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美 연준 부의장 "암호화폐, 고도의 중앙집중화 산업... 상호연결돼 있다"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1.15 (화)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5]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연준 부의장 "암호화폐, 고도의 중앙집중화 산업... 상호연결돼 있다"]

외신에 따르면 레이얼 브레이너드(Lael Brainard)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부의장이 "암호화폐 산업은 고도로 중앙집중화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은 상호연결돼 있으며, 분산돼 있지 않다"며 "FTX 파산으로 인해 개인투자자들이 손해를 입고 있다. 우리는 해당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규제 라이선스를 따라야 한다. 업계 내 올바른 규제 절차가 마련돼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 또한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리플 등 경영진, 영국 재무위원회 증언... "암호화폐 기업 감사 필요"]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바이낸스, 리플 등 경영진이 영국 의회 재무위원회가 주최한 세션에 참석, FTX 사태, EU 암호화폐 규제안 미카(MiCA) 등에 대한 기업의 입장을 밝혔다. 위원회는 바이낸스 측에 FTT 보유량 청산 선언과 FTX 인수 발표 및 철회 발언이 거래소 붕괴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고 있었는지 질문했다. 이에 대해 바이낸스 유럽정부 담당 부사장 대니얼 트린더(Daniel Trinder)는 "그러한 의도는 없었다. 바이낸스는 그러한 의도 없이 행동했고, 이를 정당화할 수 있는 서류를 위원회에 제출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날 크립토UK(CryptoUK) 전무 이안 테일러(Ian Taylor)는 "미카 등 광범위한 프레임워크를 서둘러 구축해야 한다"고 촉구했고, 이에 리플 결제 네트워크 정책 책임자 수잔 프리드맨(Susan Friedman)도 동의한다고 답했다. 또한 다수의 경영진은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포브스 "620억 달러 규모 플랫폼 토큰 전염병 다가온다"]

포브스가 16개 이상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및 디파이 플랫폼 토큰 가치가 620억 달러에 달하며, FTX 토큰(FTT)와 마찬가지로 가치가 부풀려져 있다고 진단했다. 플랫폼 토큰 보유자는 수수료를 할인 받고 스테이킹 보상이 향상 되는 등 플랫폼 충성도를 창출하는데는 효과적이지만, 플랫폼의 소유권을 나타내지 않으며 대부분 지난 12개월 가치가 급락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토큰들은 시총 순으로 BNB 460억 달러(-55%), OKB 46억 달러(-31%), UNI 42억 달러(-78%), CRO 20억 달러(-78%), TKX 8억 달러(-16%), HT 7억 달러(-47%), KCS 6.9억 달러(-68%) 등이다.

[미 CFTC 위원 "암호화폐, 다른 금융상품처럼 관리되어야"]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인 캐롤라인 팸(Caroline D. Pham)이 "암호화폐는 다른 금융상품과 같이 관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로서는 FTX 사태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비트킵, 웹사이트 버전 NFT 마켓 출시]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탈중앙화 디지털 멀티체인 지갑 비트킵(BitKeep)이 비트킵 웹사이트 기반 NFT 마켓을 출시했다. 비트킵은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 보다 편리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발키리 인베스트먼트, 직원 30% 해고]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가 최근 몇주간 23명의 직원 중 약 30%를 해고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 난기류에 의한 감원이다. 2분기 기준 12억 달러 규모 자산을 관리중인 발키리는 지난달 투자 유치에 차질을 빚고 신규 투자자를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케빈 오리어리 "FTX 파산 전, 다수의 국부펀드·연기금 관심 보여"]

