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트코인 급락, 미국 CPI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 불안 확산

프로필
이도현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2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가 하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은 기술적 지지선을 테스트 중이며, 이더리움과 리플 역시 약세 흐름을 나타냈다. 투자자들은 당분간 주요 경제 지표와 매크로 이벤트에 따른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비트코인 급락, 미국 CPI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 불안 확산 / 셔터스톡

비트코인 급락, 미국 CPI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 불안 확산 / 셔터스톡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비트코인(BTC)과 주요 암호화폐 시장이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43% 하락한 1억 3,455만원에 거래되며,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는 관망세가 뚜렷하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자금은 알트코인보다 비트코인에 집중되는 모습이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주요 지지선에서 매도 압력을 받으며 테스트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지선이 유지될 경우 반등이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그러나 지지선이 무너질 경우 추가 하락 가능성 또한 제기되고 있다.

시장 지표인 비트코인 시즌 지수는 최근 57에서 39로 급격히 하락해 비트코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이더리움(ETH)은 비트코인보다 더 큰 하락폭을 기록하며 현재 458만 8천원에 거래 중이다. 24시간 동안 1.13% 내려간 수치로, 전반적인 알트코인 약세를 반영한다. 전문가들은 이더리움 또한 지지선 테스트 중이라며 단기 변동 가능성을 경계하고 있다.

리플(XRP) 또한 1.74% 하락하여 3,016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솔라나(SOL)는 일시적인 기술적 오류 등으로 상승세처럼 보이지만 실제 시장 분위기와는 견해가 다른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 하락의 주요 배경으로는 이번 주 발표 예정인 미국의 12월 CPI 보고서가 꼽히고 있다. CPI 외에도 생산자물가지수(PPI)와 연준 위원들의 발언 등 주요 매크로 이벤트가 암호화폐 및 주식 시장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 소속 암호화폐 전략가는 “이번 주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있어 방향성을 결정짓는 분기점이 될 수 있다”며 “CPI 수치가 예상보다 높으면 연준의 금리 인하가 지연되고 이는 글로벌 유동성 위축으로 이어져 시장에는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리스크 관리와 함께 미국 통화정책의 방향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

TokenPost AI 유의사항

TokenPost.ai 기반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기사를 요약했습니다.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되거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2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위당당

13:23

등급

스타제이

13:19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멤버십의 모든 혜택, 단돈 1,000원으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