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 "6개월 내 그레이스케일 BTC 현물 ETF 전환할 확률 상승"]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향후 6개월 이내 그레이스케일의 GBTC가 BTC 현물 ETF로 전환될 확률이 지난 6월 이후 급격하게 상승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알라메다 리서치가 그레이스케일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일부 그레이스케일 BTC, ETH 신탁 투자기관이 참여한다는 FTX의 트윗을 리트윗했다.
[외신 "투자자, 코인베이스 $1.5억 자사 채권 매입 제안에 시큰둥"]
액면가 $1.5억 자사 채권을 매입하겠다는 코인베이스 제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미온적이라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월요일 채권 바이백 가격을 달러당 67.5센트로 인상했으며 지금까지 액면가 $5000만 상당 입찰이 있었다고 밝혔다. 쿠폰금리(액면이자율) 3.625%이고 2031년 만기가 도래하는 이 채권은 현재 달러당 약 63.5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채권 보유자들은 9월 1일까지 코인베이스 측 제안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외신 "바이낸스, 유로 입출금 일시 중단 공지했다가 삭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20일(현지시간) X(구 트위터)를 통해 SEPA(단일유로결제지역)를 통한 유로화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가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이후 바이낸스 측은 "해당 트윗은 잘못 게재된 것이며, SEPA 입출금 서비스는 당초 발표했던 대로 9월 25일까지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앞서 5월 바이낸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트랜잭션 수수료 급등을 이유로 BTC 출금을 일시 중단한 바 있다.
[비트메인, 시장 변동성에 따른 보상 제도 도입]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이 시장 변동성 보호 메커니즘을 도입한다고 공식 위챗을 통해 발표했다. 비트메인은 "앤트마이너 채굴기 모델 S19j XP를 구매한 후 3개월 이내 시장이 20% 이상 하락장을 맞으면, $1.89/T를 보상할 계획이다. 이는 메커니즘 도입 발표 이전에 S19j XP를 구매한 고객에게도 적용된다"고 전했다.
[美 SEC,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타이탄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투자 관리 플랫폼 타이탄을 기소했다. 허위 광고, 커스터디 관련 이용자 권익 침해, 부적절한 고객 계약 조항 등이 이유다. SEC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타이탄은 암호화폐 투자 상품 타이탄 크립토를 홍보하며 연간 최대 270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고 광고했다. 이외에도 타이탄 내부 직원의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취업 규정이 존재하지 않은 점도 지적됐다. 타이탄 측은 이와 관련해 19만 달러 규모의 변제금과, 85만 달러의 민사 벌금 부과 등에 동의한 상태다.
[美 FBI, 3~7월 17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 압수]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공개 자료를 통해 지난 3월~7월 약 170만 달러 상당의 범죄 연루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FBI는 "압수된 암호화폐는 DAI, USDT, BTC, ETH, XMR 등이며, 압수된 자산 중 일부가 바이낸스의 46개 계정을 통해 압수됐다. 다만 코인베이스, 크라켄, 쿠코인, OKX 등 거래소 계정에서는 압수된 물량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레이스케일 투자 신탁 투자 기관, 알라메다 제기 소송 참전]
포사이트뉴스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BTC, ETH 신탁 투자 기관 일부가 알라메다 리서치가 그레이스케일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알라메다 리서치는 지난 3월 그레이스케일을 상대로 환매 허용 및 운용보수 인하 관련 금지명령 구제 요구 소송을 제기 했으며, 이에 그레이스케일 측은 원고들이 전체 신탁 기금 자산의 10%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 $5500만 순유출]
코인쉐어스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약 550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비트코인(BTC) 투자 상품에서 4230만 달러가 순유출됐고 이더리움(ETH) 상품에서는 90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BTC 하락에 베팅하는 숏 BTC 투자 상품에서는 22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17주 연속 순유출이다. 라이트코인(LTC) 상품에서는 6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메이플파이낸스, 솔라나 블록체인 대출 재지원]
DL뉴스에 따르면 메이플 파이낸스(MPL)가 솔라나 블록체인에 대한 대출을 다시 지원한다. 메이플파이낸스는 지난해 12월 "FTX 파산으로 암호화폐 대출 시장이 크게 위축됐다"며 "이에 따라 솔라나 블록체인에 대한 대출을 중단하고 이더리움 블록체인 사용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BNB브릿지 해커, 비너스 프로토콜서 $689만 담보 청산]
펙실드가 "약 15분 전 BNB 브릿지 해커 추정 주소에서 비너스(XVS)에서 담보로 맡긴 물량 중 689만 달러 상당 vBNB가 청산됐다. 청산인은 3000만 USDT를 상환했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주소에서는 $110만, $560만 상당 vBNB가 청산됐다. BNB체인은 BNB 브릿지 공격자의 비너스 내 담보대출 포지션이 청산될 시 담보로 쓰인 BNB를 인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캐나다 BM펀드,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 모멘텀 캐피털에 $1000만 투자]
더블록에 따르면 캐나다의 BM 펀드가 샌프란시스코 기반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 모멘텀 캐피털에 10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모멘텀 캐피털은 "해당 투자금은 암호화폐 분야의 '애플'을 찾겠다는 모멘텀 캐피털 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크라켄 프로, 페이팔 PYUSD 거래 지원 시작]
크라켄 프로는 페이팔 스테이블코인 PYUSD 입출금, 거래지원을 시작했다고 공지했다. 지난 8월 18일 크라켄은 PYUSD 상장 예고를 했었다.
soheeyang@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