캐나다 억만장자 유명 기업가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FTX 파산 신청 몇 시간 전까지 해당 거래소에 관심을 보이는 국부펀드 및 연기금이 여러 곳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게리 겐슬러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암호화폐 산업에 더 많은 규제가 필요하다는 발언을 했고, 모두 무산됐다"고 말했다. 그는 "파산 신청 전날 FTX 창업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는 나에게 전화해 80억 달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며 "당시 FTX에 관심을 보이는 국부펀드 및 연기금의 인바운드 요청이 쇄도했다. 기관이나 국부펀드에게 80억 달러는 충분히 투자 가능한 규모다. 금융 업계에 이러한 유동성 이벤트는 합법적이며 흥미로운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게리 겐슬러가 암호화폐 산업 관련 규제 강화에 대해 발언하면서 모든 계획이 무산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FTX의 붕괴가 암호화폐의 종말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것은 바닥을 치는 과정이다. 다만 앞으로 얼마나 많은 도미노가 넘어질지는 예측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독일 BaFin 청장 "암호화폐, 광범위한 영향 끼치면 글로벌 규제 받아야"]

블룸버그에 따르면, 독일 금융당국인 연방금융감독청(BaFin) 청장 마크 브랜슨(Mark Branson)이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자산이 주류 금융에 채택되고 은행과 광범위한 투자자들을 위험에 노출시킬 경우 글로벌 규제가 적용돼야 한다"면서 "최근 암호화폐의 붕괴는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의 관계가 여전히 제한적일 때 나타났다는 점에서 시기적절했다"고 말했다.

[블록파이 "사업운영 불가... 당분간 플랫폼 활동 중단"]

암호화폐 대출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재 사업 환경에서 더 이상 운영은 불가능하다. FTX 및 계열사가 파산하는 상황에서 모든 고객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당분간 플랫폼 활동을 중단하며, 출금도 계속 중단된다"고 밝혔다. 블록파이는 또 "지난주 FTX 관련 사태는 예상치 못한 일이다. 외부 전문가 고용 등 가능한 모든 옵션을 평가하고 있다"면서 "대부분 자산이 FTX에 보관돼 있다는 소문은 거짓이지만, 상당한 규모의 노출이 있는건 사실이다. 우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지만, FTX가 파산 절차를 진행하는 만큼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앞서 FTX US에 인수된 블록파이는 11일 출금을 일시 중단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금융당국(DFPI)은 12일 블록파이의 대출 서비스 라이선스를 박탈한다고 발표했다.

[WSJ "알라메다, FTX 상장 전 토큰 18종 매집 정황"]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퍼블릭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아거스(Argus)를 인용, FTX 자회사 알라메다가 FTX 상장이 임박한 토큰들을 매집했었다고 보도했다. 2021년 초~2022년 3월 FTX 상장 발표일 기준, 알라메다는 6천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기반 토큰 18종을 한달 이내에 매집해 보유하고 있었다는 설명이다. 알라메다와 FTX 대변인은 WSJ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FTX 창업자 샘 뱅크먼 프리드먼(SBF)은 지난 2월 미디어에 "알라메다는 다른 모든 마켓 메이커와 동일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 정보 및 마켓 데이터에 대한 특별한 액세스 권한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홍콩, 연내 세계 최초 토큰화 그린본드 발행]

AMB크립토에 따르면, 홍콩 금융당국이 올해 말부터 토큰화된 그린본드(친환경 사업 목적의 채권)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세계 최초의 토큰화된 정부 발행 그린본드다. 폴 찬 홍콩 재무장관은 이와 관련해 "혁신 기술이 제공하는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지만, 시장 변동성 및 잠재적 위험을 주의하여 실물 경제에 전달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솔라나 재단 FTX·알라메다 노출 자산 업데이트]

솔라나 재단이 14일 FTX, 알라메다에 노출 된 자산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FTX가 출금 처리를 중단한 11월 6일 22시 기준 보유량은 다음과 같다: FTX Trading LTD 보통주 324만 주, FTT 토큰 343만 개, SRM 토큰 1억 3454만 개, 현금 100만 달러 미만.

