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BeingDex, 전체 체인 거래 시대 DEX 경쟁의 게임 체인저

2024.02.23 (금) 10:24

대화 이미지  댓글  [2]
하트 이미지 추천  [8]

BeingDex

DEX 경쟁은 2023년에 블록체인의 핵심 기반 시설로서 다소 침체됐다. 전체 체인 서사에 직면하여, 주요 DEX들은 내부적인 성능 반복에 바쁘며, 새로운 패러다임에서의 혁신적인 돌파구는 드물었다. BeingDex는 혁신적인 전체 체인 주문 매칭 거래 플랫폼으로, peer-to-peer 지갑 매칭, 오더북 주문, omni-chain 거래 등의 이점을 바탕으로, 중앙화 거래소와 맞먹는 편리성과 고성능을 실제로 실현하게 해주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가능하게 한다.

— BeingDex는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모델 혁신이며 DEX 개발이 단일 체인에서 전체 체인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방향을 대표한다.

— 주요 DEX가 효율성 향상이라는 전통적인 방어적 입장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을 때, BeingDex는 선두 애플리케이션의 틈새에서 생존하는 것을 거부하며, DeFi 경쟁에서 게임을 바꾸는 새로운 공격으로 DeFi의 근본 인프라라는 최종 목표에 도전하고 있다.

— BeingDex는 단순한 거래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라, 설계 초기부터 미래의 암호화폐 커뮤니티와 사용자의 잠재적 요구를 선제적으로 예측한 일체형 전체 체인 자산 관리 서비스 플랫폼이다.

2023년 탈중앙화 거래소 경쟁의 발전을 전망해보면, 주요 DEX는 자본 효율성 향상과 다중 체인 배포라는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경쟁을 펼쳤다. 이들은 더 복잡한 유동성 전략을 차례로 도입하여 TVL(Total Value Locked)을 증가시키고, 방어선을 강화하며, 다른 DEX 및 CEX(중앙화 거래소) 경쟁자의 공격에 대비했다. 그러나, 점점 더 복잡해지는 유동성 추가 전략은 유동성 공급자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DEX의 애플리케이션 장벽을 대폭 높이고 있으며, 이는 분명히 Web3의 대규모 적용이라는 업계의 비전과 상반된다. 한편으로, 전체 체인 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마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DEX는 여전히 전통적인 CEX보다 뛰어난 편리성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단지 대규모로 통합된 제3자 크로스체인 브리지와 최적화된 애그리게이터를 의존하여 현재의 방어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2024년 초 주요 DEX 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BeingDex는 일련의 혁신적인 돌파구를 가지고 등장했다. Mango Network의 거래형 전체 체인 L1의 네이티브 DEX로서, BeingDex는 전체 체인 거래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Move 언어의 모듈화와 고성능의 특성을 바탕으로 전체 체인 및 크로스체인 거래 사용자에게 전례 없는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CEX 필적하는 사용자 경험

허가가 필요 없고 다양한 long-tail 토큰 자산을 지원하는 것은 DEX의 타고난 장점이다. 그러나 CEX가 독특하게 제공하는 주문서 인터페이스, 실시간 캔들 차트, 낮은 슬리피지, 높은 거래 심도는 암호화폐 거래자에게 여전히 매력적이다. BeingDex는 CEX와 DEX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지정가 주문, 시각화 및 고도로 투명한 거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정확한 결정을 내리고 최적의 거래 가격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전통적인 DEX와 달리, BeingDex의 거래 인터페이스는 캔들 차트 형식으로 자산 가격 추세를 명확하게 보여주며, 사용자는 오더북을 통해 지정가 또는 시장가 거래를 할 수 있다. 지정가 주문은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슬리피지를 효과적으로 회피할 수 있으며, 동시에 DEX에서 흔히 볼 수 있는 MEV 공격을 회피하여 사용자 거래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한다. 또한, 오더북은 거래 깊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시장의 투명성이 더 높으며, 사용자가 레버리지 거래와 손절매 거래를 할 때 더욱 친숙하다.

전체 체인 거래, 최적 해결책 제공

전체 체인 거래 시대에 DEX는 더 이상 단일 공개 체인에만 배포되지 않는다. 2024년 1월까지, 주요 DEX는 모두 다중 체인 배포를 실현했으며, 그중 SushiSwap과 Curve는 각각 28개와 13개의 공개 체인에 배포됐다. 다중 체인 배포는 사용자의 Gas 소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지만, 단일 토큰 자산의 유동성 풀을 분할하고, 사용자가 다른 체인에서의 작업을 위해 다른 토큰을 Gas로 준비하고 여러 차례 자산을 크로스 체인해야 하므로 오히려 사용자의 작업 복잡도를 증가시킨다.

