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금융위 부위원장, 가상자산위원회 맡는다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6.25 (화) 11:4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4

셔터스톡

알렉스 "지난달 해킹, 北 라자루스 연관 증거 확인"
지난달 브릿지 익스플로잇 피해를 입은 스택스(STX) 기반 디파이 프로토콜 알렉스(ALEX)가 공식 X를 통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잭XBT(ZachXBT)와 공격 관련 조사를 벌인 결과, 북한 해커 집단인 라자루스 그룹과 연관된 트랜잭션 증거가 발견됐다"고 전했다. 이어 "공격 영향 파악과 손실 자산 복구를 위해 국제 법 집행기관, 사이버 보안 전문가와 협력 중이며 플랫폼 보안 강화 프로토콜을 구현 중"이라고도 덧붙였다. 알렉스는 지난달 16일 익스플로잇 노출로 1,370만 STX 상당 피해를 입었다고 전한 바 있다.

금융위 부위원장, 가상자산위원회 맡는다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가 가상자산 시장 및 사업자에 대한 정책·제도 관련 자문을 위해 설치하는 가상자산위원회 위원장직을 금융위 김소영 부위원장이 맡는다. 그 외 관계부처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위원회가 구성된다.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령' 제정안, 국무회의 통과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오는 7월 19일부터 시행되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세부 사항을 규율하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령' 제정안이 2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시행령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는 이용자의 예치금을 공신력 있는 관리기관에 예치・신탁해 관리해야 한다. 시행령은 공신력 있는 관리기관의 범위를 은행으로 정했다. 또한 가상자산사업자는 시행령으로 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예치금 및 가상자산의 입출금을 차단할 수 있다. 또 금융위원회는 가상자산시장 및 가상자산사업자에 대한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사항의 자문을 위하여 가상자산위원회를 설치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 닥사 의장 연임한다
뉴스1에 따르면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닥사, DAXA) 의장직을 연임한다. 닥사 회원사는 25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이석우 대표가 올해 말까지 닥사 의장직을 계속 맡기로 하는 내용의 연임안을 만장일치로 확정했다. 당초 회원사들끼리 순서대로 의장직을 수행하기로 한 만큼, 이번 의장은 이재원 빗썸 대표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 바 있다. 하지만 오는 7월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남은 과제가 산적한 만큼, 협의체의 안정성을 위해 2년 전 닥사 출범과 함께 초대 의장직을 맡은 이 대표가 의장직을 계속 수행하는 것으로 정해졌다.

'미스터100' BTC 고래, 1달여 만 114 BTC 매수
비트인포차트 데이터에 따르면 '미스터100'으로 알려진 고래 주소(1Ay8v로 시작)가 25일 8시 15분 113.96 BTC(687만 달러 상당)를 추가했다. 지난 5월 19일 이후 첫 매수다. 해당 주소는 지난 3일 490 BTC(당시 3,385만 달러 상당)를 매도하기도 했다. 현재 해당 주소는 약 66,599 BTC를 보유 중으로, 전체 BTC 고래 주소 중 보유량 12위에 올라 있다. 해당 주소의 정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중동 억만장자, 업비트 콜드월렛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다. 아캄은 해당 주소를 업비트 콜드월렛으로 라벨링한 상태다.

팀 베이코 "이더리움 재단 메일링 리스트 유출"
이더리움(ETH)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가 X를 통해 "이더리움 재단의 메일링 리스트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그는 "재단이 사용하는 이메일 자동 송출 서비스 샌드펄스(SendPulse)가 해킹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 [email protected] 주소가 가짜 이메일을 발송하고 있다. 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샌드펄스 측에 연락을 시도 중이다"라고 밝혔다.

덱스스크리너, 솔라나 기반 토큰 발행 플랫폼 '문샷' 출시
탈중앙화 거래소(DEX) 데이터 플랫폼 덱스스크리너(DexScreener)가 솔라나(SOL) 기반 토큰 발행 플랫폼 문샷(Moon Sho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덱스스크리너는 "문샷은 감사를 마친 프로젝트만 온보딩될 수 있으며, 프리세일이 금지된다. 프로젝트가 문샷을 통해 발행할 수 있는 토큰 공급량은 10억개다. 또 토큰 시가총액이 500 SOL에 도달하면 잔여 토큰과 유동성은 솔라나 기반 DEX인 레이디움으로 마이그레이션된다"고 설명했다.

캔자스시티 연준 "스테이블코인 보험료, 은행 예금 보험보다 훨씬 커"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캔자스시티 연준이 스테이블코인의 손실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연간 보험료에 대해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은행 예금 보험보다 규모가 훨씬 큰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2019년부터 4종 스테이블코인의 연평균 보험료(90일간 보장)는 1달러당 최대 0.13달러였다. 최근에는 0.02달러 미만으로 떨어지긴 했지만 은행 대상 예금보험공사(FDIC)가 책정하는 보험료(100달러당 2.5~42센트)에 비하면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보고서는 분석했다.

위키리크스 창업자 석방 소식에 AssangeDAO 거버넌스 토큰 105% 급등
정부 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2019년 미국 당국에 기소 당한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안 어산지의 석방 소식이 알려진 후, 어산지 석방을 목적으로 조성된 분산형자율조직(DAO)인 AssangeDAO의 거버넌스 토큰 JUSTICE 가격이 105.2% 급등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는 어산지가 미국 당국과 탄원 협상에 동의해 곧 석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어산지는 영국 런던 교도소에서 62개월 징역형을 선고 받고, 모국인 호주로 돌아간다.

이뮤터블 zkEVM, ERC-1155 표준 지원
웹3 게임 플랫폼 이뮤터블(IMX)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영지식(ZK) 롤업 기반 레이어2 블록체인 이뮤터블zkEVM(Immutable zkEVM)이 ERC-1155 표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뮤터블은 "웹3 게임 개발에 있어 ERC-1155 표준은 △유연성 향상 △효율성 향상 △다용성 향상 △관리 간소화 등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설명했다.

코인원, 오늘 MEW 원화마켓 상장
코인원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늘 오후 5시 원화마켓에 캣인어독스월드(MEW)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오후 12시부터 가능하다.

로버트 기요사키 "BTC 추가 매수 준비"
베스트셀러 경제 서적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X를 통해 "비트코인이 하락하며 대부분 사람들은 매도하고 있지만 나는 추가 매수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모든 시장은 부침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트레이딩을 통해 수익을 내기도 한다. 하지만 잦은 트레이딩은 양도소득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나는 '존버'를 택했다. 최근의 가격 하락이 두렵다면, 대부분의 피고용인이 그렇듯 BTC를 매도하고 현생을 열심히 살아야 한다. 반면 고용인(serial entrepreneur)적 사고방식을 가졌다면 이와 반대로 행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WA 플랫폼 스웜, 금 소유권 NFT 발행
더블록에 따르면 탈중앙화 실물자산 토큰화(RWA) 플랫폼 스웜(Swarm)이 금 소유권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KYC 인증 및 자금세탁방지(AML) 프로세스를 통과한 사용자는 스웜의 RWA 무허가 거래 플랫폼 오픈dOTC(Open dOTC)를 통해 P2P 기반으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0... 올 들어 투심 '최악'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대비 21 포인트 내린 30을 기록했다. 투심이 악화되며 중립에서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작년 9월 12일 수준으로 투심이 위축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7월 둘째주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 5거래일 연속 순유입 기록

SEC 집행 국장 "투자자 피해 커지는 '암호화폐' 업계 단속 강화해야"

댓글

1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제이에스
  • 2024.06.25 12:39:1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