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 레이어2 '베이스', 프라이버시 강화 스테이블코인 거래 도입 예고

프로필
서도윤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코인베이스가 운영하는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가 프라이버시 강화형 스테이블코인 거래 기능을 준비 중이다. 규제 압력 속에서 사용자 익명성을 보장하는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코인베이스 레이어2 '베이스', 프라이버시 강화 스테이블코인 거래 도입 예고 / TokenPost.ai

코인베이스 레이어2 '베이스', 프라이버시 강화 스테이블코인 거래 도입 예고 / TokenPost.ai

코인베이스(Coinbase)가 운영하는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가 프라이버시 중심의 스테이블코인 거래 기능을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는 퍼블릭 블록체인 상에서 프라이버시를 강화하려는 시도 중 하나로, 사용자 실명 확인 및 거래 추적 기능이 강화돼 온 최근 트렌드와는 차별화된 흐름이다.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코인베이스 CEO는 14일 X(구 트위터)를 통해 “베이스는 프라이빗 트랜잭션을 구축 중”이라며 “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3월 블록체인 프라이버시 플랫폼 아이언피시(Iron Fish)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 개발이 완료되면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익명 거래가 베이스 네트워크에서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는 공공성과 투명성이 특징인 퍼블릭 블록체인에서도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한 거래 방식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다만 프라이버시 강화 방안이 실제로 KYC(고객확인절차)를 우회하게 될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이용자들이 남긴 수많은 질문에도 암스트롱은 “곧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말만 남긴 채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거래소들이 여러 규제 압력을 마주하고 있는 가운데, 베이스의 이번 움직임은 블록체인의 사용자 프라이버시 향상이라는 이상을 다시 꺼내 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동시에 규제기관과 사용자 간의 균형점을 어떻게 설정할지도 향후 관심이 집중될 부분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낙뢰도

13:29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낙뢰도

2025.10.22 13:29:1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