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 운영 암호화폐 거래소인 BTCC는 최근 2025년 4월 기준 준비금 증명(PoR) 보고서를 발표했다. 총 보유량 비율은 161%에 달해 견고한 수준을 보여주었다. 이는 BTCC가 사용자 자금의 투명성과 보안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에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
2025년 4월 15일자 PoR 보고서에 따르면, BTCC는 모든 주요 암호화폐에 대해 100% 기준을 훨씬 넘는 보유량을 유지하고 있다.
"준비금 보고서 공개는 투명성을 추구하는 BTCC의 기본 원칙을 자연스럽게 확장한 것입니다. 저희는 사용자 자산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모든 사람이 신뢰할 수 있고 접근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고 BTCC거래소의 운영 책임자 알렉스가 말했다.
예치금 비율이 100%를 초과한다는 것은 사용자 자산이 1:1로 완전히 담보될 뿐만 아니라 거래소가 모든 사용자가 합쳐서 소유한 자산보다 더 많은 자산을 수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치금 증명은 거래소가 보유한 자산을 검증하여 모든 사용자 자금의 최소 1:1 보장을 보장하는 감사 절차이다. BTCC는 준비금 증명을 위해 널리 알려진 머클 트리 암호화 도구를 사용하며, 사용자는 BTCC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최신 머클 루트 해시를 통해 자신의 자산이 거래소의 준비금에 안전하게 뒷받침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발표는 업계 투명성과 보안에 대한 BTCC의 변함없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BTCC거래소는 사용자에게 자산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검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PoR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 정기 보고서는 거래소의 새로운 개방성 표준을 확립하고 사용자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BTCC의 헌신을 보여준다.
BTCC는 2011년 설립 이후 14년 동안 단 한 건의 보안 침해 사고 없이 완벽한 보안 기록을 유지해왔다. 올해 14주년을 맞이하는 BTCC는 이번 PoR 공개를 통해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BTCC 거래소
BTCC거래소는 전 세계 트레이더에게 안전하고 유저 친화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며 최대 500배 레버리지의 현물 및 선물 거래를 포함한 포괄적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업계를 선도하는 거래소이다.
2011년 설립 이후, 해킹 사고가 일어난 적이 없어 무결점 보안 기록을 유지하고 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700만 명이 넘는 사용자 기반을 보유한 BTCC는 암호화폐 업계에서 보안, 혁신, 그리고 커뮤니티 구축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BTCC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암호화폐 환경에서 신뢰받는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BTCC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70USDT 바우처를 증정하고 있어, 증정 받은 바우처로 무료로 거래를 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