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임명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계획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한 후 XRP(XRP)가 지난 24시간 동안 3.7% 상승하여 현재 2.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새로 임명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계획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한 후 XRP(XRP)가 지난 24시간 동안 3.7% 상승하여 현재 2.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이 중국과 최종 합의를 협상하는 동안 90일간 관세를 삭감하기로 합의한 후 토큰은 세션 저점에서 회복됐다. 당분간 양측 관세는 10%로 유지될 예정이다.
토큰화라는 주제를 논의한 라운드테이블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임명한 친암호화폐 관료인 폴 앳킨스(Paul Atkins) 의장은 "위원회는 혁신에 보조를 맞춰야 하며 온체인 증권 및 기타 암호화폐 자산을 수용하기 위해 규제 변경이 필요한지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관이 미국을 "세계의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려는 대통령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강세 XRP 가격 전망에 유리한 긍정적인 발전이다.
2025년 들어 지금까지 1분기 동안 일어난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XRP는 22.7%의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이 기간 동안 상위 5개 중 최고 성과를 보인 암호화폐 자산이다.
한편 지난 24시간 동안의 거래량은 계속 급증하여 현재 106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토큰 전체 유통 공급량의 7.2%에 해당한다. 지난 한 달간 시장 심리가 개선되면서 매수 압력은 몇 달 만에 최고점에 달하고 있다.
200일 지수이동평균(EMA)에서 반등한 후 XRP는 새로운 고점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모은 것으로 보인다. 앞에 있는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저항선은 3.4달러 수준이다. 이 가격대 위의 강세 돌파는 XRP의 5번째 파동의 시작을 의미하므로 차트에서 강조된 7.14달러 목표가를 확인할 것이다.
앞으로 200일 EMA 지지선이 유지되는 한 모든 하락은 매수 기회로 간주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