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사 포워드 인더스트리, $16.5억 모금...SOL 투자
나스닥 상장사 포워드 인더스트리(FORD)가 갤럭시디지털, 점프크립토, 멀티코인 캐피털 등이 주도하는 사모 투자에서 16억5000만 달러(2조300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현금과 스테이블코인이 포함됐다. 포워드 인더스트리는 해당 자금을 통해 솔라나(SOL) 기반 암호화폐 투자 전략을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카자흐스탄, 최대 $10억 국영 암호화폐 펀드 설립 제안
카자흐스탄 대통령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Kassym-Jomart Tokayev)가 국가은행 산하에 최대 10억 달러 규모의 국영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펀드 설립을 제안했다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펀드는 전략적 암호화폐를 비축하고 디지털 자산 유통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나스닥, 미 SEC에 토큰화 상장 주식 거래 허용 요청
나스닥이 토큰화된 상장 주식 및 ETF의 거래를 허용해달라는 내용의 규칙 개정안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매체는 "이러한 움직임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완화된 암호화폐 규제 기조 속에서 월가 주요 금융 기관들이 토큰화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상황과 맞물려 있다. 앞서 SEC는 규제 로드맵에 국가 증권거래소와 대체거래시스템(ATS)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는 규정 개정 가능성을 포함시킨 바 있다. 나스닥의 이번 제출은 이러한 규제 변화에 발맞춘 행보다. 다만 일각에서는 토큰화 열풍이 새로운 시스템적 리스크를 초래할 수 있다고도 경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닥이 제안한 개정안이 승인되는 경우 투자자들은 오는 2026년 3분기부터 나스닥에서 토큰화 주식·ETF를 거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나스닥은 "토큰화 주식 거래는 일반 주식 거래와 동일하게 취급할 것이며, 예탁결제원(DTC)을 통해 청산 및 결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해시키 그룹, $5억 규모 암호화폐 투자 펀드 출시 계획
홍콩 소재 암호화폐 투자사 해시키 그룹이 아시아 최대 규모 암호화폐 투자 펀드(DAT)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해당 펀드는 1단계에서 5억 달러 이상을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관 투자자들에게 규제 준수된 암호화폐 익스포저(노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인쉐어스, 나스닥 상장 추진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가 12억 달러 규모의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해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나스닥 상장사 에잇코, $2.5억 조달...WLD 투자
나스닥 상장 기술업체 에잇코 홀딩스(Eightco Holdings, 티커: OCTO)가 사모 발행을 통해 2.5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 이를 WLD 전략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보통주 발행을 통해 비트마인으로부터 2000만 달러를 추가로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월드 재단, 팔콘X, 크라켄, 판테라캐피털, GSR마켓 등이 참여했다.
나스닥 상장사 렉티튜드, 최대 $3262만 조달...BTC 매입 목적
나스닥 상장 안전장비 업체 렉티튜드 홀딩스(Rectitude Holdings, 티커: RECT)가 BTC 전략 투자를 위해 보통주 발행을 통해 최대 3262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조달한다고 전했다. 렉티튜드는 보유량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시장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매입한다는 계획이며, 필요한 경우 헤지 전략도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아공 상장사 알트베스트, BTC 투자에 $2.1억 조달 계획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 서비스 업체 알트베스트 캐피털(Altvest Capital)이 2.1억 달러 자금을 조달해 BTC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이에 따라 알트베스트는 아프리카 상장 기업 최초로 BTC에 전략 투자하는 업체가 됐다. 스트래티지(MSTR)의 전략을 모방한 것으로, BTC 보유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BTC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알트베스트는 향후 사명을 아프리카 비트코인 코퍼레이션(Africa Bitcoin Corp.)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9월 첫째 주 디지털 투자 상품서 $3.5억 순유출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3억520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고 코인쉐어스가 집계했다. 순유입 한 주 만에 다시 순유출로 돌아섰다. 비트코인 투자상품에서 5억2400만 달러 자금 유입이 나타난 반면, 이더리움에서는 9억1200만 달러 유출이 나타났다. 코인쉐어스는 "지난주에는 순유출이 집계됐지만, 연초 대비 순유입 규모는 352억 달러로 아직 강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인버전 랩스 $2650만 시드투자 유치
인버전 랩스(Inversion Labs)가 265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리드로 팩션, 보더리스벤처스, 미라나, 해시키캐피털, 윈터뮤트 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뉴욕 베이스의 인버전 랩스는 저마진 기업을 인수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효율성을 높여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다.
테트라 $1000만 투자 유치...캐나다달러 스테이블코인 출시 목표
캐나다 디지털 자산 인프라 업체 테트라 디지털 그룹(Tetra Digital Group)이 1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비즈니스와이어가 전했다. 어바나 코퍼레이션, 웰스심플, 퍼포즈 언리미티드, 셰이크페이, ATB파이낸셜, 내셔널뱅크, 쇼피파이 등 캐나다의 여러 핀테크, 금융 기업이 투자했다. 테트라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2026년 초 캐나다 달러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계획이다.
캔터 피츠제럴드, 금+비트코인 구조화 투자 상품 출시
캔터 피츠제럴드(CFAM)가 금과 비트코인을 합친 새로운 구조화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비트코인 상승 땐 상승폭 제한 없이 45%를 수익을 가져가고, 하락 땐 금이 방패 역할을 해 원금을 지키는 상품이다. 적격 투자자만 투자 가능하다.
그레이스케일, LINK 현물 ETF 증권신고서 제출
그레이스케일이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체인링크(LINK) 현물 ETF 등록을 위한 증권신고서(S-1)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명은 그레이스케일 체인링크 트러스트로, 티커는 LINK다.
BTC $112,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2,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2,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