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오픈에덴은 ‘RWA 업계의 Shopify’로 불리며, Web2·Web3 프로젝트가 실물자산과 스테이블코인을 쉽고 확장성 있게 발행할 수 있도록 풀스택 토큰화 인프라를 제공한다. 규제 라이선스를 갖춘 발행 구조와 기관급 기준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단순하고 확장 가능하며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자산을 온체인화할 수 있다. 최근 오픈에덴의 EDEN 토큰은 바이낸스 Alpha 거래소 상장을 발표했으며, 글로벌 메인 거래소 게이트와 기타 거래소 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오픈에덴은 기관급 상품과 규제 기반 인프라로 차별화된다. 대표 상품인 TBILL 펀드는 무디스(Moody’s)로부터 최초로 A 등급을 받은 토큰화 미국 국채 펀드이며, S&P 글로벌의 신용평가도 확보했다. 현재 TVL은 약 2억 4천만 달러에 달하며, 가장 긴 운용 기록을 가진 토큰화 머니마켓펀드(MMF) 중 하나다. 또한 버뮤다 규제 기관 라이선스를 보유한 발행사가 발행하는 수익형 스테이블코인 USDO는 드문 규제 준수형 스테이블코인으로, TVL 약 2억 2천7백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외에도 오픈에덴은 YZI Labs 투자를 유치했으며, Pendle, Morpho Labs, Euler, Spectra, Napier Finance, Balancer, Upshift 등 다양한 DeFi 프로토콜과 통합되어 확장성을 입증했다.

오픈에덴 관계자는 “전통 금융과 Web3를 연결하는 진정한 파트너십과 기관급 인프라로 차별화된 입지를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규제 친화적이고 투명한 생태계를 통해 RWA 산업의 성장과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