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메르카도비트코인, 웜홀과 협업 2억달러 규모 토큰 자산 다중체인 확장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
2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비트코인(Mercado Bitcoin)이 자산 토큰화 플랫폼의 크로스체인 확장을 위해 인터체인 프로토콜 웜홀(Wormhol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웜홀은 MB토큰이 발행한 2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3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연결해 글로벌 유동성과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메르카도비트코인, 웜홀과 협업 2억달러 규모 토큰 자산 다중체인 확장 / 셔터스톡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비트코인이 자산 토큰화 제품의 크로스체인 전환을 위해 웜홀을 공식 파트너로 선정하고 글로벌 확장에 나섰다.

30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르카도비트코인의 MB토큰 상품은 30개 이상의 블록체인으로 연결되어 유동성과 시장 접근성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메르카도비트코인은 현재까지 MB토큰 브랜드를 통해 고정수익 증권, 탄소배출권, FIFA의 연대기금 모델에 기반한 디지털 자산 푸테코인(FuteCoin) 등 총 340개 이상의 실물기반 토큰 상품을 발행해왔으며, 총 발행 규모는 약 1억8000만달러에 달한다. 올해 초에는 폴리곤랩스와 협력해 2억달러 규모의 신규 토큰화 자산을 라틴아메리카 시장에서 발행할 계획도 발표한 바 있다.

웜홀은 이더리움, 솔라나 등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분산형 인터체인 프로토콜로, 자산, 메시지, 데이터를 안전하게 교차 이전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메르카도비트코인은 웜홀을 활용해 MB토큰 상품을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와 직접 연결함으로써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고, 유동성 기반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협업에는 웜홀 재단의 전략적 투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메르카도비트코인이 발행한 특정 토큰화 자산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양사는 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공동 프로젝트와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웜홀 측은 "이번 제휴는 전통 금융과 인터넷 경제를 연결하는 멀티체인 확장의 핵심 이정표"라고 평가했다.

브라질은 라틴아메리카 최대 암호화폐 시장 중 하나로, 실물자산 토큰화에 대한 규제적 수용과 시장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남미 지역에서의 토큰화 금융 상품의 대중화를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2

추천

2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2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바다거북이

13:47

등급 아이콘

디스나

10:48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5.05.01 13:47:57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5.05.01 10:48:1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