[이키가이 창업자 "펀드 자산 대부분 FTX에 보유...내 탓이다"]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겸 투자 펀드 이키가이 애셋 매니지먼트(Ikigai Asset Management)의 창업자인 트래비스 클링(Travis Kling)이 트위터를 통해 "헤지펀드 총자산의 대부분을 FTX에 보유하고 있었다. FTX 붕괴 사건에 휘말렸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그 누구의 탓도 아닌 내 탓이다. 나는 여러차례 FTX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바 있다. 내가 틀렸다"며 "우리는 투자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키가이를 계속해 운영할지 혹은 비즈니스를 중단할지 조만간 결정내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암호화폐가 회복하기 위해선 신뢰에 대한 개념을 완전히 재설계해야 한다. 이키가이가 운영을 계속해 이어가게 된다면 우리는 그것을 위해 열심히 싸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CFTC 위원장 "렛저X, CFTC 엄격한 규제 덕분에 파산 명단서 제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이 14일(현지시간) FIA(선물산업협회) 행사에 참석, FTX 자회사인 'FTX US 파생상품(구 렛저X)'이 FTX 파산 신청 법인 명단에서 제외된 것과 관련해 "렛저X는 CFTC에 의해 명확하게 규제 된다. 이는 CFTC 규정과 직원들이 갖는 명확성과 투명한 규칙의 이점이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일반적인 월간 보고가 아닌, 매일 기업 담당자와 직접 연락하며 이용자 자산 안전을 확인한다"고 말했다. 그는 CFTC가 FTX에 대한 조치를 취할지 묻는 질문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언급할 수 없다. CFTC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상품의 직접 거래에서 발생하는 사기에 대해 관할권을 갖고 있으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권한을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또 "의회는 암호화폐 업계를 규제하기 위해 신속히 움직여야 한다. 더 이상 낭비할 시간이 없다"고 덧붙였다.

[튀르키예 금융범죄수사위 "FTX 관련 직원·기관 모두 조사한다"]

튀르키예(터키) 금융범죄수사위원회(MASAK)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FTX 관련 직원, 기관, 은행, 서비스 제공업체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튀르키예 소재 FTX 직원들은 대부분 현지 은행에 대한 불신과 리라화 평가절하 등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전재산을 FTX에 예치했으며, FTX 파산 소식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립토닷컴 "네트워크 트래픽 몰려 출금 지연 中"]

크립토닷컴이 공식 텔레그램을 통해 "네트워크 트래픽으로 암호화폐 출금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헥스 트러스트 "FTX·알라메다 익스포저 없다"]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홍콩 소재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업체 헥스 트러스트(Hex Trust)가 14일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4월 테라 붕괴 이후 수익 창출과 시장 참여 우선순위를 낮추고 위험 노출을 최소화했다. FTX 및 알라메다에 대한 최소 익스포저(노출)은 11월 첫째 주 0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헥스 트러스트는 지난 3월 시리즈B 라운드에서 88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한 기관급 커스터디 업체다.

[홍콩 증권위 "홍콩 내 FTX 피해, 심각하지 않은 정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홍콩 내 FTX 피해가 크지 않다고 밝혔다. SFC는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펀드 매너저들에게 확인한 결과, FTX, FTT 및 관련 기관에 대한 노출이 심각하지 않은 정도라고 답했다. 다만 FTX 사태가 다른 토큰 및 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우리는 계속해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FTX는 SFC 미등록 플랫폼으로, 등록이 완료된 기관만 홍콩에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FTX는 홍콩에서 설립됐으며,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었으나 지난 2021년 9월 본사를 바하마로 이전했다.

[컴벌랜드 "FTX 붕괴, 암호화폐 시장 구조 변화 촉발"]

