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PayPal)의 USD 스테이블코인 PYUSD가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itrum)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수요일 결제 거대기업의 암호화폐 약관 업데이트에서 확인되었다.
1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약관의 "PYUSD 스테이블코인" 섹션에서 페이팔이 지원하는 암호화 자산 중 하나인 PYUSD가 미국 달러 표시 스테이블코인이며, 팍소스(Paxos)에 의해 이더리움, 솔라나(Solana), 아비트럼 암호화폐 네트워크 각각에서 발행된다고 명시되어 있다.
페이지는 7월 16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으며, 인터넷 아카이브(Internet Archive)의 웨이백 머신(Wayback Machine)에 따르면 7월 11일자 이전 보관 버전의 동일 섹션에서는 아비트럼이 누락되어 있었다. "거래 한도" 섹션에도 이전에 포함되지 않았던 아비트럼의 PYUSD에 대한 참조가 현재 포함되어 있다.
페이팔 USD는 2023년 8월 발행사 팍소스와 함께 이더리움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미국 달러 예금, 단기 국채, 유사한 현금 등가물로 완전히 뒷받침된다.
당시 댄 슐만(Dan Schulman) 페이팔 CEO는 "디지털 화폐로의 전환에는 디지털 네이티브이면서 미국 달러와 같은 명목화폐와 쉽게 연결되는 안정적인 도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우리의 실적은 페이팔 USD를 통해 디지털 결제의 성장에 기여하는 데 필요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 스테이블코인은 나중에 2024년 5월 솔라나로 확장되었으며, 회사는 상거래와 결제를 위해 설계된 안정적인 가치를 가진 디지털 화폐를 가능하게 하려는 페이팔의 목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팍소스 자체는 2024년 9월 토큰화 플랫폼을 네트워크에 도입할 계획과 함께 아비트럼으로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