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와 미국프로농구(NBA) 챔피언, 장관급 정부 관료, 글로벌 메이저 블록체인 창업자까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무대에 선다. 대한민국 대표 거래소 빗썸도 KBW 메인 컨퍼런스 이벤트 KBW2025: IMPACT의 공동 주최로 참여한다.
KBW 주최사 팩트블록이 7일 공개한 KBW2025: IMPACT 3차 스피커 라인업에는 파키스탄 가상자산 담당 특별 보좌관이자 파키스탄 가상자산 협의회(PCC) 대표인 빌랄 빈 사키브(Bilal Bin Saqib)가 포함됐다. 파키스탄 최초의 가상자산 전담 장관급 인사로 올해 정부 주도의 비트코인 비축 전략을 발표해 국제적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할리우드 배우 겸 코미디언인 T.J. 밀러 (T.J. Miller)도 리스트에 포함됐다. 영화 ‘데드풀’, 인기 시트콤 ‘실리콘밸리’ 등으로 잘 알려진 그는 최근 비트코인 옹호자로 변신해 각종 팟캐스트에서 “비트코인은 문화 운동”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2024년 세계 최초 온체인 코미디 스탠드업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소속으로 미국 프로 농구(NBA) 챔피언을 지낸 블록체인 투자자 트리스탄 톰프슨 (Tristan Thompson)도 연사로 선다. 그는 팟캐스트를 통해 스포츠계 동료들에게 비트코인 투자를 권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트레이시AI(TraceyAI)에서 AI와 블록체인의 융합을 모색하고 있다.
메이저 프로젝트 창업자들도 스피커 라인업에 포함됐다. 글로벌 영구 선물 거래량의 10%를 차지하는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의 공동창업자 겸 CEO인 제프 얀(Jeff Yan), 탈중앙화 AI 인프라 프로젝트 가이아(Gaia)의 공동설립자 겸 CEO 매트 라이트 (Matt Wright), 프랭크 맥코트 (Frank McCourt) 프로젝트 리버티 창립자, 저스틴 썬 트론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 (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 창립자 등이 대표적이다.
팩트블록은 이어 대한민국 대표 거래소 빗썸이 KBW2025: IMPACT의 공동 주최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행사인 KBW2025: IMPACT의 공동 주최사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건전한 가상자산 생태계 조성과 한국의 글로벌 웹3 시장 허브 도약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시작돼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는 KBW2025는 웹3 에코시스템 빌더 팩트블록이 창립·주최하며, 오는 9월 22~28일 서울 전역에서 진행된다. KBW2025:IMPACT는 팩트블록이 창립·주최하고 빗썸이 공동 주최하는 메인 컨퍼런스 이벤트로 같은 달 23~24일 서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개최된다. KBW2025: IMPACT의 공식 컨퍼런스 파트너로는 수이(Sui), 스테이블(Stable), 제로지(0G)가 참여한다.
전선익 KBW 창업자·팩트블록 대표이사는 “KBW2025: IMPACT는 기술과 문화, 글로벌 자본이 만나는 가장 강력한 연결점”이라며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는 이 무대에 세계 각지의 리더들이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KBW(Korea Blockchain Week)는 2018년 팩트블록(FACTBLOCK)이 창립한 글로벌 블록체인 콘퍼런스로,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Web3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업하고, 통찰을 공유하며, 엄선된 콘텐츠와 네트워킹,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블록체인 혁신을 이끄는 장을 제공한다. 주최사인 팩트블록은 국내외 Web3 생태계 조성과 블록체인 신뢰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으며, KBW와 FABLO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국제 협력, 교육, 탈중앙화 인프라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