시카고 소재 암호화폐 유동성 공급 업체 컴벌랜드(Cumberland) 거래 책임자인 조나 반 부르그(Jonah van Bourg)가 컴벌랜드 공식 트위터를 통해 "FTX 붕괴가 암호화폐 시장 구조 변화를 촉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암호화폐 현물 거래소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올인원 중앙 집중화 모델로 향하고 있었다. 유동성, 청산, 결제, 커스터디, 대출 등이 단 몇개 플랫폼 아래 통합됐고, 사용자들에게 왜곡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면서 "지난주 FTX 붕괴 이후, 이제 암호화폐 시장은 자산이 중앙 집중식 거래소에 보관되지 않는 FTX 업계를 미러링 할 것 같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대출, 결제, 청산, 유동성 등 가장 중요한 기능들은 상호 연결되지만, 상호 의존적이지 않은 일련의 중개 노드와 공급자를 거쳐 제공될 것"이라면서 "2023년에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공급자와 다양한 규제 대상이 출현할 것이다"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CEO "비탈릭과 준비금 증명 협업"]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바이낸스 공식 트위터 계정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진행한 AMA에서 "바이낸스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시자와 함께 새로운 준비금증명(PoR) 방법 출시를 준비중이며, 바이낸스가 파일럿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우리는 주로 써드파티 마켓 메이커에 의존하며, 내가 주주 및 투자자로 있는 마켓메이커 또한 있다"면서 "FTX 창업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의 문제는 그의 직원과 고객, 규제기관, 투자자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며, 기관 투자자 또한 문제점을 찾아내지 못했다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2월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자오창펑이 실질적으로 통제하는 마켓메이커 메리트 피크(Merit Peak Ltd), 시그마 체인(Sigma Chain AG)과 바이낸스 US를 조사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바이낸스 CEO "FTX 파산 후 바이낸스에선 대량 인출 없었다"]

CNBC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바이낸스 공식 트위터 계정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진행한 AMA에서 "FTX 파산 이후 여러 콜드월렛에서 대량 인출은 나타나지 않았다. 인출이 약간 증가했지만, 약세장에선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우리는 무책임한 대출에 관여하지 않으며, 제3자 위험을 감수한 적도 없다. 우리는 빚이 없으며, 아주 간단한 사업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채굴업체 카테드라, 구조조정으로 비용 60% 절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비트코인 채굴업체 카테드라 비트코인(Cathedra Bitcoin, CBIT)이 구조조정으로 비용을 60% 이상 절감한다고 발표했다. 급등하는 전력 비용과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대응하기 위해 해고, 급여 삭감, 부동산 임대 취소, 관리비용 절감 등 조치를 지난 두달 간 시행했다는 설명이다. 업체는 또 평균 채굴기 가동 시간이 98% 이상이며, 채굴된 비트코인을 계속 매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팍소스 "美 법 집행 기관, FTX 관련 1900만 달러 상당 PAXG 동결 명령"]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팍소스(Paxos)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미국 연방 법 집행 기관이 팍소스에 FTX와 관련된 1900만 달러 상당의 PAXG를 동결하도록 명령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미국 법무부의 FTX 조사 시작 이후 나온 조치다. 팍소스 측은 "이더리움 주소 4개의 관련 자산을 동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에 따라 팍소스는 지난 24시간동안 FTX에서 알 수 없는 지갑으로 이동한 11,184.38 PAXG 토큰을 동결했다"면서 "세부 사항이 밝혀지면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이키, 웹3 크리에이터 플랫폼 '닷 스우시' 출시]

보그비즈니스에 따르면, 나이키가 웹3 플랫폼 닷 스우시(Dot Swoosh, Swoosh.nike)를 18일(현지시간) 출시한다. 프로젝트를 맡은 나이키 SNKS 앱 개발 책임자 론 파리스(Ron Faris)는 "닷 스우시 플랫폼은 가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홈"이라면서 "나이키 웹3 부서 아티팩트(RTFKT) 팀이 나이키 가상 스튜디오에 많은 정보를 제공했으며, 닷 스우시는 웹3 전략 대상을 확장해 아티팩트의 웹3 고객군을 넘어설 것이다. 다음 6개월간 애틀랜타, LA, 샬럿, 탤러해시, 루이빌, 뉴욕 등에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美 채굴업체 사이퍼마이닝, 3Q 196 BTC 채굴]

