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인공지능(AI) 누구나 생태계 기여 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반석 에이아이 네트워크(AI NETWORK) 최고전략책임자(CSO)는 5일 열린 '2023 엘뱅크 웹3 커넥트 서울' 기조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반석 책임자는 "에이아이 네트워크는 AI토큰을 리워드로 지급 한다"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AI 생태계를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 했다.
사진 = 김반석 AI NETWORK 최고전략책임자가 자사 AI 생태계를 통한 블록체인 활용방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토큰포스트 홍광표 기자문제는 Gen AI가 비싸기 때문에 상당한 양의 활성 사용자가 있는 경우 비용이 많이 드는데 에이아이 네트워크는 프롬프트, 추론, 교육을 통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노하우가 있다는 것이 김 책임자의 설명이다.
김 책임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할 것이며 수익성이 높은 Run on NFT 라운드에서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유기적으로 우리를 찾아오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AI NFT의 공급은 실질적으로 무한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이아이 네트워크는 총 7억개 토큰 발생하고 있으며 노드 확장을 통해 유동석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joshua@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