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조만간 연준 의사결정권 쥐게 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는 곧 연준에서 과반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이는 트럼프 측이 조만간 연준 내 의사결정권을 쥐게 될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트럼프, 리사 쿡 후임으로 스티븐 미란 등 고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해임한 리사 쿡 연준 이사 후임으로 스티븐 미란 백악관 국가경제자문위원장, 데이비드 맬패스 전 세계은행 총재를 고려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이중 스티븐 미란은 지난해 글로벌 무역 체제 재구성 사용자 안내서를 발표, 관세 등 강압적 수단을 활용해 미국의 무역 적자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미 상무장관 "GDP 등 통계, 블록체인에 기록할 것"
미 상무장관 하워드 러트닉이 "상무부는 블록체인에 GDP 등 통계를 기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뉴메라이, JP모건서 투자 가능 배정 확보...$100만 NMR 바이백
AI 기반 헤지펀드 뉴메라이(Numerai)가 JP모건으로부터 최대 5억 달러까지 투자할 수 있는 권한(capacity)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뉴메라이는 최근 핵심 인재를 채용하는 한편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100만 달러 규모 NMR 토큰을 바이백했다고도 덧붙였다.
dYdX, 접근성 확대 목표 새 로드맵 공개
탈중앙화 거래소 dYdX(DYDX)가 핵심 개발사의 사명을 dYdX트레이딩에서 dYdX랩스로 바꾸고, 온체인 기술 확장과 커뮤니티 중심 운영을 목표로 한다는 내용의 새 로드맵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dYdX는 접근성 확대, 직관적인 이용자 경험, 토큰 유틸리티 극대화 등을 축으로 △소셜 로그인 △텔레그램 트레이딩 △일괄 주문 △수수료 공유 △dYdX 스테이킹 △오스모시스 통합 △성능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향후 솔라나(SOL)를 시작으로 실물자산(RWA)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도 포함됐다.
제미니, 영국 이용자 대상 ETH·SOL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영국 이용자들에게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솔라나는 최대 6%, 이더리움은 변동 금리로 보상이 제공된다. 제미니는 이번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과 함께 런던에 첫 상설 사무소를 개설했다. 제미니는 최근 몰타에서 유럽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다.
아비트럼 개발사, 석싱트와 파트너십
아비트럼(ARB) 개발사 오프체인랩스의 별도 사업부인 탠덤(Tandem)이 석싱트(PROVE)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아비트럼 생태계 맞춤형 zkVM 개발을 진행한다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기술상 협력만 해당되며 토큰 스왑 포함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탠덤은 생태계 진입 및 자금 지원을, 석싱트는 증명 인프라와 네트워크 개발을 주도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인스티튜셔널, GMT·OMNI·SNX 무기한 선물 상장
코인베이스 인스티튜셔널이 8월 28일 9시(한국시간) GMT, OMNI, SNX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미 CFTC 위원 크리스틴 존슨 퇴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유일한 민주당 위원인 크리스틴 존슨이 9월 3일(현지시간) 퇴임한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이에 따라 CFTC는 캐롤라인 팸 위원장 대행의 단독 리더십 체제로 전환된다. 크리스틴 존슨은 퇴임 성명에서 "CFTC는 디지털자산 규제 등 확대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더 많은 지원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미 연준 이사 리사 쿡, 트럼프 해임에 맞소송 예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해임 통보를 받은 연방준비제도(Fed) 이사 리사 쿡이 해고에 맞서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2,000 BTC 이체... 크라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크라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2,000 BTC가 이체됐다. 2.2억 달러 규모다.
분석 "BTC 장기 보유자, 이미 대부분 불장 때보다 수익 더 많이 실현"
비트코인 장기 보유 주소들이 이미 과거 대부분의 강세장 사이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실현했다고 글래스노드가 전했다. 현재 사이클보다 수익 실현 규모가 컸던 때는 2016년~2017년 뿐이었다. 글래스노드는 "장기 보유 주소들의 수익 실현은 매도 압력 가중을 의미한다. 다른 신호들과 함께 고려한다면 현재 시장이 사이클 후반부에 진입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분석 "XRP 선물 미결제약정, 한 달간 30% 감소...투기 수요↓"
XRP 선물 미결제약정이 지난 한 달간 110억달러에서 77억달러로 30% 감소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코인글래스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매체는 "미결제약정 감소는 보통 투기 감소, 레버리지 투자자의 차익실현 둔화를 의미한다. 지난 1월에도 XRP 미결제약정이 80억달러에서 30억달러로 급감했는데, 이때 XRP 가격이 50% 넘게 하락했었다. 기술 지표로 볼 때 미결제약정이 계속 감소한다면 XRP 가격은 2.33~2.65달러에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분석 "알트시즌 맞지만 추진력 부족"
스위스블록의 알트코인 분석 X 계정인 알트코인 벡터가 "ETH는 분명 BTC보다 더 빠르게 반등하고 있다. 이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다만, 지금은 분명 알트시즌인데도 불구하고 BTC는 지지선에서 잘 버티고 있는 반면 알트코인에는 전혀 추진력이 없다는 게 의아한 점"이라고 진단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마감했다.
S&P500: +0.47%
나스닥: +0.47%
다우: +0.4%
BTC $111,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1,066.7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