글로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채굴업체 사이퍼 마이닝(Cipher Mining)이 올해 3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 이번 분기에 총 196 BTC를 채굴했다고 밝혔다. 9월 30일 기준 텍사스 소재 Alborz 데이터센터의 컴퓨팅 성능은 1.3EH/s로, 일일 채굴량은 약 4.5 BTC다. Bearand Chief 데이터 센터의 컴퓨팅 성능은 0.6EH/s, 일일 채굴량은 약 2 BTC다. 사이퍼 마이닝은 2023년 초까지 전체 컴퓨팅 성능이 7EH/s 수준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멀티코인캐피털 벤처 펀드, FTX에 2500만 달러 이상 노출]

더블록에 따르면, 멀티코인캐피털의 4.3억 달러 규모 벤처 펀드 중 FTX에 2500만 달러 이상이 노출됐다. 서한에 따르면 해당 펀드는 FTX US에 25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FTX 인터내셔널에 약 200만 USDC를 투자 목적으로 예치했다. 멀티코인 공동 창립자 카일 사마니(Kyle Samani)와 투샤르 자인(Tushar Jain)은 해당 펀드의 최대 유동성 공급자(LP) 중 하나로 알려졌다. 앞서 멀티코인캐피털의 모펀드(Master Fund) 또한 운용자산의 약 10%가 FTX에 예치되어 있으며 전액 회수가 어려울 수 있다고 전해졌다.

[유가랩스, NFT 플랫폼 위뉴 및 NFT 프로젝트 10KTF 인수]

더블록에 따르면, BAYC 개발사 유가랩스가 유명 NFT 아티스트 비플(Beeple)의 NFT 플랫폼 위뉴(Wenew)와 대표 NFT 컬렉션인 10KTF를 인수했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 이후 비플은 유가랩스의 고문으로 합류한다. 유가랩스는 올해 초 라바랩스와 크립토펑크, 미비츠를 인수한 바 있다.

[스웨덴 결제업체 CEO "FTX 사태로 핀테크 기업들도 악영향 노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스웨덴 결제 서비스 업체 클라나AB(Klarna AB) CEO 세바스찬 시미아트코프스키가 "FTX 사태로 인해 관련 규제가 강화돼 핀테크 기업들이 기존 대출 업체들과 더 어려운 경쟁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통 금융권이 이번 기회를 이용해 핀테크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도록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자신들의 수익을 유지하려는 전략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FTX 파산 여파로 웹3 스타트업 네스트코인, 직원 해고·임금 삭감 조치]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아프리카의 웹3 스타트업 네스트코인(Nestcoin)이 FTX 파산으로 인해 직원들을 일부 해고하고 임금을 삭감했다. 네스트코인 최고경영자(CEO) 옐레 바데모시(Yele Bademosi)는 "스테이블 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등 회사 자산 대부분을 FTX에 넣어놨다. 해당 자산으로 거래를 하지는 않았으나 단순히 보관 용도로 사용했으며, 현재 FTX 파산으로 인해 모든 재정 계획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태로 인해 네스트코인은 직원 30여명을 해고하고 나머지 직원에 대해서는 임금을 최대 40% 삭감하기로 했다.

[FTX재팬 "FTX 파산, 현지 암호화폐 출금 영향 있을지 내부 분석 중]

블룸버그에 따르면 챕터11 파산을 신청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일본 지사 FTX재팬이 "모기업인 FTX의 파산이 FTX재팬 현지 사용자들의 암호화폐 출금에 영향을 줄지 내부적으로 분석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FTX재팬 관계자 K.K는 "FTX재팬은 자산과 준비금의 스냅샷을 사용자들에게 공유했다"고 덧붙였다. FTX재팬이 공개한 해당 자료에 따르면 FTX재팬은 약 196억엔 (약 1억 4천만 달러) 상당의 현금과 예금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고객 예치금을 웃도는 규모다.

