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거래소업 재도전.."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접수"]
한국경제TV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에 재도전한다. 코인빗은 최근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서를 제출했으며, 현재 금융당국은 코인빗의 신고 접수 내용을 심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한때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세 번째로 많은 거래량을 기록했던 코인빗은 지난해 12월 준비 미흡 등을 이유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자진철회했다가 올 2월 지분 구조를 전면 개편하고 사업자 신고 수리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 바 있다.
[코인베이스 CEO "미래 암호화폐 시장, 빅테크 기업이 선도할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에서 앞으로 빅테크 기업들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거래, 커스터디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것이 좋은 예다. 메타(페이스북) 역시 중요한 사례로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는 암호화폐 하락장과 관련해서는 "크립토 윈터가 예상보다 더 오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대비해 둬야 한다. 물론 암호화폐에 대한 미래는 보이는 것보다 결코 나쁘지 않다. 코인베이스가 지금의 성공을 이룬 것도 시장의 단기 추세에 일희일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비탈릭 "대중들 암호화폐 결제 편의성 과소평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오늘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은 암호화폐 결제가 얼마나 우수한지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검열 저항 때문만이 아니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며, 국제 비즈니스와 자선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국내 결제 부문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도지체인 "네트워크 과부화로 DC 에어드랍 클레임 일시 중단...곧 재개"]
'도지코인 레이어2'로 불리는 도지체인(Dogechain)이 트위터를 통해 "네트워크 과부하 문제로 네이티브 토큰 DC 에어드랍 클레임이 진행되지 않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클레임을 일시 중단했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지체인은 오늘 DC 에어드랍 클레임을 시작했다.
[나이지리아, 상반기 비트코인 P2P 거래량 4억 달러 상회]
비트코인닷컴이 나이지리아의 상반기 비트코인(BTC) P2P 거래량이 4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2021년 거래량을 더할 경우 11억 달러를 넘어선다. 케냐는 같은 기간 3억 2,500만 달러 이상의 P2P 거래량을 기록하며 아프리카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을 차지했다. 팍스풀은 아프리카 P2P 거래량 급증 이유로 금융기관의 암호화폐 거래 금지 명령, 적은 은행 이용 인구 등을 들었다.
[디파이 프로토콜 디본드 "ERC-3475 도입, 채권·선물계약 생성 지원"]
블록체인 기반 채권 및 파생상품 디파이 프로토콜 디본드(D/Bond)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커뮤니티에서 EIP-3475 제안이 통과돼 새로운 API 표준 ERC-3475가 최종 승인됐다"고 밝혔다. 디본드는 "ERC-3475는 다양한 환매(Redemption) 데이터가 포함돼 있는 채권을 발행할 수 있고 선물 및 옵션 등 파생상품도 만들 수 있다. 채권투자기구나 거래소, 대형은행 등 브로커를 거치지 않더라도 간편히 채권 거래, 투자, 대출, 차입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테이블코인 USDC, 한 달 만에 시총 30억 달러 증발]
코인게코에 따르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의 시가총액이 최근 30일 동안 30억 달러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USDC 시총은 지난 7월 말 기준 545억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약 522억으로 감소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22일 기준 상위 1% 고래 주소의 USDC 공급량 점유율이 22개월 최저치인 87.6%를 나타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는 미 재무부의 토네이도캐시 제재로 USDC 주소가 동결된 데 따른 영향이다.
[이더리움 메인넷 12차 섀도우포크 8/31 예정]
이더리움 메인넷의 12차 섀도우포크 일정이 깃허브에 공개됐다. TTD(최종 난이도 값)는 한국시간 8월 31일 21시로 예상된다. 섀도우 포크는 기존 네트워크 환경 상태에서 모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한 포크를 의미한다. 앞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머지(PoS 전환) 업그레이드를 대비해 지속적으로 섀도우포크를 진행해왔다.
[웹3 개발자 지원 플랫폼 써드웹, 2,400만 달러 시리즈A 투자유치]
웹3 개발자 지원 플랫폼 써드웹(Thirdweb)이 시리즈 A 라운드에서 1억 6,000만 달러의 평가를 받으며 2,400만 달러를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혼 벤처스(Haun Ventures) 주도로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와 쇼피파이(Shopify), 프로토콜랩스, 폴리곤 등이 참여했다. 써드웹은 지난해 12월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500만 달러를 모금한 바 있다.
[아칼라, 오발행 5100만달러 aUSD 추적 중]
최근 iBTC/aUSD 풀 취약점 노출로 aUSD 오발행 피해가 발생한 폴카닷(DOT) 파라체인 아칼라(ACA)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미회수된 5,100만 달러의 오발행 aUSD를 추적하고 있으며 95% 이상을 반환하는 당사자에게 5%의 보상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공식 트위터에는 자금회수를 위한 폴카닷(DOT), 문빔(GLMR), 인터레이(INTR), 아칼라(ACA) 지갑주소가 공개되어있는 상황이다. 지난 8월 14일 총 30억2,200만 달러 어치 aUSD가 오발행되었으며, 현재 29억7,000만 달러를 회수해 투표를 통해 소각한 바 있다.
gerrard@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