BeingDex의 전체 체인 거래 설계 방식은 사용자에게 가장 편리하고 통합된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전체 체인 거래를 지원하는 DEX로서, BeingDex는 사용자가 Gas로 하나의 토큰만 준비하고 지갑 대 지갑의 점대점 매칭 거래를 통해 50개 이상의 L1/L2 공개 체인에서 주요 토큰의 전체 체인 거래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게 하여, 거래 작업의 복잡성을 크게 낮췄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Mango Network 메인넷에 배포된 BeingDex에서 MGO 토큰을 Gas로 사용하여 BTC와 ETH 간의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또한 BNB를 Gas로 사용하여 BNB 체인에 배포된 BeingDex의 모듈화된 계약을 통해 BNB와 ETH 간의 거래를 실현할 수 있다. Mango 공공 체인의 메인 체인 계약과 모듈화된 계약을 결합한 모델을 기반으로, BeingDex는 CEX보다 더 다양하고 풍부한 토큰 거래 쌍을 제공할 수 있으며, 주요 토큰과 롱테일 자산의 전체 체인 거래를 실현할 수 있다.

Mango의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기반으로, BeingDex는 제3자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통합할 필요 없이 사용자의 크로스체인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오더북 기반의 지정가 주문 모드를 통해 사용자는 제로 슬리피지를 실현할 수 있으며, 다른 DEX에서 자주 사용되는 애그리게이터와 차별화된 알고리즘 모델에 의존할 필요가 없어 BeingDex 스마트 계약의 복잡성을 대폭 낮추고 따라서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DeFi 기반 인프라 경쟁

DEX 경쟁은 항상 치열했으며, 선두주자 Uniswap이 발표한 V4 버전은 미래의 방향을 대표한다. 즉, 거래형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맞춤형 암호화 거래 기본 플랫폼으로 변화하여, 개발자들이 자신과 커뮤니티의 필요에 따라 더 많은 사용 사례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Uniswap V4는 다중 체인 배포로 인한 유동성 분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으며, 오직 네이티브 전체 체인 DeFi 애플리케이션만이 2024년 DeFi 기반 인프라 경쟁에 진정으로 참여할 자격이 있다.

Mango Move 언어의 모듈화, 고성능, 그리고 보안성 측면에서의 타고난 장점에 의존하여, BeingDex는 10만+ TPS의 병렬 처리, 서브초급 거래 확인, 사용자에게 큰 슬리피지 손실을 가져오는 MEV 공격에 완전히 대응할 수 있다. 또한, BeingDex는 단일 체인 배포를 통한 전체 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으며, 통합된 유동성 풀과 사용자 풀, 초저 Gas 비용을 지원한다.

Uniswap이 V1부터 V4까지의 반복 혁신으로 가져온 여러 가지 장점들은 BeingDex가 원래 디자인 단계에서 완전히 실현할 수 있다. BeingDex는 Move 언어의 어깨 위에 서서, DEX 분야의 전통적인 선두주자들을 기술적으로 쉽게 초월한다.

BeingDex는 단순한 거래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며, 설계 초기부터 미래의 암호화폐 커뮤니티와 사용자의 잠재적 요구를 선제적으로 예측하여 DeFi의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했다. Being Crypto Wallet, 기관총 풀, POS 스테이킹 풀, IDO/IEO, NFT 거래 플랫폼, 탈중앙화 소셜 애플리케이션 및 DAO 등 Web3 핵심 인프라를 독자 개발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원스톱 전체 체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8 혁신으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힘을 실어준다

전통적인 DEX에 비해, BeingDex는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어 커뮤니티와 사용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했다:

  • 전체 체인 거래 - Move 언어와 모듈화의 장점을 기반으로하여 50개 이상의 L1/L2 공개 체인을 지원
  • 오더북 주문 - 지정가 주문과 시장가 주문을 지원하며, 거래 슬리피지가 없으며 거래 기록은 체인에서 검증
  • 탈중앙화 캔들 차트 - 명확하고 직관적인 가격 추이 차트로 현명한 거래 결정
  • peer-to-peer 매칭 거래 - 여러 다양한 다중 체인 지갑을 통한 투 투 매칭 거래 지원
  • 유동성 풀 없음 - 무작위 손실을 피하고 사용자 자산을 자체 보관하여 자산 안전 보장
  • MEV 공격 완전히 방어 - Move 언어의 특성과 주문서 모델이 결합되어 MEV 공격과 선행 거래를 완전히 회피
  • 시장 메이커의 자산 관리 지원 - 시장 메이커를 위한 매우 친숙한 환경을 제공하여 암호화 커뮤니티에 파워를 주고 편리한 시장 가치 관리 실현
  • 지갑 보안 - 사용자 자산의 자체 보관과 완전한 익명성 2가지 보안 메커니즘을 채택하며, 기본 지갑 기술은 로컬 생체 인식 암호화, 보안 격리 등 다중 보안 방어 지원

전통적인 DEX는 유동성의 파편화, 높은 거래 비용, 나쁜 사용자 경험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DEX의 추가 발전을 제한하고 있다. 주요 DEX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과 같은 전통적인 방어적 입장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을 때, BeingDex의 등장은 DeFi 경쟁에서 게임을 바꾸는 새로운 도전으로, DeFi의 근본 인프라라는 최종 목표에 도전하고 있다.

