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이 ‘디비디비랩(DBDBLAB) 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디비디비랩은 서비스 홍보 및 브랜드 마케팅을 목적으로 방송프로그램 콘텐츠 제작 및 배급을 위해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케팅 회사이자 미디어 커머스 회사다. 썸씽의 운영사인 이멜벤처스의 김희배 대표는 “썸씽의 비대면 모바일 노래방 앱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다양한 채널로의 콘텐츠 유통을 통해 썸씽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방송 프로그램 제작방향 및 컨셉에 대한 전체적인 밑그림은 완성된 상태다”라고 전했다. 한편, 썸씽은 최근 7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비대면 모바일 노래방 앱 서비스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온라인 음원 유통사인 영국의 디토뮤직(Ditto Mus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서비스 확장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