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리 "이더리움, 2026년 새로운 전환점… ETH 최대 1.2만 달러 전망"

| 토큰포스트 속보

암호화폐 투자 리서치 기업 Fundstrat의 공동 창립자 톰 리(Tom Lee)는 최근 열린 BitMine 주주총회에서 "이더리움이 2026년 금융 인프라스트럭처 재편의 핵심에 설 것"이라며 "해당 해가 이더리움의 폭발적 성장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ETH/BTC 비율이 2021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점을 언급하며, 토큰화 확산과 기관 투자자의 참여 확대에 따라 이 비율이 2026년 다시 정점을 경신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영국의 대형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역시 2026년을 '이더리움의 해'로 지목하며 ETH 가격이 1만 2천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예측한 바 있다.

Tom Lee는 이처럼 ETH 가격 상승은 채굴 기업 BitMine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 밝혔다. ETH가 12,000달러에 도달할 경우, BitMine(종목코드 BMNR)의 주가는 약 500달러 수준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또한 BitMine은 약 420만 개의 ETH와 10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 중이며, 이를 통해 현 수준에서도 연간 약 4억~4.3억 달러의 세전 수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ETH 가격이 급등하고 BitMine이 전체 공급량의 5%를 보유하게 될 경우, 예상 세전 수익은 최대 22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