BeingDex 있는 개발자들

Mango Network의 원생 DeFi 애플리케이션으로서, BeingDex는 아이디어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이 Move 커뮤니티의 수천 명의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았으며, 캐나다 국적의 인도계 개발자 Aryan Nava는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는 핵심 인물이다.

2000년에 시스템 관리자로 IT 업계에 입문한 토론토에 정착한 Aryan은 천부적인 재능으로 독학을 통해 세계에서 7번째로 큰 거래소인 토론토 증권 거래소의 시스템 엔지니어가 되었으며, 그 후에는 블록체인 및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 집중했다. 토론토 증권 거래소에서의 6년은 Aryan에게 거래의 매력과 중앙화 거래소의 완벽한 고객 경험을 느끼게 했다. 그는 탈중앙화 비전을 실현하면서도 중앙화 거래소와 같은 완벽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세대의 DEX를 만들겠다는 결심을 했다.

아리안은 2014년부터 3번의 기회동안 다른로와 만난 경험을 되새기며, 탈중앙화 증권 거래의 가능성을 고려했다. 이 경험에 대해 언급할 때, 아리안은 "일의 관계로 인해 초대를 수락하지 않아 아쉽습니다. 하지만 비잔틴은 나의 진정한 관심사입니다. 이는 새로운 DeFi 애플리케이션의 패러다임을 열겠습니다. Mango Network 커뮤니티의 지원으로 성공의 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BeingDex의 출현은 기술적 혁신 뿐만 아니라 모델 혁신을 의미한다. 이는 DEX 발전의 새로운 방향을 대표하며, 단일 체인에서 전체 체인으로 이동하여 이질적인 공개 체인에 의한 유동성 및 사용자 그룹의 분리를 깨고, 전체 체인 자산의 자유로운 유동성을 촉진한다.

BeingDex는 전체 체인 거래 시대의 선구자로, 거대한 발전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체인 거래 시대가 도래했으며, BeingDex는 DEX 경로의 혁신을 주도하여 DEX 경로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BeingDex 관해

BeingDex는 혁신적인 전체 체인 매매 매칭 거래 모델을 채택한 전체 체인 탈중앙화 거래소다. BeingDex는 현재 50개 이상의 L1/L2 공개 체인 자산 거래를 지원하며, K선 차트 및 주문 장 거래를 실현하여 CEX에 준하는 탈중앙화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BeingDex는 토큰, NFT 및 캐릭터와 같은 전체 체인 온체인 자산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Web3 응용 프로그램에 전체 체인 유동성을 제공하는 유동성 입구로서의 역할을 한다. BeingDex 팀은 또한 암호 지갑, DeFi, 머신 거래 풀, POS 스테이킹 풀, IDO/IEO, NFT 거래 플랫폼, 탈중앙화된 소셜 앱 및 DAO와 같은 Web3의 중요 인프라를 계속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통합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 Website : beingdex.com

• Twitter : https://twitter.com/BeingDexOS

• Medium : https://medium.com/@BeingDex

• Youtube:https://www.youtube.com/@BeingDex

• Github : https://github.com/BeingDexOs/beingDex

• Telegram : https://t.me/Beingdexweb3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와 관련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8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플로키와 유니스왑 투자자들은 보로 파이낸스($ROE) 프리세일에 대한 전문가의 예측

카테고리 이미지1

Web3 광고 보상 플랫폼 Everyworld가 다수의 최고급 VC들의 호감을 받는 이유

카테고리 이미지1

사상 최고치를 눈앞에 둔 3대 암호화폐

카테고리 이미지1

BNB 체인, DAU 인센티브 프로그램 확장 최대 20만 달러 제공, 생태계 인센티브로 185만 달러 약속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2]
댓글보기
  • CEDA
  • 2024.02.25 08:49:5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사계절
  • 2024.02.24 22:58:51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7,138,129.82 (-1.16%)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460,537.08 (+2.89%)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7.03 (-0.04%)
코인 이미지 BNB (BNB)
819,912.75 (-1.17%)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94,386.06 (-1.25%)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7.96 (-0.01%)
코인 이미지 XRP (XRP)
714.92 (-1.78%)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03.45 (-1.26%)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433.17 (+0.22%)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40.29 (-0.49%)
왼쪽
2024 4월  27(일)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6 (금) ~ 2024.04.27 (토)

54명 참여

정답 85%

오답 15%

진행기간 2024.04.25 (목) ~ 2024.04.26 (금)

53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68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6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