[암호화폐 거래소 파워트레이드, 커스터디 업체 코퍼와 파트너십]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파워트레이드(PowerTrade)가 암호화폐 커스터디 및 거래 서비스 업체 코퍼(Copper)와 협력해 기관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파워트레이드는 코퍼 자체 기술을 사용해 기관 고객들이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되 자산은 외부에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썬더코어 2.0 하드포크 완료...트랜잭션 수수료 11gwei 적용]

썬더토큰(TT) 개발팀 썬더코어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인넷에 썬더코어 2.0 하드포크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완료 시각은 14일 오후 7시 45분(한국시간)이다. 이에 따라 블록보상으로 검증자에게 90%, 블록 생산자에게 10%가 배분된다. 또 EIP 1559에 따라 트랜잭션의 기본 수수료로 평균 10gwei를 소각한다. 아울러 이번 하드포크 이후 트랜잭션 수수료는 11gwei로 책정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TT는 현재 0.97% 내린 0.0033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SEC로부터 '힌먼 연설' 사본 입수했지만 수정된 흔적 많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힌먼 연설' 이메일 노트 사본을 입수했지만, 전달받은 71건의 문서는 심하게 수정된 흔적이 남아있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SEC는 "수정되지 않은 자료 원본은 리플(XRP)과의 소송에 쓰일 중요 증거로, 사전 결정 프로세스의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하거나 변호사의 조언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 이는 불필요한 개인 사생활 침해에 해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힌먼의 연설은 리플과 SEC 간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증거 자료로, 당시 SEC 임원이었던 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유가 증권이 아니다'라고 언급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에이프코인 재단 "FTX에 보유 자산 없어...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사용 중"]

BAYC 및 MAYC 생태계 연계 토큰 에이프코인(APE) 재단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FTX에 보유 중인 자산은 없다. 재단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의 분리된 계정에 자산을 보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에이프코인 재단은 "분리 계정을 통해 커스터디되는 자산에 대해 커스터디 업체는 관리 권한이 없다. 이러한 외부 커스터디를 통해 재단은 내부적인 '인재'에 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PE는 현재 3.53% 오른 2.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스트트랙 "비탈릭 추정 주소, 유니스왑서 3,000 ETH→ 400만 USDC 환전"]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 산하 암호화폐 추적 플랫폼 미스트트랙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소유한 것으로 추정되는 '0xe69...52b0' 주소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유니스왑에서 3 차례의 거래를 통해 3,000 ETH를 약 400만 USDC로 환전했다"고 분석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디젠 체인 운영 중단

카테고리 이미지1

게임스탑의 귀환, 2021년 밈코인 급등 재현 가능성은?

카테고리 이미지1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리플, SEC 제출 '법리 판단 및 구제 신청' 관련 일부 문서 비공개 요청 外

카테고리 이미지1

반에크, HODL 비트코인 ETF 주요 수치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5]
댓글보기
  • 선우할매
  • 2022.11.16 06:22:39
감사해요
답글 달기
  • 0
  • ·
  • 0
  • 좋은라이거
  • 2022.11.15 14:53:1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StarB
  • 2022.11.15 12:24:36
ㄱㅅ
답글 달기
  • 0
  • ·
  • 0
  • prsdt5928
  • 2022.11.15 10:12:2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imhappy
  • 2022.11.15 09:11:58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4,639,323.69 (-1.67%)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3,980,804.26 (-1.68%)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66.20 (-0.04%)
코인 이미지 BNB (BNB)
779,121.80 (-4.22%)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96,883.44 (-1.65%)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66.93 (-0.01%)
코인 이미지 XRP (XRP)
692.30 (-0.36%)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9,091.61 (-8.46%)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03.74 (-1.84%)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594.22 (-2.36%)
왼쪽
2024 5월  14(수)
오른쪽
진행기간 2024.05.14 (화) ~ 2024.05.15 (수)

34명 참여

정답 76%

오답 24%

진행기간 2024.05.13 (월) ~ 2024.05.14 (화)

55명 참여

정답 60%

오답 40%

진행기간 2024.05.10 (금) ~ 2024.05.11 (토)

49명 참여

정답 76%

오답 24%

진행기간 2024.05.09 (목) ~ 2024.05.10 (금)

53명 참여

정답 62%

오답 38%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