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31% 급등, 알트코인 랠리 속 투자 전략 주목

| 손정환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알트코인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인은 10만 3,656달러(약 147억 원)에서 견고한 흐름을 보이며 이번 주 8% 상승했다. 알트코인들도 상승세에 가세했는데, 이더리움은 펙트라 업그레이드 이후 31.7% 급등하며 2,4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는 이번 주 9% 상승한 2.39달러를 기록했다. 도지코인은 26% 반등에 성공했고, 솔라나는 15%, 카르다노의 ADA는 14% 상승했다.

강세장 투자 전략

알트코인 셰르파는 이번 강세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첫 번째는 이미 상승한 코인들을 추격매수하는 것이다. 팝캣, 무덴, AVA 버추얼과 같은 밈코인이나 인기 있는 AI 토큰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러한 코인들은 모멘텀과 거래량, 유동성이 풍부해 거래하기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이미 큰 상승을 기록한 만큼 추가 상승 여력이 제한적일 수 있으며, 시장이 하락세로 전환될 경우 급락할 위험이 있다.

저평가 코인 매집

두 번째 전략은 아직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슬리퍼' 코인들을 매집하는 것이다. 기존 프로젝트나 AI, 게임, ZK 기술 등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한 코인들이 여기에 속한다.

이러한 코인들은 현재 가격이 낮아 상승 잠재력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유동성이 부족하고 상승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아예 상승하지 않을 리스크도 존재한다.

셰르파는 적극적인 투자자라면 첫 번째 전략이, 장기 투자자라면 두 번째 전략이 더 적합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 로버도 알트코인 시즌이 시작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이 주요 레벨에 도달하면서 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들로 자금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5년 대규모 알트코인 랠리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주목할 만한 알트코인

최근 알트코인 데일리 분석가들은 2025년에 주목해야 할 14개 알트코인을 선정했다.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과 레이어2 솔루션을 주도하는 이더리움을 비롯해 블랙록의 지원을 받는 실물자산 토큰화 프로젝트 온도 파이낸스(ONDO)가 포함됐다.

기업 결제 분야에서는 XRP가 탄력을 받고 있으며, 카르다노와 월드 모바일 토큰은 친환경 블록체인과 분산형 연결성에 주력하고 있다. 솔라나와 수이도 레이어1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보그 토큰(BORG), 코티(COTI), 폭시(FOXY), 수프라(SUPRA), 인젝티브(INJ), 페이드 네트워크(PAID), 리서치코인(RSC) 등이 유망 주자로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