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과 $1억 규모 펀드 조성 파트너십 체결]
위믹스(WEMIX)가 공식 채널을 통해 "위메이드와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Whampoa Digital)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왐포아 디지털은 향후 위메이드의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이노베이션 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와 웹3 펀드 파트너가 될 예정이며, 위믹스 플레이센터 파트너 개발사 지원 용도의 1억 달러 규모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아비트럼 개발사 "지난주 네트워크 장애, 인스크립션 트래픽 쏠림탓”]
아비트럼(ARB) 개발사 오프체인랩스가 깃허브를 통해 "지난 15일(현지시간)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는 대규모 인스크립션 관련 트래픽 쏠림 현상이 원인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로 인해 트랜잭션 전송이 실패하거나 전송 수수료(가스비)가 급등하기도 했다. 기존 클라이언트와 모니터링 방법으로는 네트워크 이슈를 해결하기 어려웠다. 현재는 아비트럼원 새 버전 배포를 통해 정상적으로 기능을 복구했다"고 설명했다.
[커브파이낸스 "바이퍼 해킹 피해 보상 투표 진행"]
커브파이낸스(CRV)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 바이퍼(Vyper) 해킹 피해 보상에 대한 투표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커브파이낸스는 "해커가 반환한 720만 달러 상당 ETH는 DAO에 귀속되며, 미회수 물량 보상으로는 4200만 달러 상당 CRV가 지급된다. ETH 귀속은 투표 전 완료되며, 미회수 보상은 투표 종료 후 결정된다"고 전했다.앞서 8월 커브 구버전 바이퍼 컴파일러 취약점 노출로 6100만 달러 상당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웹3 인프라 마케팅 업체 어드레서블, $600만 투자 유치]
벤처비트에 따르면 웹3 인프라 마케팅 업체 어드레서블(Addressable)이 비트크래프트 벤처스가 주도한 시드 라운드에서 6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바이올라 벤처스, 패브릭 벤처스, 멘쉬 캐피털 파트너스, 노스 아일랜드 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온체인 지표 추적 툴 개발, 광고네트워크 확장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래스노드 애널리스트 "ETH, 앞으로 시장 점유율 늘리기 어렵다"]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글래스노드의 수석 분석가 체크메이트(@_Checkmatey_)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이 앞으로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그는 "ETH는 기존 홀더(보유자)에 혜택을 주기 위해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했고, 이 과정에서 기술적 부채와 부담을 떠안았다. 반면 경쟁자들은 새 자본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고 실제적, 장기적인 가치를 제안하는 유일한 자산은 비트코인 뿐이다. 그 외 암호화폐들은 일부만이 거래 상품이고, 대부분 도박이며, 최악의 경우는 사기"라고 강조했다.
[국세청, '아모코인 발행' 펜타시큐리티 2년만에 특별세무조사]
국내 1세대 사이버보안 기업으로 알려진 펜타시큐리티가 2021년 이후 2년 만에 국세청에서 비정기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아주경제가 단독 보도했다. 미디어는 “국세청은 펜타시큐리티가 수년 전부터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해 암호화폐인 아모코인 발행 사업에 뛰어든 점에 주목하고 있다. 자동차 데이터 거래 플랫폼 기반 암호화폐로 알려진 아모코인은 펜타시큐리티 자회사인 아모랩스를 통해 발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모코인은 2019년부터 빗썸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美 SEC, BTC 현물 ETF 현금 정산 방식 선택 유도”]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컨퍼런스콜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사들에게 현금 정산(Cash only) 채택을 기다리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현금 정산은 ETF 발행사만 BTC를 거래하는 방식이고, 현물 정산(in-kind) 방식은 중개업자도 BTC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도 "SEC는 ETF 중개업자(Prime Execution Agent)가 BTC를 직접 거래하는 것을 우려할 수 있다. 블랙록은 이미 현금 정산 방식으로 ETF 수정안을 제출했다. 앞으로 자산운용사들의 신청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dan@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